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탕보단 소고기나…" 효력 다한 '데이 마케팅' 2024-03-05 21:00:03
B씨는 “매장 밖까지 줄을 서서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선물을 사가는 건 이제 옛말”이라며 “손님 자체가 준 데다가 요즘은 워낙 기념일용 상품이나 이벤트가 다양해 양산품을 잘 사가지 않는다. 이같은 분위기에서 편의점에서 인형이나 꽃다발을 누가 사가겠냐”고 했다. 인근 또 다른 편의점 가맹점주 C씨도 “주변...
'글로벌 팬심' 공략…K-팝스타와 손잡는 식음료업계 2024-02-25 06:01:04
앞서 지난해에는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앰배서더(홍보 대사)로 뉴진스를 발탁해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캠페인 시행 국가들은 빼빼로 매출이 전년 대비 17% 이상 증가했다"며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의 자발적 바이럴(확산)이 발생하는 등...
'올해 밸런타인데이도 캐릭터 전쟁'…편의점업계 마케팅 개시 2024-02-01 10:18:38
초콜릿 행사상품 28종에 대해 '1+1' 증정 행사를 한다. 밸런타인데이는 '화이트데이'(3월 14일), '빼빼로데이'(11월 11일)와 함께 편의점 3대 행사로 꼽힌다. 올해는 설 연휴와 맞물려 더 치열한 판촉 경쟁이 예상된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춘식이 입힌 초콜릿…이마트,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12종 출시 2024-02-01 06:00:04
통상 밸런타인데이는 '화이트데이'(3월 14일), '빼빼로데이'(11월 11일)와 함께 편의점 3대 행사로 꼽힌다. 이마트는 "그동안 양사 협업은 이마트의 콘텐츠가 자회사인 이마트24에 활용되는 방식이었는데 이번에는 자회사의 콘텐츠가 이마트로 '역도입'됐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협업으로 기획...
롯데웰푸드, 멕시코·캐나다 코스트코 입점..."미주 공략 강화" 2024-01-23 17:15:35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수출 품목은 아몬드 빼빼로. 화이트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3종 구성의 기획 상품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맞춰 뉴진스를 모델로 뉴욕 타임스퀘어. LA 등에 옥외광고를 진행한 바 있다. 기존에는 캐나다 월마트, 로블로(LOBLAW), 달러 트리(DOLLAR TREE) 등 현지 유통체인에 입...
'까다로운' 코스트코도 뚫었다…멕시코까지 진출한 K스낵 2024-01-23 10:30:39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품목은 아몬드빼빼로 화이트빼빼로 크런키빼빼로 3종으로 구성된 기획상품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맞춰 뉴진스를 모델로 뉴욕 타임스스퀘어, LA 등에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기존에는 캐나다 월마트, 로블로, 달러트리 등에 입점하고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롯데웰푸드, 제로로 멕시코 코스트코 첫 진출…캐나다에 빼빼로 2024-01-23 09:22:35
화이트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3종으로 구성된 기획상품이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빼빼로데이에 맞춰 뉴진스를 모델로 뉴욕 타임스스퀘어, LA 등에 옥외광고를 진행했으며 캐나다 코스트코 전점 입점을 통해 빼빼로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는 캐나다 월마트, 로블로, 달러트리...
현지에 공장 짓고 마케팅 강화…식품·주류, 해외공략 가속화 2024-01-01 06:01:01
빼빼로 브랜드 마케팅도 강화한다. 작년 빼빼로데이(11월 11일)에 미국, 베트남, 필리핀 등 세계 각지에서 마케팅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 역시 관련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음료와 주류 수출로 지난해 1억달러(약 1천300억원) 농식품 수출탑을 수상한 롯데칠성음료[005300]와 하이트진로[000080]도 해외사업 강화 전략을...
BGF리테일, 빼빼로데이 상품 수익금 유기 동물단체에 기부 2023-11-26 09:37:21
BGF리테일, 빼빼로데이 상품 수익금 유기 동물단체에 기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빼빼로데이 상품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 동물단체에 기부한다고 26일 밝혔다. CU는 지난 7월 사내 콘테스트를 통해 임직원의 반려동물을 선정했고, 이들의 사진을 담은 빼빼로데이 차별화 상품을...
"몽골인 입맛 사로잡았다"…불티나게 팔리는 K푸드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23 15:06:05
‘빼빼로데이’ 마케팅이 대표적이다. 올해 빼빼로데이 기간에 해외 점포에서 판매된 빼빼로는 약 9만 개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빼빼로 관련 상품 매출은 몽골에서 94%, 말레이시아에서 17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CU는 내년부터 몽골과 말레이시아에서 본격적으로 현재 거점 도시 외에 다른 도시로의 진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