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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시키면 더 받으면서…가격차 '쉬쉬' 2024-09-29 14:23:09
적용하는 업체는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등 4개다. 하지만 이들 업체 가운데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에서 배달용과 매장용 메뉴 가격 차이를 명확하게 고지한 곳은 한 곳도 없다. 롯데리아는 지난달 제품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지난 24일 배달 메뉴 가격을 추가로 올리면서 3년 만에 이중가격제를 도입했지만,...
배달 음식 얼마나 더 비싸지?…업체 쉬쉬해 소비자 '깜깜' 2024-09-29 06:45:01
쉬쉬해 소비자 '깜깜' 맥도날드·롯데리아·버거킹·KFC, 배달앱서 구체적 가격 차 안 밝혀 KFC·메가커피·컴포즈커피, '이중가격제' 여부도 공지 안 해 한국소비자원, 쿠팡이츠 등에 "이중가격 표시 개선" 권고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최근 외식업체들이 배달 메뉴 가격을 매장 가격보다 비싸게...
"떡볶이 1인분 세트 배달 시켰다가 깜짝"…동네 식당의 배신 [이슈+] 2024-09-24 13:00:01
있다. 맥도날드·KFC·버거킹 등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가 먼저 도입한 이중가격제가 중소 프랜차이즈와 개인 식당으로까지 퍼지는 것이다. 롯데GRS는 지난 23일 롯데리아 매장과 배달 서비스 가격을 분리하겠다고 밝혔다. 24일부터 배달앱으로 주문하면 매장보다 단품 메뉴는 700~800원, 세트 메뉴는 1300원씩 비싸진다....
"햄버거 배달 시키면 더 비쌉니다" 2024-09-23 10:59:50
배달앱으로 주문하면 8천500원이다. 버거킹 와퍼 세트도 배달 가격이 1천400원 비싸다. 맘스터치도 배달 수수료로 수익성이 악화됐다는 맘스터치가맹점주협의회 요구에 따라 직영점에 이중가격제를 도입해 다음 달까지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피 브랜드 중에선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가 이중가격제를 운영 중이다. 이...
배달료에 '이중가격 확산'…롯데리아도 배달주문가격 차등화 2024-09-23 10:34:28
배달앱으로 주문하면 8천500원이다. 버거킹 와퍼 세트도 배달 가격이 1천400원 비싸다. 맘스터치도 배달 수수료로 수익성이 악화됐다는 맘스터치가맹점주협의회 요구에 따라 직영점에 이중가격제를 도입해 다음 달까지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피 브랜드 중에선 메가MGC커피와 컴포즈커피가 이중가격제를 운영 중이다. 이...
버거킹 '와퍼 타투' 캠페인 주역들 "사람이 바로 미디어" 2024-09-19 17:33:51
캠페인이다. 이성하 비케이알 버거킹코리아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왼쪽)와 황성필 제일기획 크리에이티브디렉터(오른쪽)는 19일 기자와 만나 캠페인 기획 배경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와퍼 타투 캠페인은 직접 대중을 찾아갔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광고와 달랐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지난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부산...
"타투 받으면 햄버거가 무료"…광고업계, '체험마케팅' 주목 2024-09-19 07:00:05
제일기획, 버거킹과 '와퍼 타투' 캠페인 진행 소비자 직접 경험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광고업계의 '체험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 체험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것을 넘어 소비자가...
"배달앱 쓰면 돈 더내라"…이중가격제 확산 2024-09-18 17:25:19
1300원 비싸다. 버거킹도 배달앱에서 와퍼세트 가격을 매장보다 1400원 더 비싸게 책정하고 있다. 이밖에 KFC가 지난 3월 이중가격제를 2년여 만에 다시 도입했고, 파파이스는 4월 제품 가격을 높이면서 배달 가격과 매장 가격에 차등을 뒀다. 아직 이중가격제를 시행하지 않는 롯데리아와 맘스터치도 도입을 검토하고...
"매장서도 이렇게 비쌌나?"…빅맥 세트 주문했다가 '당혹' [1분뉴스] 2024-09-18 08:19:19
더욱 높은 가격으로 책정했다. 버거킹 와퍼세트는 배달앱과 매장의 메뉴 가격 차이가 1400원으로 커졌다. 롯데리아와 맘스터치도 이중가격제를 검토 중이다. 맘스터치가맹점주협의회가 배달 플랫폼 수수료 부담이 늘었다면서 이중가격제를 요구해 본사가 직영점에서 다음 달까지 이를 테스트할 계획이다. 커피 브랜드도...
"배달 음식비 중 숨은값 점점 비싸져" 2024-09-18 07:49:13
롯데리아,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 4개 업체의 배달 주문 제품 가격이 매장 가격보다 비싸다면서 "배달로 많이 주문할수록 소비자에게 불리하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문제는 소비자가 배달 메뉴 가격과 매장 메뉴 가격이 다른지,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를 알기 어렵다는 것이다. 외식업체가 이중가격제를 소비자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