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브랜드스타즈, `2022대표한류브랜드(KWB)` 선정 발표 2022-12-06 15:41:44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매운맛을 대표하는 떡볶이와 라면에 `신전떢볶이`와 `불닭볶음면` 선정되었고, K-패션에는 손흥민 브랜드 `NOS7`, 선글라스 `젠틀몬스터`가 선정되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브랜드K)기업 중에서는 드레스퍼퓸 부문 `편샤인 옵타움` 천연화장품 부문에 `록키스`가 ...
이투스×삼양식품×CU 이색 콜라보…`공부라면` 출시 기념 열공 이벤트 2022-04-27 09:42:46
떡볶이`, `열공 참치마요 삼각김밥` 등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공부라면은 불닭볶음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양식품, CU와 손잡고 기획한 콜라보 상품이다. 컵라면 패키지에 수험생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100% 증정하는 이투스패스 `월간구독권 5천원 할인쿠폰`이 담겨 있다. 다음달 20일까지 쿠폰을 등록한...
'신상 불닭' 잘 팔릴까…크라우드펀딩에 물어봐 2022-01-27 17:23:01
분식 시리즈인 불닭 떡볶이와 피자볼, 핫도그(사진) 등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였다. 펀딩을 시작한 지 한 시간여 만에 1000만원 넘는 매출을 올렸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로만 구성된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마케팅팀은 신제품 출시 때 유명 모델을 써서 TV 광고를 내보내는 기존 방식 대신 크라우드펀딩을...
집콕 '돌밥돌밥'에 지친 주부들…밀키트·간편식 쑥쑥 컸다 2022-01-18 16:45:51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즉석밥과 떡볶이 수출액이 각각 53.3%, 56.7% 급증했다. 업계에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한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확대되면서 '먹방' 등 콘텐츠와 결합해 K푸드가 해외 소비자들 시선을 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월드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라이브방송 등에서 즐겨 먹는 떡볶이와...
BTS 한마디면 다 된다?…"아이폰 비싸다고 해주세요" 2021-12-27 22:00:01
막강하기 때문이다. 일례로 BTS가 라이브방송 등에서 즐겨 먹는 떡볶이와 '불닭볶음면'은 남미와 유럽에서도 화제가 됐다. 발효 음료인 '콤부차'도 BTS 효과로 인기가 수직상승했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올해 1~11월 콤부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편의점 이마트24에서도 같은 기간 콤부차...
'본토맛 한식' 좋아하는 日청년들…불닭볶음면 등 매운제품 수출↑ 2021-12-12 08:00:03
결정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런 트렌드에 힘입어 불닭볶음면, 짬뽕, 비빔면 등 매운 면류 제품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올해 10월 말 기준 한국의 대(對)일본 면류 수출액은 7천500만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35% 증가했다. 한국식 소스 제품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늘었다. 10월 말 기준 대일본 소스류 수출액은...
남아공서 한국 소비대전…현장판매 등 현지인 접촉 확대 '눈길' 2021-11-20 07:00:00
있다. 주남아공 한국대사관도 김치, 비빔밥, 떡볶이 등 한국 음식 모형과 안내 소책자 등을 제작해 전시했다. 이 자리에는 박철주 주남아공 대사, 손춘권 남아공 한인회장, 이권철 지상사협의회장 등도 참석했다. 한편, 코트라는 소비 대전을 계기로 소웨토 축구클럽, 케이프타운 시청, 비정부기구(NGO) 그레이스랜드 등에...
"배달 음식도 질렸어요"…집밥 열풍에 불티나게 팔렸다 2021-11-11 11:00:07
떡볶이소스·불닭소스 등이 주로 수출되었고, 러시아로는 마요네즈의 수출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소스류 수입도 증가세다. 지난해 수입액은 1억8768만달러를 기록했다. 중국의 굴소스와 마라탕소스, 일본의 쯔유, 동남아시아의 스리라차 소스 등이 수입됐다. 글로벌 소스류 시장 규모는 지난해 922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올해 수산물 수출 22억4천만달러…어묵 등 인기에 20.5%↑ 2021-11-07 11:00:05
'어묵떡'을 활용한 떡볶이를 개발하고 마라·불닭 소스 등과 조합해 대만에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이 기업의 대만 수출액은 작년보다 429.7% 늘어난 47만3천400달러를 기록했다. 할랄 인증을 받은 수산 식품이 아세안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도 수출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해수부의 국제인증 취득...
아이유도 푹 빠진 맛…오레오·소주 이어 '호빵'까지 나온다 2021-09-29 07:46:10
선보여 한 달 만에 100만병 넘게 팔았다. 떡볶이에서 시작한 'K-로제' 인기도 뜨겁다. 토마토 소스와 크림을 섞은 소스가 로제 소스의 기본이지만 최근 국내 식품업계를 강타한 것은 토마토 소스 대신 고추장을 넣은 한국식 로제 소스다. 소비자들은 기존 로제 소스와 구별을 위해 'K-로제'라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