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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X팬오션 11년만에 법정관리 가나> 2013-06-05 18:13:20
밝혔다. STX팬오션은 STX그룹에 인수되기 전인 범양상선 시절 1994∼2002년 법정관리를받은 적이 있어 이번에 다시 신청하면 11년만에 법정관리를 받게 된다. 산업은행은 회계법인, 법무법인 관계자들과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STX팬오션의자산가치, 부채규모 및 지원 후 회생가능성 등에 대한 예비실사를 했지만...
STX팬오션 결국 법정관리…5조 빚 압박 못버텨 2013-06-05 17:04:27
부문에선 국내 1위다. 당장은 해운 시황이 바닥이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경기만 돌아서면 얼마든지 회생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해운사로 평가받는다. stx그룹에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팬오션은 이미 그룹에서 떼어내 매각하기로 한 데다 다른 계열사들과의 지분 관계도 거의 없기 때문이다. 또...
내달 19개 상장사 7500만주 보호예수 해제 2013-05-31 13:46:25
5일 범양건영의 보호예수 주식 86만8308주(총 발행주식수의 84.4%) 매각제한 해제를 시작으로, 금호타이어(10.0%), 대한해운(0.2%), 신우(11.2%), 케이비부국위탁리츠(68.8%), 금호산업(14.2%), 동양건설(1.8%), 성지건설(0.5%)의 보호예수주식 2400만주의 매각제한이 풀린다. 코스닥시장 상장사들 중에선 중앙오션(2.9%),...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사장 "中企 전용 물류터미널 추진" 2013-05-30 17:03:33
투데이 ཚ년 해운인' 경력 살려 종합 물류 서비스 제공 강북에도 공항터미널 필요 “수출 중소, 중견 기업을 위한 종합 해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종철 한국도심공항(calt) 사장(60·사진)은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1979년 범양상선(현 stx팬오션)에...
강덕수 회장은 M&A로 이룬 샐러리맨 신화…무리한 M&A에 발목…'최대 위기' 2013-04-02 17:02:03
에너지 사업의 초석을 마련했다. 2004년 stx팬오션(전 범양상선)을 인수해 엔진과 선박, 해운과 에너지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를 완성했다. 2007년에는 유럽 최대 크루즈 조선소인 노르웨이 아커 야즈 지분 39.2%를 인수해 최초의 해외 m&a에도 성공했다. 동시에 중국 다롄에 조선소를 건립하며 해외로 사업을 키워갔다...
[동정] 한국도심공항 대표에 이종철 전 STX 부회장 2013-03-29 14:43:03
운영되고 있다.이 신임 사장은 1979년 범양상선(현 stx 팬오션)에 입사해 영업·기획본부장, stx 팬오션 대표이사 등을 지낸 해운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협회는 "중소 무역업체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물류사업을 확대하는 한국도심공항 수장으로서 최적임자"라고 설명했다.인천 제물포고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했으...
한국도심공항 대표이사에 이종철 전 STX 부회장 2013-03-29 14:03:00
부회장을 선임했다. 이 신임 사장은 1979년 범양상선(현 STX 팬오션)에 입사해 영업·기획본부장, STX팬오션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해운 분야 전문가다. 중소 무역업체 물류비용 절감을 위해 물류사업을 확대하는 한국도심공항 수장으로서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무협 측은 "다양한 경험과 인적...
장기불황…'연속 적자' 건설·해운사 속출(종합) 2013-02-17 13:29:03
대비 반토막 났거나 최대 80% 가까이 급감했다. 또 대한해운, 쌍용건설, 한일건설 등 적자 기업들은 자기자본을 다 까먹은 '완전 자본잠식' 상태로 다음 달 말까지 이를 벗어나지 못하면 증시에서 퇴출된다. 아직 실적을 공개하지 않은 범양건영[002410], 남광토건[001260], 벽산건설[002530] 등...
<'위기의 건설·해운' 얼마나 심각한가> 2013-02-17 06:11:11
작업에도 제동이 걸린상태다. 대한해운의 우선협상 대상자인 한앤컴퍼니는 보증채무 규모와 해소 방안에 대한이견을 좁히지 못해 지난 14일 인수를 포기했고, 2007년 시작된 쌍용건설 매각 작업도 최근 실적 부진의 여파로 사실상 중단될 위기다. 이밖에 한일건설[006440]은 지난해 2천98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장기불황…'연속 적자' 건설·해운사 속출 2013-02-17 06:11:08
대비 반토막 났거나 최대 80% 가까이 급감했다. 또 대한해운, 쌍용건설, 한일건설 등 적자 기업들은 자기자본을 다 까먹은 '완전 자본잠식' 상태로 다음 달 말까지 이를 벗어나지 못하면 증시에서 퇴출된다. 아직 실적을 공개하지 않은 범양건영[002410], 남광토건[001260], 벽산건설[002530]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