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유명인 사칭 피해 신고 채널 신설 2024-04-04 11:14:41
피해 신고 창구를 별도로 개설했다. 네이버 밴드를 포함해 네이버 서비스에서 사칭 피해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가 신속히 피해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다. 또 신고 방법은 네이버 고객센터 도움말을 통해 상세히 안내되며 사칭 관련 키워드 검색 시 고객센터 도움말을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해 접근성도 높였다. ...
"피해액 무려 1조…속지 말라" 홍진경, 주의 당부한 이유 2024-03-30 21:44:35
등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텔레그램이나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채팅방 등에 개설된 '주식 리딩방'으로 유입된다. 리딩방에서는 가짜 투자정보를 주고 불법사이트나 악성 앱에 가입하게 한 뒤 투자금을 가로채는 식의 수법을 쓰고 있다. 광고에 속은 피해자들의 사건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대건에 따르면 유명인 사칭...
방통위, 플랫폼에 유명인 사칭 주식 리딩방 광고 차단 요청 2024-03-28 16:02:41
해당 사기는 광고를 클릭하면 텔레그램이나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채팅방 등에 개설된 '주식 리딩방'으로 유입, 가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불법 사이트나 악성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하게 한 뒤 투자금을 가로채는 방식이다. 해당 사기 수법이 확산하자 명의를 도용당한 유명인 137명은 지난 22일 '유명인 사칭...
네이버, 유명인 사칭 광고 신고 받는다 2024-03-26 09:35:25
투자로 시작해 밴드로 유입되는 경우와 밴드 내에서 유명인의 이름을 사용해 투자를 권유하는 경우 등 사칭 투자를 유도하는 사례가 감지되는 즉시 징계 조치된다. 네이버가 유명인 사칭 광고에 대한 신고를 강화하는 것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재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 외국계 플랫폼에서 유명인...
확산하는 유명인 사칭 광고…네이버, 신고 창구 개설 추진 2024-03-26 08:46:44
사칭 밴드의 정의 및 징계 기준을 명문화했다. 네이버가 유명인 사칭 광고에 대한 신고를 강화하는 것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재에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구글 유튜브 등 외국계 플랫폼에서 유명인 사칭 광고가 확산하면서 밴드와 카카오톡 등 국내 SNS와 연계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외국계 플랫폼...
송은이부터 존리까지 나섰다…"돈 보내라고 하면 무조건 가짜" [종합] 2024-03-22 15:51:24
사기 범죄는 페이스북에서 시작돼 유튜브로 번졌으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의 플랫폼을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퍼지고 있다. 특히 유명인을 사칭하고 공신력 있는 플랫폼 광고를 악용해 많은 시민을 혼란에 빠뜨렸으며 경찰청 집계에 따르면 사칭 사기 건수는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만 1000건이 넘고 피해액은 1200억원을...
김미경 "저 보고 돈에 미쳤다고…억장 무너집니다" [전문] 2024-03-22 15:19:57
시작된 유명인 사칭 사기 범죄는 페이스북에서 시작돼 유튜브로 번졌으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의 플랫폼을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퍼지고 있다. 특히 유명인을 사칭하고 공신력 있는 플랫폼 광고를 악용해 많은 시민을 혼란에 빠뜨렸으며 경찰청 집계에 따르면 사칭 사기건수는 작년 9월부터 12월까지만 1000건이 넘고...
황현희 "30만원→100억 투자비법 공개? 절대 제가 아닙니다" 2024-03-22 15:18:25
끌어들이고, 채팅방으로 유도하고, 밴드로 회원을 모집은 절대로 하지 않는다"며 "여러분들이 노동으로 얻은 소중한 돈을 절대로 보내시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유명인 사칭 사기 범죄는 페이스북에서 시작돼 유튜브로 번졌으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등의 플랫폼을 통해 기하급수적으로...
국민 절반이 인스타그램 이용자…페이스북은 840만명으로 급감 2024-03-19 18:09:57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19일 지난달 국내 페이스북 앱 이용자가 840만 명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페이스북 앱 이용자는 2019년 2월 1295만 명으로 정점에 달했으며 이후 감소세로 반전했다. 반면 인스타그램 앱 이용자는 2019년 2월 페이스북보다 약간 적은 1241만 명이었지만 지난달 2430만 명으로 두 ...
국내 인스타 이용자 2배 늘어나는 동안 페북은 3분의 1 감소 2024-03-19 10:14:47
감소했다. 페이스북 이용자가 유지된 연령대는 50대밖에 없었다. 2019년 2월 134만명에서 지난달 135만명으로 제자리를 지켰다. 2019년만 해도 20대 이용자 수가 가장 많았지만, 현재는 40대 이용자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반면 인스타그램 앱은 전 세대가 모두 늘어났다. 20대가 368만명에서 681만명으로 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