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야외도서관, 이제 서울 곳곳에서 만난다…4개 자치구에 지원 2024-10-15 12:05:01
1000선, 구로구는 대출 순위가 높았던 도서 2000권 등을 선보이는 식이다. 서대문구는 지난 11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전도 기획했다. 독서 외에도 각종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어린이들이 책을 읽다가 뛰어놀 수 있는 '키즈카페'도 함께 조성한다. 성북구는...
[신상호텔]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국내에 첫 선 보인다 2024-10-11 14:20:37
모던한 비어 펍 펀치, 라운지 바 다임, 베이커리 카페 제그를 갖췄다. 더 링크 서울은 K팝 콘서트가 열리는 고척스카이돔과는 1.7km, 인천국제공항과는 자동차로 45분 거리에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 링크 서울의 정기엽 총지배인은 "더 링크 서울은 신도림 지역의 역사를 현대적으...
"세종대 어디 있는지도 몰라"…수현, '석사' 학력 지웠다 2024-10-09 11:11:41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대학원에 간 적 없다. 세종대가 어딨는지 모른다"며 "대학원 갈 시간이 없었다"고 직접 밝혔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또한 8일 "수현이 대학원에 진학한 사실은 없다. 그렇게 알린 적도 없다"고 공식 밝혔다. 수현의 최종 학력은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과 학사다. 수현이 세종대학교...
가을에만 500만잔 불티나게 팔렸다…스타벅스 '화제의 음료' 2024-10-09 09:56:36
활용한 음료를 선보이는 것이다. 앞서 선보인‘우리 쌀 식혜’와 ‘우리 대추 수정과’도 출시 3주 만에 판매량 30만잔을 넘어서며 인기를 얻고 있다. 저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도 가을 신메뉴가 인기다. 메가MGC커피는 지난달 공주알밤과 귤을 활용한 가을 신메뉴를 선보였는데 올해 누적 판매량만 250만잔에 달했다....
'익스클루시브 컬렉션'·'밀크브레드'…한글 사라진 제품 마케팅 2024-10-09 07:01:03
브레드는 '빵' 등으로 충분히 한글로 표기할 수 있지만 영어 사용을 선호하는 것이다. 제과 브랜드의 제품을 보면 '스위트 밀크롤', '밀크브레드', '트윈에그브레드', '다크츄잉스타' 등 영어 이름이 대다수다. 카페 주문 앱도 영어투성이다. 일례로 한 카페 앱에서 음료 주문...
“빵 할인받으려고 임신 코스프레” 성심당, 비양심 가짜 임산부에 골머리 2024-10-08 14:56:55
사람들 있으면 참고하라”며 “선의가 나오면 악용할 생각부터 가장 먼저 하는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맘카페에서도 한 임산부는 성심당에 다녀온 후기를 전하며 “임산부 수첩을 꼭 챙겨야 한다”고 당부하는 글이 올라왔다. 그는 “워낙 만삭이라 그냥 들여 보내주시기는 했는데 원칙은...
사계절 가전 된 얼음정수기…대기업도 참전 2024-10-07 17:12:08
선 소송전 얼음정수기의 인기는 팬데믹 기간 홈카페 열풍이 불며 가정 내 얼음 수요가 늘어난 데다 사계절 사용할 수 있도록 온수 기능을 강화한 게 한몫했다. 한겨울에는 제빙 기능을 적게 이용하는 대신 온수 기능을 이용하도록 해 계절에 상관없이 제품 전반의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이다. 시장이 커지자 주도권을 쥐려는...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 ‘시티오씨엘 6단지’ 8일 1순위 청약 돌입 2024-10-07 11:02:38
광장을 비롯해 선큰정원,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웰컴프라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조경 및 편의시설들이 곳곳에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남녀프라이빗도서관, 남녀독서실, 돌봄센터, 남녀사우나, 실내놀이터, 갤러리카페(열린도서관), 다목적강당...
"부모님이 물려주신 돈으로 카페 차렸다가…" 날벼락 2024-10-06 09:39:31
카페 창업은 특례 적용 제외 창업 특례를 누리기 위해선 몇 가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먼저 재산을 물려주는 부모의 나이가 60세 이상이고, 물려받는 자녀의 나이는 18세 이상이어야 한다. 창업하는 모든 업종이 특례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법에서 정한 업종만 특례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편의점에서 ‘생태 화장실’을 판다 2024-10-05 06:01:19
마이카페라떼 그린 클래식 라떼와 헤이즐넛 라떼는 매일유업의 ‘매일 묻고, 매일 답하다’라는 기업 철학이 깃든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은 물론 지구환경에 도움이 되도록 고민한 끝에 선보인 결과물”이라며 “당 함량을 줄인 더 깔끔한 라떼 맛, 언제 어디서나 마실 수 있는 실온 보관의 편리성, 그리고 지구까지 생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