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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서현 이사장, 삼성글로벌리서치 CSR실 고문 겸직 2022-08-03 15:25:10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사진)이 삼성글로벌리서치(전 삼성경제연구소) CSR연구실 고문을 겸직한다. 3일 재계에 따르면 이 이사장은 지난달 1일 삼성글로벌리서치 CSR연구실 고문으로 선임됐다. CSR연구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이행 전략과 사업개발, 글로벌 트렌드 연구를 담당하는 부서다. 이 이사장은 삼성복지재단...
[독자의 눈] 수학·음악…한국인이 강한 이유 2022-07-17 17:05:11
따라 다양한 패션이 발전했다. 넷째, 토양이 기름지고 바람이 좋다. 흙과 바람, 물과 불이 자연의 품질과 과수를 더 단단하고 달콤하게 만든다. 끝으로 한국인들은 교육과 배움을 사랑한다. 새벽마다 각종 세미나가 넘쳐난다. 한국인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으며, 경계를 넘고 한계를 깨면서 최선을 다한다. 홍석기...
"우리가 미래의 스타" 상반기 아기유니콘 60곳 살펴보니 [긱스] 2022-07-07 18:39:20
스타트업 디자이노블은 AI가 패션 디자인 도안을 만든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패션 디자인을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를 내놨고, 또 최신 패션 트렌드를 분석해주는 솔루션도 개발했다. 국내 최초의 AI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모두의연구소는 AI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프라인에 AI 학교인...
한세엠케이, 한세드림 합병 법인 출범..."종합 패션기업 도약" 2022-07-06 09:51:22
추가 선임했다. 임동환 대표는 제일모직(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패션연구소, 빈폴 사업부를 거친 후 지난 2014년 한세드림에 합류했고, 김지원 대표와 함께 한세드림을 매출 2000억원대 회사로 성장시켰다. 임 대표는 한세엠케이 내 아동복 사업 부문을 중점적으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한세엠케이는 합병을 기점으로...
LG, 구글·우리은행 등과 손잡고 글로벌 초거대 AI생태계 만든다 2022-02-22 10:00:01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부회장은 지난해 8월 말 AI와 시스템반도체, 로봇 등에 향후 3년간 240조원의 신규 투자를 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올 초 신년사에서 "미래 최첨단 상품의 경쟁력은 AI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원천기술 확보 여부에 달려 있다"며 AI 연구소 설치,...
보랏빛으로 물들다…베리페리 룩, look 2022-02-03 16:49:02
게 패션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과 LF 등 패션 기업들에 올해 봄·여름(SS) 패션 트렌드를 들어봤다. 상반기 패션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편안함’이다. 야외활동을 염두에 둔 가볍고 편한 소재들이 각광받고, 각 잡힌 멋으로 입던 남성 슈트에도 캐주얼함이 가미됐다. 전...
타투를 몸에 인쇄한다고?…2000억 타투시장 노린 기술의 정체 2022-01-25 21:00:11
있다. 타투 프린터는 자체 색조연구소가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를 사용한다. 피부와 기기의 노즐 간격을 최소화해 정교한 도안까지 인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피부 표면을 보다 섬세하게 감지하는 옵티컬 센서를 적용해 실제 타투의 감성을 담아낼 것"이라며 "도안 크기가 큰...
"트와이스까지 입었다"…'폭발적 인기' K팝 걸그룹도 경쟁 2022-01-21 20:53:15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패션업계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분야로 꼽힌다. 20~30대 소비자 유입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과 패션성을 강조하는 기조로 성수기를 맞은 것.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에서 골프웨어 매출은 전년(2020년) 대비 56.3% 급증했다. 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골프 웨어 시장은 올해도 전년보다 약...
유치하지만 화려한 파티룩…세기말 'Y2K패션'이 돌아온다 2021-12-30 17:05:06
재택 패션을 대신할 화려한 ‘파티룩’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격식을 갖춘 ‘포멀룩’도 재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패션 시장 ‘보복 소비’로 새해에도 ‘맑음’삼성패션연구소는 내년 패션 시장이 ‘이전 성장 속도를 회복한다’는 의미에서 ‘아템포(A TEMPO)’를 패션 키워드로 선정했다....
[천자 칼럼] 넥타이의 비애 2021-12-23 17:23:27
패션업계 통설이다. 실제로 경제위기를 벗어난 2000년대 초와 2010년대 초에 노란색과 핑크색 넥타이가 대유행했던 적이 있다. 넥타이를 보고 숨은 메시지와 경기를 읽는 것도 다 옛일이 됐다. 노타이와 비즈니스 캐주얼 차림이 확산하면서 넥타이 맬 일이 확 줄었기 때문이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직장인 복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