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윗유,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4’ 2년 연속 수상 2024-12-16 11:17:42
성장에 발맞춰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파트너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차재승 윗유 대표이사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메타로부터 윗유의 릴스 경쟁력에 대해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대한민국 숏폼 이코노미의 리더로서 글로벌 숏폼 시장에서도 더 큰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2019년...
[2024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인터렉티브 탁구 연습용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패스트퐁’ 2024-12-12 23:09:21
대학교, 스포츠 클럽과 같은 기관에 직접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또한 개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SNS 플랫폼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탁구 애호가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해...
[시론] '선진국 함정'에 빠진 한국 2024-12-12 17:59:00
저성장이 고착한 한국은 선발 선진국들의 실패 덕에 어부지리로 선진국 클럽에 늦게나마 턱걸이로 가입한 셈이다. 30년을 잃어버린 일본을 추월했다지만 그런 일본의 모습에서 우리의 미래가 보인다. 1950~1960년대 이후 거의 모든 선진국은 예외 없이 장기 저성장과 분배 악화를 경험하고 있다. 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역대급 실적' 삼바, 올 국내 제약·바이오 첫 연매출 4조 넘는다 2024-12-12 16:12:34
조정했다. 이러한 초고속 성장 배경에는 존림 대표의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시장 대응,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통한 현장경영 등 적극적인 리더십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 4년 연속 최고 실적 경신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0년 12월 존림 대표 취임 이래 매년 매출,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내실 있는...
비엠시스솔루션, '광주·전남 ICT·SW 기업인의 밤'에서 표창 수상 2024-12-12 15:58:41
성장과 혁신적 기술력을 선보인 기업을 기리기 위한것으로 사단법인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이 마련했다. 비엠시스솔루션에 따르면 자체 개발한 컬러 라벨 프린트 'Pro1040·1050'의 활용도가 광주.전남에서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당 기술력에...
주한독일상의·한불상공회의소 한덕수 국무총리와 특별 간담회 공동 개최 2024-12-12 10:12:05
지난 11일 반얀트리 클럽앤스파 서울에서 공동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한덕수 총리와 주한 독일·프랑스 및 유럽 기업이 함께 경제정책, 투자 및 기업환경에 대해 평가 및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최근 계엄령 선포 사태이후, 이 자리에는 주한독일상의·한불상공회의소 임원진 및 기업...
오리온, 중국에 '오!그래놀라' 수출 2024-12-12 08:34:11
샘스클럽에는 각각 내년 상반기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오리온은 브랜드 제품 4종을 중국 시장에서 판매하고 이후 제품 종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그래놀라는 귀리, 현미, 쌀 등 곡물과 견과류, 과일, 야채 등을 원물 그대로 구운 간편식이다. 중국 시리얼 시장은 지난 2009년 5천억원에서 2021년 1조9천억원 규모로...
"올 최고의 순간은 '한경퀸'…내년 '4승'으로 대상 딸 것" 2024-12-08 17:28:05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끊임없는 성장을 꿈꾸는 박현경의 내년 목표는 크게 네 가지다. 상반기 우승, 메이저 대회 우승, 다승, 대상 수상 등 올해와 같은 목표를 설정했다. 박현경은 “올해 3승을 하고도 대상을 못 탔으니 내년엔 4승은 해야 할 것 같다”며 웃었다. 그러면서 “내년엔 20대 중반이 되는...
인디 K뷰티 '톱2' 떠오른 스킨1004 "내년 매출 5000억 도전" 2024-12-08 15:36:45
들어 주요 K뷰티 브랜드 중에서 가장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원료주의 스킨케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동남아시아에 이어 북미, 유럽, 남미를 차례로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 내년에는 코스알엑스에 이어 K뷰티 인디브랜드 중 두 번째로 매출 ‘5000억 클럽’ 달성도 넘본다. 곽인승 크레이버코퍼레이션 스킨100...
가전도 '구독' 시대…LG vs 삼성 '한판 승부' 2024-12-07 14:09:06
가운데 구독 비중은 작년 15%에서 올해 20% 이상으로 성장했다. LG전자는 국내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대만, 태국 등 동남아시아로 구독 사업을 확대했으며, 향후 인도를 포함한 다른 아시아 국가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삼성전자도 '인공지능(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하기 위해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