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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고객응대·광고제작 등 AI 도입…디지털 전환 속도 2024-10-09 16:13:42
봇 상담 서비스 젤뽀는 지난해 1월부터 운영 중이다. 젤뽀는 24시간 운영되는 AI 기반 일대일 고객 상담 서비스다.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관련된 상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챗봇 서비스와 차별화하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및 채팅 상담 기능도 탑재했다. 젤뽀를 통해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부터...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확대로 정보보안 강화 2024-10-09 09:52:43
챗봇, 사내 전산시스템 등 6개 분야에서 최초로 인증을 획득한 후 매년 사후 심사를 통과해왔다. 올해에는 수어 상담 시스템, 인재 채용 사이트까지 범위를 넓혀 새롭게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현기 삼성전자서비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상무는 "수준 높은 정보보안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AI대륙아주' 서비스 결국 중단 2024-10-08 18:05:48
변호사가 아닌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하며 법무법인을 광고하는 것은 변호사법과 변호사 광고 규정 등에 위반된다는 것이 변협 입장이다. 이 대표변호사를 포함한 대륙아주 대표변호사 5명과 AI대륙아주 서비스 홍보에 관여한 변호사 2명 등 7명이 무더기로 징계 대상에 올랐다. 김영훈 변협 회장(27기)은...
[사설] 변협에 막힌 'AI 변호사', 혁신은 또다시 기득권에 밀릴 건가 2024-10-08 17:31:31
챗봇이 24시간 답을 해주는 서비스다. 일종의 ‘AI 변호사’다. 소비자 편익을 높이는 혁신으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변협은 서비스 출시 직후 ‘변호사 아닌 자의 법률 상담 금지’ ‘공정한 수임 질서를 해치는 무료·염가 표방 금지’ 등을 규정한 변호사법 위반 소지가 있다며 제동을 걸었고 지난달 대륙아주 측 변호사...
신한은행, AI은행원 업계 첫 도입 금융…디지털 혁신 박차 2024-10-07 18:08:30
챗봇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 ‘AI 은행원’은 전국 160여 대 디지털 데스크에서 운영 중이다. 인터넷TV에서 화상 상담으로 은행 업무를 처리하거나 금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신한홈뱅크’를 도입하는 등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오픈AI, AI 음성 대화 쉽게 만드는 개발자 도구 출시 2024-10-02 08:03:58
AI 챗봇을 이용할 때 답을 얻기까지 대기 시간을 늘리고 답변에 섞인 감정이나 강조하는 악센트 등이 손실되는 측면이 있었다고 오픈AI는 전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공개한 도구들이 고객 지원 상담이나 언어 학습 보조 기능 등을 강화하는 데 쓰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오픈AI는 또 개발자가 AI 생성 이미지나 텍스트를 더...
“지속적인 투자가 1위 비결…AI 활용해 초고자산가 서비스 대중화” 2024-10-02 06:02:49
패밀리오피스 수준의 종합적인 상담과 관리가 필요하다. 세무 상담과 증여 관련 서비스가 최근 고액자산가들 사이에서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를 포함한 토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KB국민은행은 부동산을 비롯해 각 전문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강력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초고자산가들의...
'AI 아바타'와 손쉽게 영상 통화…비주얼AI 시대 열린다 [Geeks' Briefing] 2024-09-27 16:22:50
봇을 통한 AI고객센터가 일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수트라 아바타를 통해 실제 직원과 상담하는 듯한 고객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키나락스, '방산혁신기업' 선정 머신러닝운영(MLOps) 플랫폼 '런웨이'를 개발한 마키나락스가 방위사업청(방사청)이 주관하는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
아톤, AI 채팅·챗봇 서비스 ‘아톤 인텔리전스 커뮤니케이션센터’ CSAP 인증 획득 2024-09-26 09:20:00
상담과 FAQ봇, 시나리오봇 서비스 기능을 갖췄다. 웹과 앱,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적 상담을 위한 AI 상품 추천 서비스에 대한 통합 운영과 더불어 맞춤형 플랫폼 구성을 통해 기업은 생성형 AI 도입에 대한 E2E(end to end) 대응이 가능하다. 6만명의 동시 접속과 초당 300건 이상의 상담처리 능력을...
SR,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2024-09-25 14:57:07
챗봇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도입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센터를 통해 더욱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철도 서비스를 혁신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