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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피해365센터 운영 1년간 1천300여 건 상담 2023-06-01 09:00:05
상담도 다수였다. 센터는 지난해 12월에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통신분쟁조정위원회와 공동협약을 체결해 온라인서비스피해지원협의회를 운영하며 복잡하고 어려운 피해 사례에 관해 각 분야 전문가와 해결 방안을 모색해왔다 아울러 올 1월에는 그간의 다양한 피해사례들을...
소비자원·서울시 "트렌디슈즈 등 구매대행몰 피해 조심하세요" 2023-05-09 06:00:10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는 9일 유명 브랜드 운동화를 판매하는 해외 구매대행 쇼핑몰 6개 업체에 대한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문제가 된 쇼핑몰은 트렌디슈즈, 쿠잉팩토리, 슈스톱, 뉴욕파크, 쇼핑차트, 플레이멀티 등 6개 업체다. 이들 업체는 사업자 정보가 서로 다르지만 쇼핑몰의 레이아웃이 유사하고 판매 브랜드와...
"명품백 사려다 3000만원 날릴 판"…'피해자' 된 여성 호소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3-04-22 15:44:26
지난 2월부터 이달 5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 및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에스디컬렉션 관련 소비자상담은 총 25건으로 피해 유형은 대부분 배송과 환급 지연이었습니다. 특히 루이비통 가방과 샤넬 가방이 각각 977만원, 600만원에 판매되는 등 거래 금액이 수백만 원에 달하지만, 현재 업체와의 연락도 원활하지...
샤넬백 팔고 먹튀?…구매대행 주의보 2023-04-14 06:51:05
지난 2월부터 이달 5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에스디컬렉션 관련 소비자 상담은 25건으로, 피해 유형은 대부분 배송·환급 지연 관련이었다. 루이비통 가방과 샤넬 가방이 각각 977만원, 600만원에 판매되는 등 거래금액이 수백만원에 달하지만, 업체와의 연락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
'에스디컬렉션' 소비자 피해주의보…명품 판매하고 배송지연 2023-04-14 06:00:07
지난 2월부터 이달 5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에스디컬렉션 관련 소비자 상담은 25건으로, 피해 유형은 대부분 배송·환급 지연 관련이었다. 루이비통 가방과 샤넬 가방이 각각 977만원, 600만원에 판매되는 등 거래금액이 수백만원에 달하지만, 업체와의 연락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
'공식 인증점' 배너 단다…LG전자, 위장사이트 피해 예방 만전 2023-02-14 10:00:53
LG전자는 "고객들이 쉽게 공식 인증점을 알아볼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이같은 활동을 통해 낮은 가격을 허위로 내세워 제품 검색 시 사이트 상단 노출을 노리는 위장사이트의 사기 행각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고객들의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힘써왔다. 위장사이트를...
LG전자, 고객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 팔 걷었다 2023-02-14 10:00:01
전자를 연상시킬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미리 차단해 위장사이트가 이를 사기 행각에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3개월간 유명브랜드를 사칭한 사이트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40개 온라인몰에서 총 77건 접수됐다. 피해액은 7천500여만원에 이른다....
[게시판] KAIT, 온라인서비스 피해지원 협의회 구성협약 2022-12-29 13:49:53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통신분쟁조정위원회와 '온라인 서비스 피해지원 협의회'를 구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9일 밝혔다. 단체들은 신유형 서비스와 소관이 불분명한 피해, 사회적 이슈가 되는 온라인상 대규모 피해 등에 공동 대응할 계획이다....
"초특가 미끼로 피해 급증"…유명 쇼핑몰 주의보 2022-12-14 11:08:44
조차 파악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서울시와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 쇼핑몰 이용시 시중과 비교해 너무 높은 할인율을 제시하는 곳은 일단 주의하고, 가급적 결제취소가 쉬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금결제만을 유도하는 쇼핑몰과는 거래하지 않을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용 전 의심이...
인터넷쇼핑몰 `뷰티히어로` 피해주의보…수사 의뢰 2022-12-14 08:11:32
11일까지 1372소비자상담센터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접수된 뷰티히어로 관련 상담은 총 325건으로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도 27건이었는데 모두 배송과 환급 지연 관련이었다. 소비자원은 해당 쇼핑몰이 아직도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각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