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故최동원 등장 광고 만든 스타트업…국가대표 혁신기업 됐다 [Geeks' Briefing] 2022-10-14 17:59:34
신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CASTing'의 공식 솔루션으로 채택됐다.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오는 14일 라이브커머스의 첫 방송을 진행한다. 교보문고는 모비두의 솔루션을 활용, 쇼호스트의 신간 도서 소개 방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빈집을 SNS '핫플'로…건물에 새 생명 불어넣는 창업자들 2022-10-11 09:59:57
e커머스, 푸드테크, 패션벤처 등 최근 수년 새 새롭게 부상한 여느 업종과 비슷하게 감성숙소 시장도 평소 자기의 관심 분야를 사업으로 확장시킨 젊은 창업가들이 주도하고 있다. 이들이 띄운 속소들은 SNS를 타고 ‘핫플’이 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11일 감성 숙소 업계에 따르면 요즘 이 업계를...
첫사랑보다 기억 남는다…창업자 4人이 말하는 투자자와 인연 [긱스] 2022-10-11 09:31:09
커머스의 재고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스타일세즈의 비전에 관심을 가졌지만, 결국 투자로 이어지지는 못했다. 하지만 인연이 이어지려면 그렇게 되는 것일까? 2015년 2월 한국에 돌아와 렌딧 창업을 준비하며 다시 한 킴 대표를 찾아 갔을 때에는 미국에서와는 전혀 다른 양상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마침 2014년 12월...
베트남 500대 민간 기업, 전체 노동력 10% 채용中 [코참데일리] 2022-09-20 15:51:40
곳은 전자제품 판매업체 모바일월드(Mobile World)였으며 빈커머스(Vincommerce)가 뒤를 이었다. 이어 자동차 제조업체 츠엉하이(Truong Hai Auto Corporation), 유제품 기업 비나밀크(Vinamilk), 호텔·엔터테인먼트 기업 빈펄(Vinpearl)이 그 뒤를 이었다. 해당 보고서는 국가사회경제정보 및 예측센터, 기획투자부, 독일...
[단독] "신종 사기 수법"…900만원 카드 결제, 한 달 후에나 알았다 2022-09-01 15:16:06
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이처럼 최근 일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특정 주문자가 가입하자마자 고액 물품을 대거 주문하고는 제3자를 통해 수령하는 방식으로 사기 결제가 의심되는 거래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번 부정사용 사고가 알려지면서 다른 카드사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유사한 피해를 당했다는 민원이 발생하고...
은행 이어 카드사도 '라방'에 꽂혔다 2022-08-05 17:14:15
자체 앱에서 비정기적으로 운영했던 라이브 커머스 방송 ‘쏠 라이브’를 지난달부터 매주 2회 정례화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말 기존 방송팀을 라이브 방송 전담팀으로 개편, 자산관리 세미나 생방송 ‘우리 웰스(Wealth) 라이브’를 올해 선보였다. 미국 중앙은행(Fed) 통화정책방향에 관한 라이브 방송은 누적 조회...
코스피 거래액 급감..현대기아 유럽판매 최대-와우넷 오늘장전략 2022-07-18 08:53:53
DA 수요 감소 등의 영향으로 성장세가 둔화되고, 광고 비중이 높은 커머스도 매출 증가율이 낮아져 컨센서스 하회예상 - 수익성 개선 여지는 충분 - 밸류에이션 저점 - F&F: 2Q22Pre: 중국 경기 회복에 거는 기대 (하나증권, Buy, 목표주가 22만원) - 2분기 영업이익 850억원(YoY 13%) 추정 - 3분기 확연히 다른 중국 기대...
"1등끼리 뭉쳐도 속빈 강정" 지적에…속도 내는 이마트·네이버 혈맹 2022-06-26 15:00:59
상품 중개만 하는 네이버로선 라이브커머스로 수많은 소상공인을 유입시켜야 쇼핑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마트 입장에서도 라이브커머스는 오프라인 매장의 생존에 필수적이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로선 온라인 자회사인 SSG닷컴을 통해 물건을 팔 수도 있겠지만 매장을 온라인 세상에 직접 연...
한미글로벌, 참전 학도병 지원 캠페인 2022-06-08 18:09:54
위한 온라인 캠페인을 벌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쟁에 대한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15~17세에 전쟁에 참가한 소년소녀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는 19일까지 소셜커머스 티몬 모바일 앱 또는 따뜻한동행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에서 온라인 모금 참여와 감사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한미글로벌은 온라인...
"A급 개발자 근무 북방한계선 사수하라"…스타트업, 강남 사무실 확보戰 2022-04-24 17:35:13
일회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곳도 늘고 있다. 패션 커머스 스타트업 브랜디는 신규 경력직 개발자에게 스톡옵션 1억원과 사이닝 보너스 1억원을 제공한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머스트잇도 시니어급 경력직 개발자에게 사이닝 보너스 1억원 또는 스톡옵션 2억원을 지급한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