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몬사태 불똥 튄 요기요, 큐텐에 "상품권 해결책 마련 촉구" 2024-07-24 17:22:33
요구했다. 티몬과 위메프는 각종 상품권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가에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7∼8% 할인해 판매했다. 요기요는 "불편을 겪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면서 "고객 피해를 회복할 수 있도록 요기요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후속 조치도 최대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다...
위메프·티몬, 정산·환불 지연…판매 상품권 사용도 막혀(종합2보) 2024-07-24 16:29:13
최근 선불충전금 '티몬 캐시'와 각종 상품권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가에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티몬 캐시를 10% 할인했고, 해피머니상품권 5만원권을 4만6천250원에, 컬쳐랜드상품권 5만원권을 4만6천400원에 각각 판매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7∼8% 할인판매했다. 전날 티몬 정산 지연 사태가 터...
위메프·티몬, 정산·환불 지연…판매 상품권 사용도 막혀(종합) 2024-07-24 14:22:20
최근 선불충전금 '티몬 캐시'와 각종 상품권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가에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가령 티몬 캐시를 10% 할인했고, 해피머니상품권 5만원권을 4만6천250원에, 컬쳐랜드상품권 5만원권을 4만6천400원에 각각 판매했다. 배달앱 요기요 상품권도 7∼8% 할인판매했다. 전날 티몬의 정산 지연 사...
큐텐그룹 유동성 악화 "위시 인수가 기폭제"…자금 마련 급선무 2024-07-23 17:37:37
상품권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자 유동성 부족 때문에 현금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시각에 무게가 쏠렸다. 결국 정산 지연사태가 보름 넘게 이어지면서 티몬까지 번졌고,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 교원투어 등 주요 여행사들이 22일을 기점으로 티몬과 위메프에서의 여행상품...
오픈마켓에 문화상품권 싸게 풀렸는데…구입 말리는 이유가 [이슈+] 2024-07-11 16:33:12
중이다. 상품권 선주문 할인 판매두고 '논란'도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큐텐발(發) 유동성 문제가 확산할까 전전긍긍하는 분위기다. 앞서 티몬과 위메프는 최근 선불충전금과 문화상품권을 선주문 방식으로 판매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티몬의 경우 선불충전금 티몬캐시 5만원을 4만5000원에...
위메프 정산금 늦어져 '철렁'..."시스템 문제" 2024-07-11 16:20:24
상품권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큐텐이 인수합병에 많은 자금을 지출한 이후 단기 유동성을 확보하려는 영업 방식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공정거래위원회도 이 문제를 예의 주시하며 이날 위메프 측에 관련 문제의 소명을 요구하고 중소 판매자들의 피해가 없도록 조속히 조처해달라고...
큐텐 판매자 정산 지연에 '술렁'…"시스템 문제 곧 해결"(종합) 2024-07-11 16:00:31
상품권을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해 주목받았다. 업계에서는 큐텐이 인수합병에 많은 자금을 지출한 이후 단기적으로 유동성을 확보하려는 전략적 영업 방식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공정거래위원회도 큐텐의 판매 대금 정산 지연 상황을 예의주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는 이날 위메프...
"학생 가방에까지 숨겨서"…중국, 美통제 엔비디아 칩 밀수 계속 2024-07-03 16:36:09
판매업자는 선주문을 받고 수주 내 배송을 약속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일부는 첨단 엔비디아 칩이 8개씩들어있는, 약 30만달러(약 4억2천만원)에 달하는 전체 서버도 팔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 상인은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 회사 한곳의 수요를 충족할 만큼의 물량은 대지 못하지만 그보다 필요 수량이 적은 AI...
팬클럽 가입비가 45만원?…넬 "잘 몰랐다" 전액 환불 조치 2024-06-24 10:33:50
선주문 혜택, 넬 멤버들과의 프라이빗 메신저 기능, 공연 선예매권(국내 공연 좌석 중 80%), 공연 밋앤그릿 추첨(연 3회) 등이었다. 문제는 멤버십 가격이었다. 베이직 가격은 월 3만8000원, 프리미엄은 연간 기준 41만8000원으로 책정됐다. 베이직을 연간으로 계산하면 45만6000원을 결제해야하는 셈이다. 이에 지나치게...
인기 콘텐츠 IP 활용한 사업 쑥쑥 큰다 2024-06-17 16:08:11
통해 선주문을 받고 수요를 미리 파악해 재고 부담을 덜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상품의 소장 가치와 주목도를 높이는 ‘한정판’, ‘최초 공개’ 등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와디즈는 다양한 캐릭터, 아트 분야 브랜드와 협업해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아이디어 상품을 계속 내놓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