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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VDL 등 색조 브랜드들 MZ세대에 인기" 2024-11-13 09:48:50
등 색조 브랜드들 MZ세대에 인기"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은 VDL,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코드글로컬러, 프레시안 등 자사의 색조 브랜드가 올해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3분기 VDL의 올리브영 매출은 작년...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색조의 매출 비중은 50 대 50으로 동일한 비중을 보이며 전 카테고리에서 고른 성장을 기록했다”며 “특히 자외선 차단 기능성이 적용된 제품이 전체 제품 매출에서 약 20%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인디브랜드 고객사 신규 유입 및 포트폴리오 다각화로 주문량이 증가했다. 기존 고객사의 미국 및 일본...
[인&아웃] 달항아리 모양의 '바나나맛우유' 2024-11-11 06:30:01
향수 색조를 극대화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들 용기의 공통점은 고유한 디자인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됐다는 점이다. 용기는 이제 내용물을 담는 용도를 넘어 브랜드가 지닌 철학과 비전, 가치까지 담는다. 수많은 경쟁 제품과의 승부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만큼 비즈니스적 통찰력도 담아내야 한다. 코카콜라 회사는...
코스맥스, 계면활성제 필요없는 자외선 차단 '야누스 소재' 개발 2024-11-01 08:22:50
기초와 색조의 경계를 허무는 자외선 차단제 개발을 확대하는 등 자외선 차단제 혁신에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5년간 코스맥스의 전체 특허 출원(580여건) 중 10% 이상인 60여건이 자외선 차단 기술 관련이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자외선 차단 기능성 제품 전담 조직 OTC랩(Over-the-Counter·일반 의약품)을 신설하기도...
"쌩얼로 학교 절대 못 가죠"…화장하는 10대들 '큰손' 됐다 2024-10-24 14:00:04
고등학생 김세희 양(18·가명)은 등교할 때 색조 화장을 하고 다닌다. 김 양은 “친구들 사이에서 메이크업을 안하면 등교를 못한다고 할 정도로 화장을 하고 다니는 친구들이 많다”고 말했다. 김 양이 요즘 가장 관심 갖는 건 유튜브에서 나오는 화장법이다. 유튜브에서는 또래 친구들부터 유명 메이크업 전문가까지 10대...
"4만5000원 주고 산 주식이 4개월 만에…" 개미들 '비명' [종목+] 2024-10-22 13:56:11
국내 최초로 설립된 색조 화장품 전문 회사다. 제품 교체 주기가 짧고 유행을 타는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지난해부터 올 상반기까지 고성장을 이어왔다. 하지만 올 하반기부터 매출 증가세가 한풀 꺾일 것이란 전망이 잇달아 나오고 있다. 실제 하나증권이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클리오의 올...
쿠팡과 컬리는 왜 '럭셔리 뷰티'를 찍었을까 2024-10-15 07:00:02
높은 기초 화장품의 마진이 가장 좋고 색조화장품은 이보다 5~10% 낮지만 그래도 마진율이 높다. 화장품의 원가율은 20~30% 수준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해도 이윤이 남는다는 뜻이다. 백화점 1층에 화장품 브랜드를 배치한 것도 화장품의 마진이 좋기 때문이다. 럭셔리 뷰티는 가격대가 낮은 인디 브랜드 대비 수익성이 더...
[고침] 경제(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7:44:58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줄며 감소액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인체 세정용 제품류와 색조 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각각 3.1%, 10.3% 증가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3분기 화장품 수출액 10조원…역대 최대 2024-10-11 10:06:17
기간 중국에서는 기초화장용 제품류 수출이 기존 약 17억 달러(약 2조3천억원)에서 14억 달러(약 1조9천억원)로 18.3% 줄며 감소액이 가장 큰 것으로 분석됐다. 인체 세정용 제품류와 색조 화장용 제품류 수출액은 각각 3.1%, 10.3% 증가했다. hanj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수출…PB 브랜드 오드타입 日 진출 2024-10-07 17:45:10
보인 오드타입은 기존에 볼 수 없던 감각적인 색조 제품으로 1020세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무신사의 뷰티 카테고리인 무신사 뷰티에서는 3분기 누적 거래액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었다. 오드타입은 지난 4월 일본 도쿄에 있는 앳코스메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팝업 행사를 했다. 당시 현지 바이어들에게 좋은 반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