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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 '산산' 日규슈 할퀴고 동진…5명 사망·실종에 교통망 마비 2024-08-30 10:19:52
사흘간 884㎜ 물 폭탄 쏟아져 폭우·강풍에 공장 가동·배달·영업 중단 잇따라…"고기압 탓 진로 예측 힘들어"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매우 강한 비와 바람을 동반한 제10호 태풍 '산산'이 일본 규슈를 강타한 뒤 시코쿠를 향해 천천히 동진하면서 열도 전체에 비상이 걸렸다. 30일 공영방송 NHK 등...
우버-GM크루즈, 자율주행 서비스 위해 손잡는다 2024-08-23 13:57:42
주 내 크루즈 자율주행 차량 운행을 정지시켰다. 이 사고 이후 크루즈는 당시 CEO였던 카일 보그트를 포함해 대규모 인력 감축을 단행했다. 우버는 이번 협력을 자율주행 서비스 확대의 발판으로 삼으려는 것으로 보인다. 우버는 2016년 볼보와 협력해 자체 자율주행차를 개발했지만, 2018년 발생한 사망사고로 프로젝트를...
GM 크루즈, 이르면 내년부터 우버에 로보택시 제공 2024-08-23 10:56:17
로보택시를 통한 자율주행 무인 차량 서비스와 음식 배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루즈 경쟁사인 웨이모는 샌프란시스코와 피닉스, 로스앤젤레스 등지에서 매주 10만건의 유료 로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텍사스주 오스틴에서도 시험 운행하는 등 금주에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고침] 경제(우정사업본부 "태풍 종다리 여파 우편물 배달…) 2024-08-20 17:01:14
우정사업본부는 이륜차로 우편물 배달이 어려운 지역은 차량을 이용해 배달이 시급한 우편물 위주로 배달하고 집배원과 소포위탁배달원의 안전을 고려해 배달이 가능한 지역을 선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편물 수취인에게는 우체국에서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해 배달 지연 상황을 안내한다. 등기우편물의 운송·배달...
우정사업본부 "태풍 종다리 여파 우편물 배달 일부 지연" 2024-08-20 16:10:20
우정사업본부는 이륜차로 우편물 배달이 어려운 지역은 차량을 이용해 배달이 시급한 우편물 위주로 배달하고 집배원과 소포위탁배달원의 안전을 고려해 배달이 가능한 지역을 선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편물 수취인에게는 우체국에서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해 배달 지연 상황을 안내한다. 등기우편물의 운송·배달...
"법인세율 다시 28%로 올리고 임대료 상한제 도입" 美 민주당 정강 분석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2024-08-20 12:58:07
버스, 우체국(USPS)의 우편물 배달차량 등을 전기차로 바꾸도록 지원하겠다고 구체적으로 적었다. 항만과 수로 등을 운영하는 에너지원을 전기로 바꾸고 이를 통해 탄소배출 제로 화물운송을 목표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가 큰 취약 지역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내용도 정강에 포함됐다....
[美민주 전대 D-1] 해리스 선전에 들뜬 민주당원들…바로 옆엔 친팔 시위대(종합) 2024-08-19 10:48:21
문을 닫고 창문을 널판자로 가리기도 했다. 기자가 탑승한 우버 차량의 운전사는 시가 도로를 다 막아서 운전이 어렵고 배달 주문도 들어오지 않는다면서 "바이드노믹스(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가 무슨 소리냐"고 하소연했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美민주 전대 D-1] 해리스 선전에 분위기 달라진 민주당원들 "승리 확신해 흥분" 2024-08-19 07:18:39
문을 닫고 창문을 널판자로 가리기도 했다. 기자가 탑승한 우버 차량의 운전사는 시가 도로를 다 막아서 운전이 어렵고 배달 주문도 들어오지 않는다면서 "바이드노믹스(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가 무슨 소리냐"고 하소연했다. blueke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일본 '긱 노동자'에도 최저임금·유급휴가 인정 방침" 2024-08-14 11:45:18
인공지능(AI)이나 알고리즘에 의한 배달 경로 등 업무 지시도 기업에 의한 노동자 지휘 감독 행위로 간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일본 공익재단법인 NIRA종합연구개발기구와 오쿠보 도시히로 게이오대 교수가 공동 조사한 결과로는 부업으로 긱 노동 경험이 있는 일본 인구가 약 275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 바 있다....
법원이 "배달 라이더≠근로기준법상 근로자" 판단한 이유 2024-08-13 17:07:40
어떠한 배달 주문을 수행할지 결정하냐에 따라 수익이 좌우되고, 속도 내지 효율적인 묶음배달 구성 등을 통해 수익을 높일 여지가 큰 점, △실제로 라이더 및 업무수행 시점마다 수익에 상당한 편차가 있었던 점, ⑦ 보수에 관해 기본급이 정해져 있지 않고, 근로소득세를 원천징수하지 않았으며, 고용보험등 사회보장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