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맥스, 일본 최대 화장품 박람회 '코스메위크' 참가 2025-01-21 10:33:03
뷰티 트렌드 섹션을 따로 구축하고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쿠션·립 카테고리 제품을 전진 배치했다. 마이크로바이옴, 그린자바, 스타레놀 등 일본 스킨케어 시장을 공략할 차세대 혁신 원료도 선보였다. 코스맥스는 최근 일본 시장에서 안티에이징(항노화)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정도는 높이고 자극도를 낮춘...
선진뷰티사이언스 "에스티로더 협력사 등록…화장품 ODM 사업 속도" 2025-01-20 18:41:20
지난 17일 만난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사진)는 올해 사업 계획을 설명하며 기대에 부풀어 있었다. 우선 이 회사는 화장품 원료업계 최초로 설립한 미국 지사가 올 2월 고객사에 납품을 시작한다. 6월이면 충남 서천군 장항읍에 230억원을 투자해 세운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공장이 본격 가동한다. 이 대표는...
정새라 대표 "K뷰티 파워 키우려면 흑인·히스패닉 껴안아야" 2025-01-20 17:25:41
K뷰티 브랜드의 초기 현지 진출을 지원했다. 그는 미국 내 K뷰티 확산 단계를 ‘제1 물결’과 ‘제2 물결’로 구분한다. 제1 물결은 싸이 ‘강남스타일’의 히트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2013~2014년께 본격화됐다. 정 대표는 “당시 미국 주요 유통채널은 한국 화장품의 독특함과 참신성에 주목하기 시작했다”며...
벤처 투자 혹한기에도…유망 스타트업엔 '뭉칫돈' 2025-01-20 16:00:30
케어 브랜드 ‘코페르’와 건강·기능식 브랜드 ‘안도’를 국내·외에서 유통하고 있다. 베스트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금으로 일본, 미국, 중동,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신규 뷰티 디바이스와 글로벌 뷰티 콘텐츠 영상 플랫폼도 출시할 예정이다. 채윤석 베스트이노베이션 대표는 “올해 3000만달러...
제시카 알바 회사도 뚫었는데…"2만원 넘던 선진뷰티사이언스, 1만원 깨졌다"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9 07:00:03
이어지는 뷰티케어 영역 전반의 수직적 통합 플랫폼 사업을 정착 시키겠습니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1968년생)는 지난 17일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1978년 선진화학으로 설립된 이 회사는 48년의 업력을 자랑하는데 화장품에 특화된 소재를 연구개발(R&D)하고 생산해 50여개국에 수출하는...
"10년 된 K뷰티, 향후 전망은?"···'美시장 공략' K뷰티 리포트 발간 2025-01-17 17:23:36
K뷰티 브랜드를 울타, 타깃, JC페니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진출시켰으며, 특히 코스알엑스(COSRX)를 울타에 입점,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월마트와 협업해 매장 내 뷰티 전문 코너인 ‘뷰티 스페이스(Beauty Space)’에 K뷰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강홍민...
로레알·호텔신라·사모펀드 앵커, 합작 출시한 시효 운영 중단 2025-01-17 17:19:55
11월 시간의 지혜라는 의미의 뷰티 브랜드 시효를 출시했다. 시효는 동양의 24절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으며 앰플과 클렌저,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라인과 샴푸, 컨디셔너 등 헤어케어 라인 등을 판매해왔다. 업계는 이번 시효 운영 중단 결정이 중국 경기 악화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시효는 중국 시장...
'K-뷰티' 진격…휴젤·클래시스, 미국 진출 2025-01-17 15:44:42
케어 콘퍼런스의 마지막 날은 국내 뷰티 기업들의 발표가 잇따랐습니다. 보톡스 강자인 휴젤과 미용의료기기 기업 클래시스 모두 올해 본격적으로 미국 진출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관련 사안, 산업부 이서후 기자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휴젤은 주력하는 톡신 제품의 글로벌 진출 목표를 구체적으로 밝혔죠....
워터, 전기차 급속 충전 최저가 공급 [Geeks' Briefing] 2025-01-17 10:52:04
계약은 카카오헬스케어가 최근 320억원 규모의 ‘거대 의료 AI 사업’을 수주한 것과 연관이 있다. 화해, 글로벌 웹 출시 2개월 만에 MAU 10만명 돌파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가 글로벌 웹 출시 2개월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10만 명을 돌파했다. 화해는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외...
넉 달 만에 100만개 팔린 '미모 바이 마몽드' 2025-01-16 17:33:22
아모레퍼시픽은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가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론칭한 미모 바이 마몽드는 아모레퍼시픽 주력 브랜드인 ‘아모레’의 세컨드 브랜드다. 잘파세대(Z+알파세대)가 주요 타깃층이다. 론칭과 동시에 다이소에 입점해 총 8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