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전기차 보조금 폐지"…한국도 '직격탄' 맞게 생겼네 [이슈+] 2024-11-15 08:00:26
전기차 세액공제가 폐지되면 전 세계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가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 이날 뉴욕증시에서 전기차업체 리비안은 약 14%, 니콜라는 약 22% 이상 폭락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IRA법의 주요 구성 요소인 보조금을 폐지하면 여전히 높은 가격과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해 이미 덜컹거리는 미국 내 전기차...
"트럼프팀,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韓기업도 타격 2024-11-15 06:16:09
판매세가 둔화되어 어려움을 겪는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가 세액공제가 폐지되면 더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와 한국 배터리 업계는 이 보조금을 받기 위해 미국에 공장을 설립하는 등 적극 투자해왔기 때문에 보조금이 폐지되면 사업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커 보인다. 그나마 보조금 혜택을 누려온 상업...
"트럼프팀, 전기차보조금 폐지계획"…韓전기차·배터리도 영향권(종합) 2024-11-15 03:34:53
겪는 전기차와 배터리 업계가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IRA는 배터리와 핵심광물 등에 대한 원산지 요건을 충족하고 미국에서 제조한 전기차에 차량당 최대 7천500달러(약 1천만원)의 보조금을 세액공제 형태로 제공한다. 지급 요건이 까다로워져 현재는 보조금 전액을 받을 수 있는 차량이 많지 않다. 특히 현대차와...
LG엔솔 버테크, 美 테라젠에 8GWh ESS 프로젝트 공급 2024-11-14 09:35:49
ESS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 계약 금액은 공시되지 않았으나 약 1조4,000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이번에는 LG에너지솔루션 버테크 공급 규모는 8GWh이기에 약 2조5,000억원 규모로 업계에서는 추정하고 있다. 공급되는 제품은 전량 북미 현지에서 생상된다. 이 제품은 고용량 LFP(리튬·인산·철) 롱셀 ‘JF2 셀’이...
이석희 SK온 사장 "트럼프 2기서 AMPC 폐지? 지나친 가정" 2024-11-13 17:25:04
장관-배터리 업계 간담회' 이후 취재진을 만나 "(일각에서 나오는 AMPC 혜택 축소 우려는) 너무 지나친 가정의 가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배터리 업계는 그간 AMPC 혜택을 받기 위해 미국 현지에 조 단위 투자를 집행하는 등 생산 거점을 빠르게 늘려왔다.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 따른 업계 전반의...
정부, 자동차·배터리 간담회…'트럼프 2기 대비' 영향은 2024-11-13 15:00:01
미국 경제에 기여해 왔다고 설명했다. 업계는 앞으로도 미국과 긴밀한 경제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데 정부가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안 장관은 "자동차와 배터리 업종이 한국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미국 시장 집중도가 높기 때문에 미국의 정책 변화에 기민하게 대처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BYD 韓시장 도전…"가격이 성공여부 결정" 2024-11-13 12:46:32
재활용성이 낮은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에 불리한 국내 전기차 보조금 제도도 BYD의 국내 판매량을 판가름할 요소다. 다만 아토3와 실, 돌핀은 보조금을 결정하는 배터리 효율 계수나 환경성 계수, 사후관리계수 등이 국내 모델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 않아 어느 정도 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다고 업계는 내다봤다....
"가격 앞에 장사 없다"…세계 1위 '中 전기차' 한국 온다는데 [이슈+] 2024-11-13 10:08:45
초를 목표로 전기 승용차를 출시할 계획이라 업계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BYD코리아는 "승용차 브랜드에 대한 국내 사업성에 대한 검토를 다각도로 진행해왔으며 공식 출범을 위한 준비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현재 초기 승용차 판매 및 서비스를 위한 지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력 채용...
“이러다 현대차도 따라잡힐라”...세계 자동차 시장 정복 나선 ‘중국’ 2024-11-12 17:33:18
위해 노력했다. 배터리 소재 확보, 모듈 조립부터 생산, 폐배터리 처리에 이르기까 지 전 과정에 걸쳐 정부 차원에서 처음부터 체계적으로 기획했다. 이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비 야디는 전기차뿐 아니라 제조 원가의 약 40%를 차지하는 배터리까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다른 회사보다 값싼...
2차전지 드라이룸으로 배터리 3사 뚫은 씨케이솔루션의 코스피 도전기[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11-12 10:19:20
및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생산 능력은 2023년 1169GWh에서 2030년 3868GWh로 늘어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추산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기차 시장 성장에 따른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공급 부족은 국내 배터리 제조회사의 공장 증설 등과 같은 투자로 이어질 것”이라며 “결국 드라이룸 및 클린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