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토로, 폰고 등 투자 유치…몰로코 기업가치는 20억달러 넘어 [Geeks' Briefing] 2023-06-30 14:57:40
메타버스 전문기업 자이언트스텝의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이솔'(SORI)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펼친다. 이솔은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으로 개발한 가상인간으로, 전신이 3차원(3D) 리얼타임 엔진으로 구현됐다. 트립비토즈는 지난해 12월 자이언트스텝과의 신주인수계약을 맺고 메타버스 여행 생태계 활성화,...
트립비토즈, 자이언트스텝 가상인간 '이솔' 활용 마케팅 2023-06-30 10:44:32
자이언트스텝의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 '이솔'(SORI)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솔은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으로 개발한 가상 인간으로, 얼굴부터 전신이 3D 리얼타임 엔진으로 구현돼 현실적 외형을 갖췄다. 트립비토즈는 지난해 12월 자이언트스텝과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온마인드, 가상인간 콘테스트 '오브카' 개최…총상금 1억 2023-06-29 13:49:52
인공지능(AI) 버추얼 휴먼 제작사 온마인드는 팝 컬처 콘텐츠 전시회인 서울 팝콘과 함께 가상인간(버츄얼 휴먼)을 주제로 한 콘테스트 '제1회 온마인드 버츄얼 휴먼 크리에이션 어워드'(오브카)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브카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처음 열리는 버츄얼 휴먼 콘테스트로,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전단지 돌리며 한땀한땀 뚫었더니"…'K뷰티'에 빠진 일본 2023-06-27 13:49:15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버추얼 휴먼을 활용하는 등 독특한 접근법을 취하는 회사도 있었다. 이승민 어뮤즈 대표는 "두 달 전에 생성형 인공지능(AI)와 풀 3차원(3D) 모델링 기술로 '아마라'라는 버추얼 휴먼을 구현했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많이 생산해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현대차가 선택한 미래 기술…200여 곳에 1.3조 투자 [뉴스+현장] 2023-06-15 19:41:56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는 가상현실 플랫폼 개발과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등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과 서비스를 전개하는 업체다. 최첨단 센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얼굴의 감정 인식, 표정 분석 등을 통해 버추얼 휴먼을 생성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로 완성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는 올...
AI 도입 속도 내는 게임업계…이미 제작 현장서 활용 2023-06-08 07:00:02
수 있는 AI인 '버추얼 게임 프렌드'다. 현재는 사내에서 별도 데모를 통해 테스트하는 단계지만, 향후 크래프톤이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같은 기존 게임이나 네이버제트와 개발 중인 메타버스 '미글루'에도 연동하는 것이 목표다. 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달 초 1분기...
가족 모두 모델인 줄 알았는데…정체 알고 보니 '깜짝' 2023-05-25 08:59:59
따른 다양한 유제품 음용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버추얼휴먼을 통해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고,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온라인 공간의 활동을 즐기는 MZ(밀레니얼+Z)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버추얼 휴먼 모델의 활약이 활발해지고 있다. 기업들도 ...
"영상 3만뷰·매출 2억"…요즘 뜨는 쇼호스트의 반전 정체 2023-05-09 11:16:08
가상인간(버추얼 휴먼)의 쇼호스트 데뷔가 이어지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라방)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기업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얼굴을 알린 가상인간을 판매방송에 본격 등판시키는 모습이다. 롯데홈쇼핑의 루시에 이어 신세계그룹의 와이티(YT)가 쇼호스트로 데뷔했다. SSG닷컴은 와이티를 자사...
AI 활용 정기적으로 자산 배분…직장인 맞춤 재테크 '로보굴링' 인기 2023-04-26 16:20:48
최초로 버추얼휴먼을 활용한 서비스도 출시했다. 가상공간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서비스다. 삼성증권은 지난 21일 1020세대에서 가장 핫한 SNS 플랫폼 ‘틱톡’에서 활동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이서치’를 선보였다. 디지털 부유층 투자정보 서비스 ‘리서치톡’에 소개된 내용을 요약해 알기 쉽게...
스캐터랩, '루이' 제작사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나선다 2023-04-23 10:05:00
버추얼 휴먼) 전문 인공지능 스타트업 '디오비스튜디오'와 손잡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진출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21일 챗봇과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결합한 융·복합 마케팅 상품을 선보였다. 디오비스튜디오[039840]의 가상 인플루언서 서비스 '빈플루언서'를 이용하는 회사들은 스캐터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