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라면 대단하네…작년 수출액 7억6000만달러 '신기록' 2023-01-23 10:33:59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불닭볶음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8892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7616만달러), 일본(6063만달러), 필리핀(3134만달러), 대만(3045만달러), 말레이시아(2952만달러) 등...
지난해 라면 수출액 7억6천만달러…또 사상 최대 2023-01-23 10:01:02
기생충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는 해외에서 큰 관심을 끌었다. 동남아 지역에서는 '불닭볶음면'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라면 수출액을 국가별로 보면 중국이 1억8천892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7천616만달러), 일본(6천63만달러), 필리핀(3천134만달러), 대만(3천45만달러),...
신라면·짜파게티·육개장사발면 '예상대로'…"나머지 인기라면이 궁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10-27 22:00:04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해외 팬덤 사이에 화제가 됐고,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지민에게 직접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특유의 매운맛을 외국인들이 경험하는 '챌린지'가 이어지며 인기를 이어갔다. 또한 미국 아카데미시상식에서 4관왕의 영광을 안은 영화 '기생충'...
불닭볶음면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삼양라면도 결국 '백기' 2022-10-21 10:35:57
출고가 기준 가격 인상폭은 신라면이 10.9%, 너구리 9.9%다. 팔도와 오뚜기도 이달 들어 가격을 올렸다. 팔도는 1일부터 12개 브랜드 라면 제품 가격을 평균 9.8% 인상했다. 주요 제품 가격 인상폭은 팔도비빔면 9.8%, 왕뚜껑 11%있다. 오뚜기는 지난 10일부터 라면 제품 출고가격을 평균 11% 올렸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삼양식품, 내달 짱구 등 과자값 15.3% 인상…"라면은 고심 중"(종합) 2022-09-26 17:06:15
볶음면 등 라면의 경우 가격 인상을 고심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라면 매출 중 수출액의 비중이 70%에 달한다"며 "최근 환율이 오른 만큼 아직은 시장 상황을 지켜볼 여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들어 삼양식품을 제외한 주요 라면 제조사들은 줄줄이 가격을 올렸다. 업계 1위인 농심[004370]은 지난 15일 라면...
삼양식품, 짱구 등 과자값 15.3% 인상…"라면은 당분간 안올려" 2022-09-26 11:14:15
볶음면 등 라면 가격은 당분간 인상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라면 매출 중 수출액의 비중이 70%에 달한다"며 "최근 환율이 오른 만큼 아직은 시장 상황을 지켜볼 여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들어 삼양식품을 제외한 주요 라면 제조사들은 줄줄이 가격을 올렸다. 업계 1위인 농심[004370]은 지난...
추석 이후 라면 이어 제과·제빵 가격도 오르나 2022-08-25 07:00:19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 기준으로 신라면 10.9%, 너구리 9.9%, 짜파게티 13.8%다. 농심은 국내 영업이익이 24년 만에 적자를 기록하는 등 상황이 악화되자 가격 인상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라면 업계 1위인 농심의 이번 가격 인상은 다른 업체의 가격 조정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라면 업체들은 원자재...
신라면이 신호탄?…추석 이후 가공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되나 2022-08-25 06:00:11
농심[004370]이 신라면과 너구리 등 주요 라면제품의 가격을 추석 이후에 올린다고 발표함에 따라 라면을 비롯한 가공식품의 가격 줄인상이 본격화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제기된다.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올해 4월 이후 원자재 가격 급등과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커졌다면서 라면 브랜드 26개의...
섞어서 내놨더니 '대박' 터졌다…50만개 팔린 제품 뭐길래 2022-08-23 21:00:03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로 재미를 본 라면업계에서도 관련 신제품이 줄을 잇고 있다. 농심은 지난해 '카구리'(카레+너구리)에 이어 올해 3월 '신볶게티'(신라면볶음면+짜파게티) 등 다양한 모디슈머 제품을 선보였다. 김과 통깨를 내세운 건면 신제품 '라면왕김통깨' 출시...
라면맛 알아버린 지구촌…K-라면 수출 20% 껑충 '또 최대치' 2022-08-07 11:47:41
신축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최근 들어 각종 K콘텐츠 인기가 높아진 것도 라면 수출의 한 요인으로 꼽힌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른 영화 ‘기생충’을 통해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를 먹는 모습이 해외에도 널리 알려졌고, 특유의 매운맛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챌린지’(도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