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랙스로지스(구 큐익스프레스), 이커머스 특화 물류배송시스템으로 싱가포르 라스트마일 사업부문 흑자 전환 2024-10-31 09:51:14
결합한 단어로,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 및 추적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물류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트랙스로지스는 연말까지 CI(Corporate Identity) 및 브랜드 슬로건을 포함한 기업 브랜딩 작업을 완료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플랫폼·광고 동반 성장…SOOP, 3분기 영업익 작년동기비 9%↑(종합) 2024-10-31 09:13:25
리브랜딩 영향으로 신규 스트리머가 증가하고 시청자와 동시 방송 수도 늘면서 826억원으로 27.4% 증가했다. 광고 매출 역시 작년 3분기 대비 21.7% 늘어난 26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비용은 총 86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30.5%, 직전 분기 대비 17.6% 늘었다. 비용 중에서는 인건비가 26%, 지급수수료가 24%, 플랫폼...
"한국 젊은이들 인상적"…'패션계 거장' CEO가 놀란 이유 [인터뷰] 2024-10-31 07:30:01
대응, 브랜딩 등을 전부 다 함께해 온 것을 토대로 어떻게 브랜드를 이어갈지 고민했습니다. 삼촌은 노련한 사업가였습니다. 그가 로열티를 받고 브랜드명을 빌려주는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브랜드를 세계적으로 키워온 것을 물려받는 과정에서 걱정은 없었습니다. 다만 임직원들 입장에선 50여년을 삼촌과 일해와서 내가...
연 18만명 찾는 문화공간 겸 카페 '명주정원'…폐업한 시멘트공장을 상주의 핫플로 2024-10-29 15:18:48
로컬브랜딩 사업을 안내하고 연계해 준 박철훈 지역과소셜비즈 대표는 “명주정원과 아워시선의 사례는 앞으로 경북의 지자체가 로컬 크리에이터와 청년 기업을 통해 어떻게 지방소멸을 극복하고 관계 인구를 유입해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대표 사례”라며 “지방에 귀환한 청년이 또 다른 청년의 유입을 불러오고 지방을...
기업도시의 변신…아기들 '제3의 장소' 티니핑랜드부터 20~30대 핫플 금리단길 2024-10-29 15:11:53
브랜딩에 적극 도입하면서 어린이부터 MZ세대, 가족 단위 관광객 등이 찾는 관광도시로 변신하고 있다. 밤만 되면 불이 꺼지는 회색 공업도시에 매력적인 공간과 축제가 늘어나면서 주말이면 도시를 빠져나가던 구미의 모습이 변했다. 매력있는 축제와 공간이 늘어나면서 유출의 원심력이 지배하던 구미에 유입의 구심력이...
동해안 철도 연내 개통…'인문힐링센터 여명' 갖춘 영덕군, 웰니스 관광 명소로 뜬다 2024-10-29 15:08:32
도시 브랜딩으로 동해안 신관광시대를 맞고 있다. 아름다운 바다와 영덕대게의 명성을 바탕으로 연간 1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영덕은 관광 잠재력이 큰 도시다. 올해 말 동해선 철도가 개통되면 영덕군에는 장사, 강구, 영덕, 영해, 고래불 등 5개 역사가 건립되고 시속 150㎞의 ITX가 운행된다. 기존에 자동차로...
[IPO챗] 더본코리아 백종원 "해외유통·지역개발사업 확대해 성장동력 확보" 2024-10-28 16:59:14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지역 축제 브랜딩·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 상품 개발 등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는 뜻이다. 해외 외식 사업 전략에 대해서는 "앞으로 해외 시장에서 드라마틱하게 매장 수가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마스터 프랜차이즈 전략을 사용해 현지 노하우가 있는...
e커머스 'K뷰티 러시'에 맞불…올리브영, 특화매장 승부수 2024-10-27 17:31:45
수 있는 각종 소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 브랜딩 굿즈숍’, 팝업 전용 공간 등이 들어선다. 2~3층에서는 엄선된 뷰티&헬스 카테고리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4~5층에는 올리브영 우수 고객인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 협력사 네트워킹 공간 등을 조성한다. 올리브영N 성수는 매월 오프라인 소식지를...
컬리·무신사 도전에...‘고객 경험’ 승부수 꺼내든 올리브영 2024-10-27 15:06:34
수 있는 각종 소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 브랜딩 굿즈샵’과 팝업 전용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2~3층에는 엄선된 뷰티&헬스 카테고리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4~5층은 올리브영 우수고객인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 협력사 네트워킹 공간 등으로 꾸려진다. 올리브영N 성수는 매월...
CJ올리브영, 혁신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 내달 열어 2024-10-27 08:28:18
초점을 맞춰 팝업 전용 공간과 올리브영 브랜딩 굿즈샵 등을 설치한다. 2∼3층은 올리브영이 엄선한 뷰티&헬스 카테고리 상품을 판매하고 4∼5층에는 올리브영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사와 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공간을 조성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를 혁신매장을 열며 올리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