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퍼플렉시티, 쇼핑 기능 도입 2024-11-19 18:26:44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자신들의 상품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할 수 있다. 시장 진출 초기인 만큼 정보 확보로 검색 품질 강화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서는 퍼플렉시티의 쇼핑 검색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면 수익모델을 도입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퍼플렉시티는 이번 쇼핑 검색 기능을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고침] 경제(코스트코·루이비통 등 외국계, 거액배당 챙…) 2024-11-19 18:05:52
지난 회계연도(1천887억원)보다 15.8% 증가했다. 해당 기간 매출은 6조678억원에서 6조5천301억원으로 7.6%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천417억원에서 2천240억원으로 58.1% 급증했다. 매출 기준으로 할인점 업계 2위인 홈플러스(2023년 회계연도 6조9천315억원)를 바짝 추격하는 모양새다. 고물가 속에 대용량 묶음 상품을...
K뷰티 열풍에…편의점·e커머스·마트 '우후죽순' 뷰티 확장 2024-11-19 17:51:50
창고형 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뷰티 상품을 강화 중이다. 트레이더스는 기초화장품을 중심으로 매달 1개 이상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출시한 ‘메디힐 당근 수분 진정패드’는 정가 대비 57% 저렴한 가격에 9000개가량이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실제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화장품 카테고리...
대형마트 역성장하는데…매출 4600억 늘린 코스트코 2024-11-19 17:39:57
매출을 4600억원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로 소비자의 가격 민감도가 그 어느 때보다 커진 상황에서 코스트코의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이 지속적인 실적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점포수 그대로인데 매출 급증19일 한국 코스트코(코스트코코리아)가 금융감독원에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K웨이브 타고…CJ대한통운·한진, 해외물류 확장 2024-11-19 17:37:44
상품 보관과 발송을 ‘원스톱’으로 처리해 달라는 요청이 많다”고 했다. 물류 기술력이 높아지면서 현지 기업의 계약을 따내는 사례도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인도 등은 국내에 비해 물류 기술력이 약하기 때문에 한국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했다. CJ대한통운 인도 법인이 대표적이다. 인도에서...
현대백화점의 실험…서울 중소형 3개점 MD 통합 2024-11-19 17:36:35
통해 본사 상품본부 산하 패션·해외럭셔리·라이프스타일·식품사업부 등 네 곳에 각각 4~9명 규모의 MD운영팀을 신설했다. MD운영팀은 천호점과 신촌점, 미아점 등 세 곳의 브랜드·팝업스토어·할인행사 등을 기획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이번 개편으로 3개 점포의 MD 인력도 본사 상품본부로 이동했다. 특정 점포들의 MD...
'점유율 1%'여도...은행이 배달앱·알뜰폰 사업에 진심인 이유는 2024-11-19 17:10:43
매출 등을 수집한다. 또한 땡겨요는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SOL' 내에 탑재돼, 기존에 알 수 없었던 은행 고객들의 소비 형태를 추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 같은 데이터를 은행은 대출 심사와 금융상품 개발, 영업 전략 수립 등에 폭넓게 활용한다. 실제로 신한은행은 땡겨요를 기반으로 '라이더대출'...
무보 '글로벌 매출보험' 출시…"해외 현지법인 직접지원 강화" 2024-11-19 16:48:56
바탕으로 은행이 우리기업의 현지법인 매출채권을 비소구 조건(사후에 상대방에게 추가적인 책임을 묻지 않는 조건)으로 매입하고, 현지법인은 이 현금을 운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신상품 출시로 현지법인들은 무보의 보험을 바탕으로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돼 금융조달 경쟁...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축제에 참여해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열고 중기 제품을 현지에 알리는 데 힘썼다. 홈앤쇼핑은 올해 ‘일사천리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처음 시작했다. 처음 홈쇼핑 방송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에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1 대 1 상품기획자(MD) 상담회’,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 사전 판매 추이 분석을 통한 판매 물량 예측, 재고 리스크 감소, 방송 상품 외 보유 상품에 대한 추가 판매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 올해는 ‘일사천리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했다. 앞으로도 홈쇼핑 방송을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