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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가솔린 터보 얹은 IS200t 출시..4,440만원부터 2015-11-11 09:27:43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일체형 배기 매니폴드(4 into 2, 4개의 배기관을 2개로 통합하고 수냉식 실린더 헤드에 하나로 결합)'와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를 조합한 새로운 터보 시스템을 갖췄다. 최고 245마력, 최대 35.7㎏·m를 발휘하며 rc f용으로 개발된 8단 스포츠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 변속기와 조합한다....
현대차, 제네시스에 물분사 시스템 적용 2015-11-09 18:33:53
흡입·압축·폭발·배기 과정이 일어나는 엔진 실린더 안에 물을 강한 압력으로 분사해 실린더 내 기온을 낮추는 기술이다. 기존 엔진은 과열되면 연료가 불완전 연소되는 경우가 많아 출력이나 연비에서 손해가 자주 발생한다.물분사 기술은 이런 손해를 줄이는 기술로 꼽히지만 엔진회전수(rpm)가 낮은...
폭스바겐발 '디젤차의 위기' 2015-09-23 19:15:01
디젤차를 생산한 폭스바겐은 1991년 디젤을 실린더 내 공기에 직접 쏘는 터보 직분사 엔진(tdi)을 개발했다. 20년 이상 디젤 전성시대를 연 이 엔진이 이번에 배기가스 저감장치 조작 논란에 휩싸였다.한편 환경부는 조사 결과 한국에 수입된 폭스바겐 차량의 배기가스량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지면 해당 전체 차종의 판매...
[차엔진 전쟁 30년…위기의 디젤] 질주하던 '메이드 인 독일' 디젤차, 조작 들통나 급제동 2015-09-23 18:03:00
실린더에 디젤 연료를 고르게 분사해 주는 기술도 필요하다.이 때문에 디젤차가 가솔린차에 비해 200만원 이상 비싼 것이 일반적이다. 압축공기를 폭발시키는 과정에서 소음과 진동이 많이 발생한다. 디젤 연료가 가솔린에 비해 질소산화물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물질이 많고, 가솔린 엔진보다 불완전연소 비율이 높기...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터보시스템이 불러온 고민 2015-08-25 07:01:06
알프레드 뷔치(1879~1959)다. 1905년 배기가스를 강제로 엔진 실린더에 밀어 넣어 출력을 높이는 압축기를 고안했지만 20년 동안 말 그대로 개념에 머물렀을 뿐 상용화하지는 못했다.그러던 중 프랑스 엔지니어 아우구스테 라테가 1차대전 때 르노 엔진에 터보차저를 만들어 넣어 항공기에 활용했고 나름대로 성공을 거...
아우디·포르쉐, 신형 터보엔진 공동 개발 나서 2015-08-12 14:16:01
엔진이며, 뱅크각은 일반적인 90°로 실린더 하나 당 약 500㏄의 용량을 갖는다. 터보차저의 과급방식은 가스식을 우선 적용, 향후 아우디가 선도하는 전자식 터보차저를 결합할 가능성이 높다. 새 엔진을 가장 먼저 탑재할 제품은 아우디 a4이며, v6 2.5ℓ가 유력하다. 이후 벤틀리, 폭스바겐, 람보르기니 등...
폭스바겐, 제타에 1.4ℓ 터보엔진 장착 2015-08-05 17:33:45
알루미늄 블록으로 구성하며, 소형 싱글 스크롤 컴프레셔와 실린더 헤드를 통합한 배기 매니폴드, 가변 흡배기 밸브 타이밍, 연료 직분사, 듀얼 오버헤드 캠샤프트 등을 갖췄다. 압축비는 10.0대 1이다. 새 엔진을 얹은 제타는 최고 150마력, 최대 25.5㎏·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5단 수동변속기 또는...
벤츠코리아, AMG GT S 에디션1 2억1,900만 원에 출시 2015-07-20 10:34:37
실린더 뱅크 안쪽에 배치하고 건식 윤활 방식을 채택했다. 엔진 배치를 낮추고 디자인을 간결하게 해 주행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변속기는 컴포트, 스포트, 스포트 플러스, 레이스 등 4가지 변속모드를 지원한다. 'm' 버튼이나 시프트 패들을 이용하면 수동 조작도 가능하다. 컴포트 모드는 연료효율을...
랜드로버, 신형 인제니움 엔진 한국에 우선 적용 2015-05-08 15:06:59
위해 알루미늄 실린더 블록과 트윈 역회전 밸런스 샤프트을 적용했다. 기존 i4엔진과 비교하면 17%의 마찰 감소를 기록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에 따라 진동과 소음도 현저하게 낮췄다. 엔진 라인업은 현재 aj200d라 불리는 2.0ℓ 터보 디젤이 유일하다. 재규어 엔트리 세단 신형 xe와 랜드로버...
소비자원 "자동차 시동 꺼짐 '교환 및 환불' 조건 완화해야" 2015-04-16 11:34:20
� 연료펌프 수리가 138회(37.3%), 배기가스를 재순환하는 egr 수리 75회, 연료를 실린더에 분사하는 인젝터가 74회 수리로 나타났다. 전기 계통은 euc와 각 센서를 연결하는 전기배선 수리가 102회, 배터리 53회, 점화코일 38회, 발전기 11회 순이다. 이와 함께 소비자원이 시동 꺼짐을 경험한 128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