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野 "후쿠시마산 수산물 먹어라"…與 "국내에 없는데 웬 무논리" 2023-07-14 14:01:24
국민의힘은 국회 상임위원회별로 수산시장을 찾아 생선회를 먹고 국내 수산물의 안전성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민주당은 이같은 캠페인을 두고 "할 거면 제대로 하라"고 지적하고 나섰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14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등이 노량진 수산시장을 찾아 '일본산도 ...
홈플러스, '중복 맞이' 보양먹거리 최대 50% 할인 2023-07-13 09:35:02
6월 전체 외식 물가는 전년 동기 대비 6.3% 상승했다. 특히 생선회가 6.5%, 삼겹살이 5.4% 등이 올라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에 홈플러스는 19일까지 '복날 홈 보양식'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복날 특수를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인 생닭은 지난해 초복/중복 기간 대비 25% 증가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여름 원기회복을 위한 장어덮밥 코스 요리 선봬 2023-07-11 18:00:10
계란찜인 자완무시로 시작해 신선한 제철 모둠 생선회, 메인으로는 깔끔한 맛이 일품인 시원한 냉소바와 장어 뼈를 활용해 만든 약밥 위에 원기회복을 도울 실한 장어를 얹은 장어덮밥 제공된다. 그리고 디저트와 커피 또는 차가 마지막 코스 요리로 준비된다. 장어덮밥 코스 요리는 최소 2명 이상 사전 예약 필수이...
외식부터 숙박까지…이때다 싶어 폭등한 '휴가 물가' 2023-07-09 08:09:27
14.3%, 원피스 가격은 13.7% 올랐다. 청바지(11.8%)와 운동화(7.8%), 운동복(6.2%)의 가격 상승 폭도 컸다. 또 지난달 전체 외식 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6.3% 올랐다. 세부 항목별로 보면 생선회가 6.5%, 돼지갈비가 6.4% 삼겹살이 5.4%, 스테이크가 3.6% 상승했다. 주류(외식) 물가도 소주와 맥주가 각각 7.3%, 6.4%...
무더위 찾아오자 '휴가 물가' 꿈틀…콘도·호텔비 급등 2023-07-09 07:01:00
지난달 전체 외식 물가는 작년 같은 달보다 6.3% 올랐다. 세부 항목별로 보면 생선회가 6.5%, 돼지갈비가 6.4% 삼겹살이 5.4%, 스테이크가 3.6% 상승했다. 주류(외식) 물가도 소주와 맥주가 각각 7.3%, 6.4% 올랐고 막걸리도 4.4% 상승했다. 정부는 최근 발표한 '2023년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서 올해 소비자물가...
대만서 올해 첫 콜레라 발병…생선회·생굴 먹은 20대 감염 2023-07-07 10:51:06
발병…생선회·생굴 먹은 20대 감염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대만에서 올해 처음으로 콜레라가 발생했다고 자유시보와 중국시보 등 대만언론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만 위생복리부 질병관제서(CDC)는 전날 대만 북부 지역에 거주하는 20대 대만 남성이 콜레라균에 감염됐다고 발표했다. CDC는 해당...
與 참외 먹방 vs 野 단식 농성…'괴담 정국' 극과극 대응 2023-06-26 18:06:28
돌입했다. 생선회 먹기 나서는 與 의원들여당의 먹방은 지난 15일부터 시작됐다. 김 대표가 당 지도부와 함께 서울 노량진수산시장에서 만찬을 한 것이다. 23일에는 윤재옥 원내대표도 송파구 가락수산시장에서 생선회를 먹었다. 원내 지도부의 방침에 따라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번주부터 상임위원회별로 수산시장과 횟집을...
소득 3.4% 늘때 라면 물가 12.4% 상승…빵 14.3%·과자 13.1%↑ 2023-06-26 06:01:01
│ │ 생선회(외식) │ 7.7 │ │ ├────────────┼────────────┤ │ │ 짬뽕 │ 7.6 │ │ ├────────────┼────────────┤ │ │ 갈비탕 │ 7.5 │ │ ├────────────┼────────────┤ │ │ 볶음밥 │ 7.1 │ │...
'여름 와인 시장 잡아라'…CU, 1만원대 로제와인 출시 2023-06-22 08:34:26
생선회나 샐러드, 스트링 치즈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과 궁합이 맞다고 CU는 설명했다. 코로나를 거치며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게 된 와인은 여전히 1만원대 가성비 상품이 강세다.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CU의 가격대별 와인 매출 비중을 보면 1만원대 와인이 73.5%로 압도적으로...
"횟집 대신 편의점 갑니다"…1만원대 숙성회 등장에 '환호' 2023-06-15 22:00:01
"생선회는 대중적 술안주이지만 횟집 등을 찾아야 해서 구매 접근성은 떨어진다"며 "홈술족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집 앞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회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제로슈거 열풍에 '저칼로리 안주'도 인기 2030 세대 사이에서 제로 슈거(무설탕) 소주가 유행하면서 안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