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미러에 중국이 보인다"…LG전자 직원들에 경각심 일깨운 류재철 2024-11-20 17:43:12
전략’을 설명했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일군 높은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중국판’이 된 중저가 시장에 침투해 시장을 뺏어오겠다는 것이다. LG전자는 이를 위해 타깃 고객을 소득 수준 상위 60%에서 70~90%로 확대하기로 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을 내놓지 않다가 몰락한 유럽 가전업체의 전철을 밟지 않기...
LG전자, '로만 드 기우리'와 협업한 'LG 힐링미 MX9' 디지털 캠페인 영상 선보여 2024-11-20 10:00:01
수 있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물리적 영역에 머물러있던 전신형 안마의자의 힐링 영역을 마인드 영역까지 확장한 LG 힐링미 MX9만의 혁신성과 예술적 가치를 그려내고자,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로만 드 기우리’와 콜라보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LG 힐링미 브랜드를 통해 많은...
[책마을]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은 50대까지 믹서기 판매원이었다 2024-11-15 17:21:46
캘리포니아의 작은 햄버거 가게를 세계적인 브랜드 맥도날드로 성장시킨 레이 크록도 있다. 이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게으르지 않았다는 점이다. 성공을 거두기 전까지 대부분 오랜 기간 공부와 실험을 거쳤다. 토대를 마련하는 과정이 있었기에 인생 후반기에 꽃이 만개할 수 있었다. 책은 노화와 관련한 다양한 연구 결과...
[윤성민 칼럼] 반성문 쓰는 기업들의 진짜 걱정 2024-11-13 17:47:52
건 중국 시장이다. 폭스바겐이 ‘다중(大衆)’이란 브랜드로 세계 자동차 기업 최초로 중국에 진출한 것은 1984년. 그해 중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250달러였다. 당시 유럽에서 자동차 보급률이 가장 낮았던 포르투갈 정도만 돼도 1억3000만 대의 수요가 발생할 것이라는 데서 희망을 봤다. 폭스바겐의 장인 정신은...
버핏의 시계, 저커버그의 하이킥 [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4-11-13 10:32:58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종의 재벌 그룹으로 더 커지기 힘듭니다. 유능한 경영자가 운영하는 좋은 기업에서 현금을 따박따박 챙겨왔습니다만 그런 방식에 녹이 슬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사업도 드뭅니다. 실패한 딜도 여럿 있습니다. 프리시전 캐스트파츠(항공기 부품)와 크래프트-하인즈(식품)가 대표적입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사회적 문제를 전통과 한국문화자산을 활용해 해결하는 기업 ‘목화수분’ 2024-11-12 22:53:03
참여하면서 브랜드를 알려 나갈 예정입니다. 목화수분 제품은 국가 정책과 걸음을 같이하고 있어 제품 디자인과 퀄리티만 충족된다면 진입 원년에 목표한 매출을 충분히 달성하리라 생각합니다.” 한 대표는 “개발하려는 고효율 건조기의 경우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이 가능하다”며 “건조기로...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 2024-11-11 15:19:32
509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54가구 ▲59㎡B 97가구 ▲59㎡C 218가구 ▲84㎡ 140가구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와 84㎡로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삼선동 일대에서는 10여 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로, 특히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이달 분양 2024-11-11 15:05:10
써내려 가고 있는 '롯데캐슬' 브랜드의 차별화된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판상형 맞통풍(일부타입 제외) 위주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으며,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다용도실, 파우더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민트로켓 황재호 "유연한 개발 문화로 게임을 다시 위대하게" 2024-11-11 09:00:05
'데이브'를 내놨다. '민트로켓'이라는 서브 브랜드 아래 20여명 남짓한 개발진이 만든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400만 장이 넘게 팔렸다. 올해 초 영국 아카데미(BAFTA) 게임상 시상식에서는 한국 게임 최초로 '게임 디자인상'을...
"중국에게 절반 먹혔다"…'저가 공습'에 꼼짝없이 당했다 2024-11-08 12:26:25
브랜드 TV 점유율이 절반을 넘어서기 시작했다. 닛케이가 현지 마케팅 정보 업체 BCN과 함께 2000년 이후 TV시장 점유율(판매대수 기준) 추이를 분석한 결과, 올해 1∼9월 중국 업체 점유율은 49.9%에 달했다. 업체별로는 중국 하이센스가 40.4%로 가장 높았고 역시 중국 업체인 TCL그룹도 9.5%를 차지했다. 일본 업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