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 생활 가이드북 발간' 2023-12-11 11:21:37
생활, 즐길거리 등 일상생활 정보와 함께 질병·사고 등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이 담겼다. 또 한국 문화의 특징, 기숙사 현황 및 시설 이용법을 상세히 소개하는 한편,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비상연락망, 주요 공공시설 약도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 책자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생산현장에서 원활한 소통으로...
고물가에 9,900원 가성비 상품 '불티' 2023-12-10 08:01:24
급증했다. 생활·주방·스포츠·반려동물용품, 문구·공구,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일상에서 자주 쓰는 생필품을 1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으로 꼽혔다. 특히 3천900원, 6천900원, 9천900원 이하 등의 가격대별 추천 상품을 엄선해 초저가 가성비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였다. 저가...
온라인서 1만원 미만 '짠물' 쇼핑 늘어…굳어진 불황형 소비 2023-12-10 07:05:00
증가율이 10.2%인 점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장세다. 생활·주방·스포츠·반려동물용품, 문구·공구, 패션잡화, 화장품 등 일상에서 자주 쓰는 생필품을 1만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에 살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으로 꼽혔다. 3천900원, 6천900원, 9천900원 이하 등의 가격대별 추천 상품을 엄선해 초저가 가성비 상품...
스타트업이 석권...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3개는?[긱스] 2023-12-06 09:21:34
일상생활 앱' 부문이다. 수상작에 선정된 3개 앱 모두 스타트업의 작품이다. 팀 단위 공동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레브잇), 알람 앱 알라미(딜라이트룸), 아동용 용동 관리 앱 퍼핀(레몬트리) 등이다. 지난해 이 분야는 네이버페이, 모바일신분증, 크림 등이 차지했다. 900만명 홀린 '공구' 앱레브잇이...
신개념 지식산업센터 '하이큐브 구로' 분양 중 2023-11-28 08:19:49
~ 지상 18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219실 및 근린생활시설 18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금강종합건설이며, 오는 2026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현재 근린생활시설은 완판됐고,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진행 중이다. ㈜하이퍼랜드는 최근 특수목적법인 (SPC) 하나고척제일차를 통해 1420억 규모의 전자단기사채 (ABSTB) 를...
SK에코플랜트, ‘강동역 SK 리더스뷰’ 분양 2023-11-19 10:00:01
2공구가, 12월에 1·3공구가 착공에 들어가 본격 추진되고 있다.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 각종 개발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고덕비즈밸리는 2024년 조성이 완료되면 약 1만5,000여명 이상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케아, 영화관, 쇼핑몰 등으로 구성된...
iH, 인천 송도 11공구 공동주택용지 매각 2023-11-16 13:19:32
공구 내 공동주택용지를 매각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매각 대상 2필지(Rc2, Rc3블록)는 송도 11-1공구 2단계에 있다. 매립 공사는 준공되었으나 기반시설공사가 진행 중이다. 실질적인 토지 사용가능 시기는 2025년 하반기다. 송도 11공구 첨단산업클러스터(C) 특화구역은 산업·연구·업무시설과 상업·근린생활시설,...
유튜버도 홈쇼핑도…쇼핑 연동 서비스가 뜬다 2023-11-13 06:24:33
'긱블(114만명)', 공구 관련 지식을 다루는 '공구왕 황 부장(85만명), 마술 정보를 알려주는 '니키(75만명), 기르는 고양이와 주인의 일상을 전하는 '김메주와고양이들(63만명)' 등이 꼽힌다. 판매제품별로 보면 의복(21%), 생활용품(16%), 음식료품(10%), 스포츠·레저용품(8%), 화장품(8%)...
불경기에도 매출 340% 늘었다 2023-11-13 06:09:39
돔 텐트와 백패킹·알파인 텐트도 각각 154%, 136% 증가했다. 또 공구 가방(107%), 아이스박스·팩(64%), 육각형 가림막인 헥사타프(54%)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3분기 G마켓의 캠핑용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전인 2019년의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4% 늘어난 것이다....
캠핑인기에 캠핑용품 판매 '쑥'…제품 다양하고 가격 '천차만별' 2023-11-13 06:01:03
돔 텐트와 백패킹·알파인 텐트도 각각 154%, 136% 증가했다. 또 공구 가방(107%), 아이스박스·팩(64%), 육각형 가림막인 헥사타프(54%) 매출도 큰 폭으로 늘었다. 올해 1∼3분기 G마켓의 캠핑용품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0%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 전인 2019년의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4% 늘어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