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힙' 해진 불교…이번엔 '스님AI' 나온다 2024-07-28 13:35:28
있다. 28일 불교계에 따르면 대한불교조계종은 고민 상담, 법문 제공, 경전 학습 보조 등의 임무를 수행하는 챗봇인 '스님AI' 서비스를 다음 달 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24부산국제불교박람회를 계기로 개시하려고 준비 중이다. 올해 4월 열린 2024서울국제불교박람회 때 '마애부처님AI'라는...
새롭게 단장한 '기업가정신 콘서트(시즌5)' 성황리에 개최 2024-07-25 09:58:37
있다. ‘시즌5 제1회 기업가정신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한국경제TV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업가정신 콘서트’ 강연과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등의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어드바이져로...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아우성이다. 모바일 앱 등에서 제공하는 챗봇 상담 서비스도 대기 인원만 3000명이 넘는다. 일부 소비자들은 티몬 본사를 직접 찾아가 환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과 위메프에 여행상품이나 상품권, 티켓 등을 판매했던 업체들이 이들 이커머스 플랫폼으로부터 판매 대금을 정산받지 못하자 소비자들에게 환불을...
푸드 AI 스타트업 팜킷, AFRO2024서 '푸드큐 챗봇' 출시 2024-07-23 17:11:33
차별화된 식품 쇼핑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드큐 챗봇은 과거 배송, 결제 관련 단순 상담에서 그쳤던 상담 서비스를 넘어 입맛, TPO, 필요 영양소 기반 다양한 정보를 대화형으로 제공한다. 팜킷 관계자는 "푸드큐 챗봇의 별명은 'AI 판매왕'으로 마트에서 판매 직원이 상품의 맛, 특징, 취식 상황에 ...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2024-07-22 10:44:08
상담 챗봇 서비스와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챗봇 서비스는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여름 장마철에 편하게 입을 옷은 뭘까', '요즘 잘 나가는 건강식품은 뭐지' 등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준다. 또 검색 결과에 대한 추가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가령 고객이 '여름 여성 원피스'를...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기사입니다. 직장인의 업무자동화·피부 상담·반품 및 재고 물류 솔루션. 최근 열린 제58회 AI미래포럼 스타트업 라운드테이블에 참여한 국내 유망 AI 스타트업의 서비스다. 한경 긱스와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과실연) AI미래포럼(AIFF), 디티앤인베스트먼트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업체와...
해외여행 늘자…로밍 이용자 팬데믹 전보다도 많아졌다 2024-07-21 06:00:02
베이직' 3개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최근 자사 상담챗봇의 로밍 관련 상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6월 1주차부터 이달 2주차까지 검색 건수는 1위 일본(28.2%), 2위 베트남(13.7%), 3위 중국(10%)으로 나타났다. 미국(6.7%), 필리핀 (5.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hyun0@yna.co.kr...
유베이스-제주항공, 협약 체결…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ICC 컨택센터 구축 2024-07-18 11:23:37
인수한 자연어 처리 전문 기업인 위고의 AI 기술력을 통해 AI 상담사 교육, 후처리 자동화, 챗봇, 고객 상담 분석, 상담 자동 분류, 상담 자동 평가, VoC/Biz 분석 등 컨택 센터 전 분야에 수준 높은 AICC를 구축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AICC 구축 업무협약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더욱 강화할...
시중은행 최초로 'AI 은행원' 도입…신한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확대 2024-07-18 11:00:47
음성봇과 챗봇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고객 업무 상담 뿐 만 아니라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 지원 업무 등 고객 관리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가 있다. 향후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화자인증, 감성분석 등 최신...
프리드라이프,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상조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수상 2024-07-17 11:30:01
상담 우대’ 등 장례 관련 혜택은 물론 ‘종합 건강검진 우대’, ‘리조트 이용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멤버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AI 추모 서비스, 디지털 추모관, 모바일 부고 알림, 업계 최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