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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관심 쏠리는 '인플루언서 커머스'…1등 기업 만나보니 [인터뷰+] 2022-05-28 06:57:02
반품률' 이 세 개만 보면 고객 지표를 알 수 있다. 뷰티셀렉션의 객단가는 10만 원대로 높은 편이지만, 재구매율은 80%에 달하지만, 반품률은 0.2%에 그친다. 소비자에게 "이거 괜찮지?"라는 일방적인 '푸쉬(Push)'의 판매 방식이 아닌 소비자가 정말 선망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풀(Pull)' 방식을...
LG 폰 접었더니 모토로라 웃었다…美서 스마트폰 '첫 3위' 2022-03-29 16:02:05
전체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 물량 증가능력, 낮은 반품률 등 통신사가 원하는 특징들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바룬 미스라(Varun Mishra)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수석 연구원은 “모토로라는 2022년과 2023년 더 높은 가격대 시장에서의 판매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도 "삼성과 애플이 미국 시장을 장악하고...
"훼손된 환불제품 팔아드려요"…반품 늘자 美 땡처리시장 호황 2022-02-21 17:54:50
평균 반품률이 20.8%에 달했다. 역시 2020년 18%보다 더 높았다. 부담은 고스란히 유통·소매기업이 떠안는다. 환불 솔루션 업체 옵토로에 따르면 반품 절차로 인해 소매업체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제품 원가의 66%에 이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을 정도다. 미국 역물류협회(RLA)의 토니 시아로타 전무는 “환불한 제품을...
급성장하는 美 청산시장…"코스트코 환불제품 대신 팔아드립니다" 2022-02-21 14:27:55
반품률이 20.8%에 달했다. 역시 2020년 18%보다 더 높았다. 부담은 고스란히 유통·소매기업들이 떠앉게 된다. 환불 솔루션 업체 옵토로에 따르면 반품 절차로 인해 소매업체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제품 원가의 66%에 달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을 정도다. 이 같은 반품 비율 증가가 최근 들어 계속되는 인플레이션의 한...
"반품하지 말고 그냥 가지세요"…美기업들, 파격 결정하는 이유 2022-01-26 16:46:36
판매 제품은 매장 판매 제품보다 반품률이 높다.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사진만 보고 구매해야 하기 때문이다. 상점에 가서 옷을 입어보는 것 대신 집으로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상품을 주문한 뒤 반품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것도 기업들의 반품 부담을 높이고 있다. 같은 제품을 여러 사이즈나 색상으로 구매하는 것을...
온라인 쇼핑 성장의 그늘…지난해 반품만 911조 2022-01-26 06:41:23
평균 반품률은 20.8%로 한해 전(18.1%) 보다 증가했다. NRF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 전체 소매매출 4조5830억달러 중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3%에 달한다. 그만큼 반품 역시 늘어나 이를 감수하는 것이 회사들의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CNBC는 "팬데믹 가운데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는 만큼 반품도 증가해...
[책마을] 아이디어 좋은데, 그들은 왜 실패하나 2022-01-20 17:05:34
재고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고, 오배송이 늘었다. 반품률은 35%까지 치솟았다. 현금은 바닥을 드러냈다. 추가 투자를 받지 못해 퀸시는 영업 시작 1년도 안 돼 문을 닫고 말았다. 물론 창업자에게도 문제가 있었다. 두 창업자는 우정을 훼손하지 않으려고 전략, 제품 디자인 등의 의사결정 권한을 동등하게 나눠 가졌다. 이...
"글로벌 패션산업도 친환경 시대…기업·정부, 신속 대응해야" 2021-12-20 06:00:01
플랫폼으로 확장한 사례도 있다. 아울러 반품률을 낮추고 재고를 관리하기 위해 가상 디지털 샘플을 제작하거나 3D 디지털 피팅을 지원하는 기업도 나타나고 있다. 보고서는 국내 기업들이 이러한 친환경 흐름을 빠르게 수용해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보고서는 특히 이런 친환경 흐름이 일시적...
"신발 매장서 신어 볼 필요없다"…폰으로 발 찍으면 사이즈 측정 2021-12-15 17:08:16
매우 높아졌다. 펄핏 신발의 반품률은 기존 온라인몰보다 70% 이상 낮은 2% 수준이다. 펄핏 관계자는 “구매전환율도 기존 온라인 신발 플랫폼의 5.7배, 석 달 이내 재구매율도 4.7배 높다”며 “접속자들이 믿고 구매하고, 만족한 소비자들이 재구매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밀착된 착용감이 중요한 아기띠 제품에도 이...
패션업계 트렌드는 요즘 'IT 마케팅' [한경 엣지] 2021-12-14 23:17:21
많아지면서 반품률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배송비도 시간도 걸리는 반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의류를 온라인으로 살 때부터 최대한 현실감 있게 구현해야 했습니다. 증강현실(AR) 기술을 사용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얼굴을 비추면 선글라스나 모자를 착용한 것처럼 보이게 하는 서비스 등이 나온 이유지요. 라이브커머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