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심당, 4층 건물 올리는 중" 소문 확인해 보니…'반전' 2024-09-05 14:20:51
사회 공헌을 통한 깨끗한 기업 이미지 등을 꼽았다. 성심당은 현재 대전 지역 내 지점 6곳에서만 빵을 판다. 하루 방문객만 1만7000여 명에 달한다. ‘대전 이외 지역에는 지점을 내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을 갖추고 있어, 대전 지역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앞서 내놓은 성심당의 ‘망고시루’ 케이크는 10만원짜리 호텔...
[2024 ESG 브랜드] LG, 사회 부문 3관왕…현대차 7계단 올라 톱 10 진입 2024-09-05 06:02:03
데 성공했다. 이번에 실시한 조사에서 사회부문 1위(㈜LG), 2위(삼성전자), 3위(LG전자)는 종합 ESG 브랜드 순위와 같다. 1위에 오른 ㈜LG는 6개 항목 중 ‘직원의 안전과 인권을 배려한다’(6.7%), ‘협력사 동반성장에 노력한다’(6.8%), 사‘ 회·지역 공헌 활동에 적극적이다’(7.3%) 항목에서 최고 순위를 획득했다....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 기후변화 대응·사회공헌 눈길 조선, 해운, 철강 업종 1위는 포스코다. 포스코는 전년 대비 점수가 3.7점 하락했음에도 1위를 차지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절약과 자원순환’, 사회 부문에서는 ‘사회공헌’, ‘협력사 동반성장’ 항목 점수가 두드러졌다. 포항, 광양 등에서 지역 밀착형...
[2024 ESG 브랜드]① 소비자 10명 중 8명은 ESG 인지...2년 전 대비 10%p 상승 2024-09-05 06:01:33
‘사회공헌 활동’(16.4%), ‘산업안전’(14.2%), ‘투명한 정보공개’(13.2%) 순이었다. 지배구조 부문인 ‘윤리경영’을 제외하면 사회 부문 주제가 6~9위를 차지했다. 전 연령에서 고르게 ‘기후변화 대응’이 1위로 꼽힌 가운데 20대와 30대는 생물다양성, 인권 및 노동환경 개선, 그리고 다양성과 양성평등 확보를,...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단계별 환경 영향도 상세히 밝히고 있다. 브랜드를 회사명으로 쓰는 오뚜기도 명단에 포함됐다. 오뚜기는 함영준 회장이 부친에게 주식을 상속받을 당시 상속세 1500억 원을 성실 납부하고 25년간 어린이 심장병 수술비를 후원한 사실이 알려진 후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 떠올랐다. 최근 ESG 경영과 관련해서도 ‘리워크...
브랜드 가치 확고하게 인정받는지 살펴…'합리적 소비' 모범 기업들 2024-09-04 16:32:53
브랜드 가치를 확립해야 한다. 신뢰받는 브랜드는 가격의 높고 낮음과 별도로 자신만의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시장에서 확고하게 인정받아 기업에 경쟁 우위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202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업체들은 고객에게 브랜드 가치를 높이 평가받으며 소비자가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
[칼럼] 중소기업이 ESG 경영을 해야 하는 이유 2024-09-04 16:31:04
더 환경친화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고, 이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예를 들어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거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2기 모집 2024-09-04 10:09:52
사회공헌활동 등의 빗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서포터즈에게는 매달 활동비를 비롯해 명함, 단체복 등이 담긴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거래소 체험을 위한 체험비가 별도 지급된다. 우수 활동팀에는 상금 500만원(1팀)을, 우수 활동자 4인에게는 각각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빗썸 체험형 인턴 또는...
요금제까지 만든다고?…20년 넘도록 대학생 5000명 참여했다 2024-09-04 09:00:02
퓨처리스트들의 기업·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 아이디어로 나왔던 '할매비앤비'의 컨셉을 KT의 실제 통신사업과 연계하고 Y퓨처리스트들의 참여가 더해져 실현된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Y퓨처리스트들은 올해 삼성전자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갤대서)' 100명과 함께...
[게시판] KT, 폐작업복으로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2024-09-03 09:38:43
패션 브랜드 '래코드(RE;CODE)'와 협력해 버려지는 통신 공사 현장 작업복을 카드지갑과 슬리퍼 등으로 재탄생시킨다고 3일 밝혔다. 매년 4천500 여벌이 폐기되는 KT 작업복으로 재활용되는 제품은 카드지갑과 슬리퍼, 열쇠고리, 티셔츠이며 11월부터 나눔 플랫폼 '나눠정' 애플리케이션과 코오롱FnC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