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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침] 경제(예식장·웨딩플래너에 신고의무…'결혼서비스…) 2024-11-14 11:02:44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결혼준비대행서비스 계약의 표준 약관 제정도 추진한다. 사업자가 '스드메 패키지' 등 묶음 상품에 포함된 서비스의 세부 가격을 상세히 설명하도록 규정하고, 계약서에 없는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것을 막는 내용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서비스 품목별로 환불·위약금...
예식장·웨딩플래너에 신고의무…'결혼서비스업' 제정 추진 2024-11-14 09:00:03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결혼준비대행서비스 계약의 표준 약관 제정도 추진한다. 사업자가 '스드메 패키지' 등 묶음 상품에 포함된 서비스의 세부 가격을 상세히 설명하도록 규정하고, 계약서에 없는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것을 막는 내용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서비스 품목별로 환불·위약금...
데브구루 '오션 클라우드', 시민이 함께 하는 해양 환경 보호 2024-11-12 15:23:42
해양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해양 실태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오션 클라우드는 해양 환경 보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해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데이터 플랫폼으로, 개인 시민부터 환경 보호 단체까지 다양한 주체들이 해양 문제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업을 가능...
유엔 인권검증대 선 北…'적대세력 탓' 주장 반복(종합) 2024-11-08 01:11:19
보호를 위한 조치, 2014년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의 보고서 권고를 이행하기 위한 조치를 권고했다. 2020년 이후 북한이 주민 통제 목적으로 제정한 이른바 '3대 악법'(반동사상문화배격법·청년교양보장법·평양문화어보호법)의 폐지도 처음으로 권고했다. 미국은 사전 질의서를 통해 납북자와 국군포로...
유엔 인권검증대 서는 北…'적대세력 탓' 주장 반복할 듯 2024-11-07 17:03:14
보장, 여성·아동·장애인 등 취약 계층 보호를 위한 조치, 2014년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의 보고서 권고를 이행하기 위한 조치에 대해서도 질의한 상태다. 납북자와 국군포로 문제, 올해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OHCHR)가 발간한 북한 강제노동 실태 관련 보고서 권고 이행 여부, 북한 내 여성·여아의 인신매매...
"인앱결제 美법원 집단조정, 소비자 위한 것…대기업 나서야"(종합) 2024-11-06 13:51:07
"수수료 과다" 집단조정 준비 대리인 이영기 변호사 "정부 차원 실태조사·법적 대응도 논의해야" EU도 애플에 '빅테크 갑질' 과징금 부과 준비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구글과 애플의 '30% 수수료' 정책에 게임사들이 침묵할수록 그 피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전가될 겁니다" 앱 마켓 사업자 구...
"인앱결제 美법원 집단조정, 소비자 위한 것…대기업 나서야" 2024-11-06 08:00:00
집단조정 준비 대리인 이영기 변호사 "정부 차원 실태조사·법적 대응도 논의해야"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구글과 애플의 '30% 수수료' 정책에 게임사들이 침묵할수록 그 피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전가될 겁니다" 앱 마켓 사업자 구글과 애플을 상대로 국내 게임업체를 대리해 미국 법원에 집단조정을...
금감원 "대부업체 7일 7회 넘어 추심시 신고 가능" 2024-11-05 12:00:02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 전 30개 대부업체(등록 대부업체의 3%·대부업 이용자 기준 46%)를 대상으로 내부통제 구축현황 등 준비실태를 점검한 결과, 채무자 안내가 일부 누락되거나 추심 총량 관리가 다소 미흡한 사례가 일부 확인됐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현장점검을 하지 않은 회사에 대해서는 대부업협회 주관으로...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의미한다. 기존 실태·내부 체계 중심의 평가 체계와 함께 향후 기업이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정형화된 인지수준 측정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기업과 소비자 사이엔 근본적인 정보 불균형이 있다. 이 때문에 정보 제공자인 기업이 우위에 있으며, 소비자는 스스로의 권익을...
교보생명,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공감과 소통 이끌어내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 2024-11-04 16:30:59
이상 필수교육으로 편성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바로알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소비자권리, VOC 사례를 바탕으로 한 실천사항, 금융사고예방, 금융취약계층 보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재밌고 알기 쉽게 제작하여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사내위성방송을 별도 편성해 완전가입을 위한 실천사례를 통한 학습을 진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