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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출 늘어 패션도 화려해져" 에이블리, 올해 쇼핑트렌드 분석 2023-01-12 10:32:09
않는 '뉴트럴 패션'(Neutral fashion)이 인기를 끌고, 패션과 뷰티 상품의 연계 구매(TPO Makeup)도 빠르게 확산할 것으로 관측됐다. 에이블리는 이밖에 이너뷰티와 셀프 뷰티(Inner & Self Beauty), 아웃도어 패션의 일상화(Outdoor Fashion), 신복고(Newtro) 열풍의 확산도 예상했다. eshiny@yna.co.kr (끝)...
"프로스펙스·빈폴 힙해보여"…추억의 브랜드에 꽂힌 MZ 2023-01-06 17:44:13
○성수동에 둥지 트는 ‘올드 보이’복고 열풍은 불황기의 상징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였던 2009년에도 ‘80년대 패션’이 소환되곤 했다. 이번 복고 열풍에서 주목할 만한 건 토종 장수 브랜드의 귀환이다. 프로스펙스, 빈폴, 스튜디오 톰보이 등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패션...
'나오자마자 완판' MZ세대 열광…요즘 뜨는 '성수동 핫플'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03 09:09:30
Z세대를 통칭하는 용어)다. 복고 열풍은 불황기의 상징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였던 2009년에도 ‘80년대 패션’이 소환되곤 했다. 슈즈(신발)만 해도 1980년대를 풍미했던 리복의 ‘클럽 C85’ 같은 코트화가 다시 유행이라고 한다. 이번 복고 열풍에서 주목할 만 한 건 토종 장수 브랜드의 귀환이다. 프로스펙스,...
'헤지스'로 1조 매출…유행 좇지 않는 'LF의 뚝심' 통했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1-02 09:00:55
실패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다. 최근 젊은 세대의 복고 열풍에 힘입어 리복의 대표 슈즈인 클럽C85는 지난해 10월 출시 3달 만에 1만족 판매고를 돌파했다. LF 관계자는 “나이키 등의 제품과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하지만, 이전 리복코리아가 분기별 3000족을 겨우 팔던 때와 비교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세다”고 말했다. 이...
요즘 10대들 동방신기는 모르면서…H.O.T. '캔디'는 안다고? [연계소문] 2022-12-31 14:06:41
바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과거의 음악과 패션이 젊은 세대에게 트렌디한 하나의 문화적 장르로 여겨지고 있다. 동시에 그 시대를 살아온 이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는 소수의 취향에만 그치던 '복고 열풍'과는 확연히 다른 소비 흐름"이라고 짚었다. 이어 "명곡 리메이크 성공 사례는 좋은...
깔끔한 성수 vs 어지러운 건대입구…이웃골목 운명, 콘텐츠가 갈랐다 2022-12-25 17:54:18
일대 자리 잡은 깔끔한 이미지의 ‘뉴트로’(새로움과 복고를 합친 신조어)풍 건물이 값이 더 나가기 때문이다. 성수역 인근 공인 관계자에 따르면 2010년대 초반 3.3㎡당 3000만원 수준의 성수동 일대 건물 가격이 최근에는 1억5000만~2억원 수준으로 치솟았다. 성동구는 이런 뉴트로 콘텐츠가 성수동 골목에 자리 잡는 데...
짧을수록 잘나가네…"얼어죽어도 입겠다" 인기 폭발한 옷 [현장+] 2022-11-22 21:00:01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패션이 뉴트로(신복고) 형태로 돌아온 것으로 지금은 주로 10~20대가 즐겨 입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올 여름부터 패션 트렌드를 선도했던 민소매 톱(상의), 크롭티 등을 활용한 'Y2K룩' 인기가 겨울까지 이어지고 있다. 크롭티에 골반 아래 걸쳐 입는 '로우라이즈', 허리...
[한경에세이] 추억이 필요한 시대 2022-11-22 18:09:38
흔히 불황과 복고는 함께한다고 말한다. 힘든 시기일수록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리기 위해 지나간 유행의 음악이나 패션이 돌아온다는 논리다. 최근 한 상점가를 지나가다 우연히 최신 유행가에서 귀에 익은 멜로디를 들었다. 1970년대 음악을 샘플링한 노래라고 한다. 반가운 마음이었지만 한편으론 복잡한 마음이 들었다....
제니·이시영도 반했다…100만원 넘어도 없어서 못 파는 신발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2-11-13 07:54:22
임수정 씨가 신고 나온 ‘어그’ 부츠는 당시 패션업계를 강타했던 히트상품이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며 점점 잊혔던 어그가 최근 인기 상품으로 돌아왔습니다. 13일 어그(사진)를 수입·판매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올해 들어 1월부터 지난달까지 어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75.1% 늘었습니다. 겨...
삼선·하트 패션 많이 보이더니…신명품 효과에 줄줄이 '최대 매출' 2022-11-09 22:00:01
통해 '골프 캡슐 컬렉션'을 내놨다. 지난해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사업을 중단해 국내에서 철수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발렉스트라'도 국내에 다시 들여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복고 유행 속 10~20대 사이 최신 유행이 된 '어그' 의류 라인을 선보이고 9월 초 신명품 '엔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