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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호구냐" 부글부글…넷플릭스에 분노 폭발한 이유 2024-10-08 07:23:24
할인 요금제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유튜브는 해외 주요국에서는 일반요금제 대비 60~70% 가량 저렴한 가족요금제, 최대 40% 저렴한 학생요금제 등을 운영 중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1만4900원을 단일 요금제만 제공한다. 더욱이 유튜브는 지난해 12월 1만450원이었던 요금제를...
"아이폰15프로 30개월 할부로 샀다가…" 2030 '초비상' 2024-10-08 06:33:26
중저가 요금제, 온라인 요금제, 청년 요금제 등을 출시하는 등 '통신비 인하'를 내건 정부 기조를 따르고 있지만 보통 이통3사에서 선택약정 또는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으려면 고가 프리미엄 요금제를 일정 개월 수 이상 유지해야 한다. 또한 프리미엄 요금제 약정 할인 계약이 맺어져 있는 경우 저렴한 요금제로...
'한국이 봉인가'..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18:46
적용하면서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단일 요금제'만 운영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할인 요금제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OTT 사업자들에게 ▲ 중도해지권 보장 및 안내 강화 ▲ 과오납금 환불 보장 및 약관 마련 ▲ 소비자 피해보상...
'한국은 봉?'…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00:02
국내에서는 '프리미엄 단일 요금제'만 운영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할인 요금제 도입 등을 통해 소비자 선택권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OTT 사업자들에게 ▲ 중도해지권 보장 및 안내 강화 ▲ 과오납금 환불 보장 및 약관 마련 ▲ 소비자 피해보상 기준 구체화 ▲...
'통신사 저격수' 자처한 최수진, 첫 국정감사가 기대되는 이유 2024-10-05 08:00:00
통신사의 요금제도를 살피고 나섰다. 그 결과 속도가 느린 LTE가 5G 보다 더 비싼 요금을 받고 있다는 점을 발견해냈다. 통신3사의 수십 가지 통신요금을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한 결과다. 특히 고령자들이 가입하는 시니어 요금제에서 LTE 요금이 5G보다 50% 가량 높은 점도 확인됐다. 통신사의 위약금에 대해서는 업계...
5G가입자 '정체'에도…이통3사 분기영업익 1조 훌쩍 넘길듯 2024-10-04 14:34:46
정책 기조로 각 통신사들이 5G 2만원대 저가 요금제를 출시하고, 전환 지원금과 공시지원금 등의 인상이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이어질 것이란 관측에서다. 하지만 이통3사는 사업 부문별로 보면 무선 사업은 3사 모두 매출 증가세가 꺾이지 않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AI 등 비통신 부문의 성장으로 인해 기대 이상의 실적...
[단독] 통신사 오래 쓰면 더 손해…과징금 부과 전망 2024-10-03 19:06:28
선택약정할인은 위약금 제도도 뒤따른다. 선택약정은 12개월과 24개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소비자들이 약정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중도에 해지할 경우 '할인반환금'이라는 형태의 위약금이 발생하는 구조다. 문제는 선택약정 할인반환금이 24개월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설정돼 있다는 점이다. 12개월·24개월...
"위약금 더 내라고?"…이통사 '24개월' 약정의 함정 2024-10-02 08:27:28
크다고 밝혔다. 선택약정 할인제도는 단말기 구입 지원금을 받지 않는 이용자에게 월정액 요금을 할인해주는 제도로, 약정 기간은 12개월과 24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지난 8월 기준 국내 이동통신 가입자 4681만1833명 중 절반을 넘는 2464만7359명이 선택약정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12개월과 24개월 모두...
"알뜰폰, 글쎄" 확 달라진 분위기…급기야 月요금 100원 '파격' 2024-10-01 09:22:44
이통3사에 통신 요금 인하를 요청하면서 5G 요금제는 월 2만원대까지 떨어진 상황이다. 여기에 이통 3사가 운영 중인 선택약정, 가족 결합 할인 등 각종 제도를 더 하면 월 1만원대에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알뜰폰 사업자는 100원 단위의 초저가 요금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몇백원대...
대세는 아직 유튜브...평균 시청시간 '압도적' 2024-09-30 15:18:35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동영상을 선택할 때 '섬네일'을 중요하게 생각(43%)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선호하는 영상의 길이는 평균 17분으로 조사됐다. OTT중에서는 넷플릭스 이용률이 전년의 77%에서 68%로 감소했지만, 티빙은 34%에서 38%로, 쿠팡플레이는 24%에서 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