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땡치면 칼퇴 할래요"…MZ 직장인들 푹 빠진 '서비스' 뭐길래 2024-05-30 22:00:02
콘텐츠 구독 △상담 서비스 등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지난 9일 올 1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AI 연구개발 조직과 이를 사업화할 서비스 조직 간의 속도감 있고 밀접한 협업을 통해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AI 관련 서비스를 가시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금연클리닉 6개월 다녔더니…230만명 '노담'에 성공했다 2024-05-30 16:04:36
챗봇과 전문 금연상담사와의 1:1채팅상담(카카오톡 친구검색→‘금연상담전화’)도 가능하다. 금연길라잡이 앱을 통해 군장병 대상 모바일 금연지원서비스 제공하는 등 다양한 대상에게 디지털 다채널 상담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정부는 우리 국민에게 흡연의 위험성, 금연 방법, 관련 정책 정보를 더 쉽게 제공하기 위해...
대장지구 테라스하우스 '판교TH212',잔여세대 입주자 모집 2024-05-30 11:05:05
286.86%의 탄탄한 재무 건전성을 바탕으로 2023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신용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AA’를 획득했다. 판교TH212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226(양재화물터미널 내)에 위치해 있으며 신속한 상담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챗봇 상담도 실시한다. 홈페이지 내의 QR코드를 스캔해 접속하면 된다....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부산은행…빅데이터로 신사업 발굴 2024-05-29 15:59:01
키워드를 추출해 상담원에게 제시하고 추천 상품 후보군까지 나열한다. 부산은행은 이 기술로 상담원의 전화 응대율을 90%대까지 끌어올렸다. 시중은행 평균치(70~80%대)보다 높은 수치다. 부산은행은 올해 디지털 전환 부문의 조직을 강화했다. 금융 관련 데이터 활용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잠재적 고객의 생활 데이터까지...
"론칭 7개월 만에 이용률 7배"…펫프렌즈 '집사생활' 플라이휠 올라탔다 2024-05-27 15:30:40
전 수의사 상담 글을 통해 해결해 큰 도움이 됐다' 등 감성적인 만족과 함께 필요한 정보까지 반려동물 양육에 도움이 된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펫프렌즈는 펫커머스 1위라는 독보적인 입지를 기반으로 커뮤니티를 비롯한 입양, 여행, 펫시터 등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선점하며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구직자·우량기업 잇는 국민은행 ‘KB 굿잡’ 취업박람회 개막 2024-05-27 15:10:46
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을 지원하는 취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직무별 채용정보와 MBTI유형별 면접전략 등 취업 관련 유용한 지식들을 사전 제공했다. 구인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혜택도 폭넓게 준비했다. 박람회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정규직원 1인당...
신한은행,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구축 완료 2024-05-27 12:49:25
일관된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고객상담센터 등 은행 모든 채널의 데이터와 마케팅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부터 추진됐다.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 상담과 거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단말 표준화, UI(사용자 환경) 개선 등도 진행됐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프로젝트 추진 결과 ...
[위클리 스마트] "보험료 얼마나 오르나"…마이데이터 활용 진단 속속 등장 2024-05-25 10:00:04
개시 뱅크샐러드, 건강정보 활용 보험 상담 업계 최초로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5년 만에 개정된 경험생명표(보험개발원이 산출하는 보험료율의 집합)가 지난달부터 적용되면서 건강보험과 종신보험 등 요금에 큰 변동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보험 상품별 요금 등락이 심하면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유리한...
롯데하이마트 "매장 전시상품을 저렴하게 사세요"…모바일 앱 '특별관' 오픈 2024-05-22 15:58:33
외에도 오프라인처럼 전문 큐레이터의 상담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화상 상담 서비스, 품목을 다양하게 구매할수록 커지는 다품목 구매 혜택을 모아놓은 하이마트 세트 전문관, 클리닝·수리·이전설치·보증보험 등 홈 만능해결 서비스로 구성한 하이마트 케어 전문관 등 오프라인의 강점을 온라인에서 경...
배달음식에 '바퀴벌레' 리뷰 달았더니…사장 "이럴 필요 있냐" 2024-05-20 10:22:33
앱 내 과거 음식물에 어떤 이물질 나왔는지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추가해야 한다"는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음식에서 이물질이 나오면 음식과 함께 사진을 찍고 지퍼백 등 용기에 이를 보관해 관계기관에 신고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의 통합민원상담서비스에 문의하거나, 국번 없이 '1399'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