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억커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4 참가 2024-04-11 15:04:48
시네마 메뉴로 예비창업자의 주목을 받는 커피 전문점 백억커피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리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 2024는 국내 최장수 창업박람회로 올해는 약 80여개의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배민, 스타벅스와 손 잡았다 2024-04-03 18:07:50
운영 효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은 이미 커피빈 등 커피 전문점 음료를 배달하고 있다. 하지만 스타벅스 입점은 파급력이 다른 전문점과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크다고 판단했다. 배달의민족은 스타벅스에 음료뿐 아니라 텀블러, 컵 등 상품까지 판매할 것을 제안하는 등 협업 범위를 늘려간다는 계획이...
이게 실화냐?…짜장면 3,900원 2024-02-21 10:52:49
포장과 배달은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단 포장·배달 전문점의 경우 포장만 혜택받을 수 있다. 홍콩반점은 지난해에도 블랙데이 기념 짜장면 반값 행사, 매주 목요일 메뉴당 1천원 무제한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 지친 고객들이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짜장면을...
K-치킨 인기폭발…2위 오른 '의외의 음식' 2024-02-21 10:16:53
인기를 끌었다. 한국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온라인 배달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많이 방문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치킨에 이어 눈에 띄는 메뉴는 '간장게장'으로, 거래건수 기준 전체 외식메뉴 중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화권 여행객 사이에서 간장게...
"외국인관광객 인기메뉴는 치킨…중화권은 간장게장·고기구이" 2024-02-21 09:45:23
끌었다. 한국어가 유창하지 않아도 온라인 배달 주문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에도 많이 방문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고 회사는 전했다. 중화권 여행객 사이에서는 간장게장과 고기구이, 분식 메뉴 등이 인기였다. 간장게장 거래 건수 중 중화권 여행객 차지 비중은 87%였고 고기구이 전문점과 분식은 각각 ...
통신 3사, '청룡의 해' 설맞이 이벤트·프로모션 운영 2024-02-08 09:31:20
커피전문점, 제과점 등 할인쿠폰을 마련했으며, 구독상품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 앱으로 치킨을 주문할 때 할인권을 제공한다. KT[030200]는 가족끼리 데이터, 멤버십 포인트 공유와 데이터 및 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KT 패밀리박스' 앱에서 제휴 혜택을 마련했다. 문구 쇼핑몰...
토마토도시락, ESG 경영 수준 확인서 획득 2024-02-02 13:59:13
이번에 확인서를 획득한 도시락전문점 토마토도시락은 그린에코챌린지 캠페인을 활발하게 진행하여 외식 프랜차이즈의 친환경적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보호 차원에서 일회용품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홀에서는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배달 및 테이크아웃으로 사용되는 보울 용기는 무형광...
여행·영화 대신 헬스장에 돈 쓴 20대 2024-01-30 18:15:36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달라진 소비문화다. 전체적으로는 배달 업종의 매출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30일 KB국민카드가 코로나19 이전과 이후인 2019~2023년의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음식 업종의 매출 증가율이 25%로 가장 높았다. KB국민카드 고객 1900만 명이 23개 세부 소비업종에서 사용한 약 93...
거리두기 끝났는데도…배달서비스 매출 164% 늘었다 2024-01-30 13:16:52
16% 증가했다. 2019년 대비 세부 업종의 매출을 보면 배달서비스, 피트니스, 커피전문점의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고 면세점, 여행사, 영화·공연 업종의 매출은 감소했다. 최근 트렌드를 볼 수 있는 2022년 대비 23년 매출은 여행사, 항공사, 면세점 등 여행관련 업종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2019년 대비 23개 세부...
"최근 5년간 배달·피트니스 매출 ↑ 여행·공연 ↓" 2024-01-30 09:34:17
배달서비스 매출 증가율이 164%로 가장 컸고, 피트니스(58%), 커피전문점(53%), 디저트전문점(48%), 스포츠(45%) 순으로 매출액이 증가했다. 반면, 면세점(-42%), 여행사(-22%), 영화·공연(-20%), 건강식품(-12%), 화장품(-6%), 대형마트·할인점(-5%)의 매출액은 2019년 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연령대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