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포골드라인 열차 11편 추가…광역버스 80→120회 2024-01-25 18:10:39
광역버스를 지금보다 40회 늘린다. 이와 함께 광역교통 개선대책 사업비 가운데 7조4000억원을 투입해 수도권 신도시와 서울을 연결하는 도로 등 광역교통시설의 사업 기간을 단축한다. 국토교통부는 25일 경기 의정부에서 열린 교통 분야 민생토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도시 교통환경 개선 대책’을 발표했다....
[허원순 칼럼] 저출산 문제 닮아가는 '지역 소멸' 걱정 2024-01-25 17:49:13
한 전문가 토론회에서 또 한 번 그런 한계를 절감했다. 걱정만 하고 문제점만 늘어놓는다고 풀릴 일이 아니다. 서울·수도권이 광역 도쿄, 간사이 오사카, 베이징·상하이 경제권과 치열한 지역 경쟁을 벌이는 시대라는 것까지 함께 봐야 한다. 유감스럽게도 균형발전 과제가 저출산·고령화 문제를 닮아간다. 백가쟁명으로...
본격 GTX 시대 열린다…尹 "삶의 질 확실히 개선" 2024-01-25 17:37:12
대통령이 오늘 여섯 번째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노선의 연장과 신설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출퇴근 시간이 단축돼 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초연결 경제광역생활권이 만들어져 경제 지형도 바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토장관 "GTX-A 요금 4천원 중반서 조정"…내주 윤곽 잡힐듯 2024-01-25 17:29:48
토론회' 브리핑에서 "(GTX-A 노선 요금을) 4천원 중반대에서 조정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다. 다음 주까지 절차가 남아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그는 광역버스 요금을 거론하며 "(4천원대 중반이) 크게 못 탈 정도로 비싼 수준이 아니다"라고 했다. 현재 광역버스 요금은 성인 기준...
尹 "올해부터 본격 GTX 시대 열겠다…경제 지형 바뀔 것" 2024-01-25 11:12:53
민생토론회'에서 "교통격차 해소를 통해서 국민의 삶의 질을 확실하게 개선해 드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GTX A, B, C 연장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며 "A선과 C선은 그 연장이 지자체가 비용을 부담하기 때문에 예타 없이 바로 내년 초에 설계 착수하고 B선은 지자체와 협의해서 예타를 추진하겠다"고...
올림픽대로 차선 하나 준다…버스전용차로 도입 2024-01-25 10:56:45
25일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이같은 담긴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속도 혁신 ▲주거환경 혁신 ▲공간 혁신 등이 골자다. 우선, 정부는 '속도 혁신'으로 GTX A·B·C 적기 개통을 위해 공정을 차질없이 관리한다. GTX 최초로...
'출퇴근 전쟁' 김포골드라인 숨통 트인다 2024-01-25 10:50:04
구간에서는 버스 전용차로를 시행한다. 정부는 25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방안이 포함됐다. 김포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난 데다, 주민 상당수가 서울로 출근·통학하는 만큼 김포∼서울...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수도권 GTX 시대 열린다 2024-01-25 10:39:43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이러한 담긴 '교통 분야 3대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발표의 핵심은 속도와 주거환경, 공간 등 3개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와 메가시티 1시간 생활권을 만든다는 것이다. 속도 혁신은 수도권 GTX 사업을 본격화해...
철도·도로를 땅 밑으로…도시 구조 '새 판' 짠다 2024-01-25 10:26:13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지상에 있던 철길과 도로를 지하에 새로 건설하는 '철도·도로 지하화' 사업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철길과 도로에 가로막히며 발생했던 도시 단절 문제, 만성적인 교통 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장기 사업으로, 크게 철도 지하화 사업과 지하 고속도로 사업으로 나뉜다. ◇...
김포골드라인 혼잡 해결부터…광역버스↑·올림픽대로 전용차로 2024-01-25 10:25:01
버스전용차로 수도권 동서남북 광역교통 개선에 11조 투자…맞춤형 도로 연결·확장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지난해 각종 개선책에도 혼잡도가 좀처럼 해소되지 않고 있는 '지옥철'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의 혼잡 문제 해결에 정부가 팔을 걷어붙였다. 광역버스와 열차를 증편하는 동시에 올림픽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