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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배달비 내릴까…배민, 내달 26일부터 수수료 인하 2025-01-22 10:02:36
이용료 인하만 적용돼 배달 영업에 들어가는 비용 부담을 많이 덜 수 있게 된다. 매출 기준 하위 65% 구간의 업주는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배달 영업 비용이 현재 대비 감소하며, 특히 하위 20% 구간에 속하는 업주는 공공배달앱 수준의 중개이용료를 적용받는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평균 주문 금액 2만5000원을...
배민, 내달 26일 수수료 인하...최대 7.8%↓ 2025-01-22 09:34:13
1천900∼2천900원이다. 매출 하위 50%는 배달비는 조정 없이 중개 이용료만 인하되어 비용 부담을 덜게 된다. 매출 기준 하위 65% 구간의 업주는 주문 금액 상관없이 배달 영업 비용이 현재 대비 감소한다. 특히 하위 20% 구간에 속하는 업주는 공공배달앱 수준의 중개이용료를 적용받는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무료라더니 구독 유도" 눈속임 상술 '다크패턴' 주의 2025-01-22 09:29:42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74%는 모바일 앱으로 이동을 유도하는 알림창을, 67%는 자동실행 광고를 경험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방통위는 그간 구독·음원 서비스 등의 경미한 다크패턴 행위에 대해 행정지도를 통해 시정을 권고했다. 그러면서 결제 관련 중요사항 설명이 누락되는 등 이용자 피해가 클 것으로...
배민, 내달 26일부터 수수료 '2.0∼7.8%'로 인하 2025-01-22 09:16:37
기준 하위 65% 구간의 업주는 주문 금액과 상관없이 배달 영업 비용이 현재 대비 감소하며, 특히 하위 20% 구간에 속하는 업주는 공공배달앱 수준의 중개이용료를 적용받는다고 우아한형제들은 설명했다. 평균 주문 금액 2만5천원을 기준으로 하위 75% 업주는 중개 이용료와 배달비 부담이 현재보다 550∼1천950원 감소한다...
쿠팡이츠, 3.2조 일본 음식배달 시장 공략 2025-01-21 17:29:06
배달 앱 쿠팡이츠가 처음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급성장해 배달의민족과의 격차를 좁힌 쿠팡이츠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지난 14일 일본에서 앱을 출시하고 도쿄 미나토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이름은 ‘로켓나우’다....
배민도 못뚫었는데…쿠팡이츠, 일본 음식배달 시장 진출 2025-01-21 10:57:22
배달 앱(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가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지난 14일부터 일본 내에서 앱을 출시하고 도쿄 중심부 미나토 지역에서 음식배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명은 '로켓나우'다. 쿠팡은 현지 법인 'CP 원 재팬'(CP One Japan)을 설립하고 라이더를...
교촌치킨, 충성 고객 위한 '멤버십 플러스+' 이벤트 진행 2025-01-21 09:32:18
한 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250명을 추첨해 ‘허니오리지날’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14일이다. KING 등급은 매월 2회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자동 부여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 및 포장 할인 △치즈볼(S) 교환권 △생일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이...
쿠팡이츠, 해외 첫 진출…일본 도쿄서 시범운영 2025-01-21 09:21:56
기자 = 배달앱 쿠팡이츠가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21일 배달앱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지난 14일부터 일본 내에서 앱을 출시하고 도쿄 중심부 미나토 지역에서 음식배달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명은 '로켓나우'다. 쿠팡은 현지 법인 'CP 원 재팬'(CP One Japan)을 설립하고 라이더를 모집했다....
쿠팡·네이버 쏠림…굳어지는 e커머스 양강 체제 2025-01-20 17:29:48
배달 등을 아우르는 슈퍼 멤버십을 앞세워 소비자를 빨아들이고 있다. 반면 G마켓과 11번가 등 중소형 커머스 실적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쿠팡·네이버 양강 구도가 굳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쿠팡·네이버 ‘고속성장’20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커머스 부문 거래액(GMV)은 지난해...
감독 '네쿠', 주연 '네쿠', 조연마저…반전 없는 'e커머스 드라마' 2025-01-20 15:43:51
신기록을 썼다. 쇼핑부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음식배달 등을 아우르는 '슈퍼멤버십'을 앞세워 소비자를 빨아들이고 있다. 두 회사의 매출과 거래액은 비약적으로 뛴 반면, G마켓과 11번가 등 중소형 커머스 매출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국내 커머스 시장에서 '쿠팡-네이버' 2강 구도가 굳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