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FA CEO "한국 혁신가 정신, IFA에 크게 기여…내년에도 협력" 2024-10-18 13:07:12
꾸렸으며, LG전자는 '공감지능으로 새롭게 그려내는 AI 홈'을 주제로 인공지능(AI) 가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설루션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은 IFA의 혁신 스타트업 플랫폼인 IFA 넥스트의 공식 혁신 파트너 국가로서 한국관을 자체 운영하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20곳을 소개했다. 린트너 CEO는 "올해...
국교정상화 60주년 앞두고 만난 한일재계…"새로운 60년 준비를" 2024-10-18 09:25:01
공감대 공동성명 채택…"공동번영 위한 미래지향적 협력 지속"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한국과 일본 재계는 내년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이고, 상호 호혜적인 '새로운 60년'을 준비하자고 입을 모았다. 한국경제인협회와 일본 게이단렌(經團連·경제단체연합회)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미-맥싱·뉴렌지·초격차 경험…내년 韓 소비 트렌드 주도한다 2024-10-16 18:10:15
젊은 세대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외국인과도 친구가 된다. 가치와 취향이 맞으면 성별, 나이, 직업을 가리지 않고 뭉친다. 한 달 살기, 농촌 유학, 워케이션 등을 통해서도 사람을 사귄다. 기존의 연인, 친구, 이웃 관계를 정의하는 틀이 좀 더 유연하고 유동적으로 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관계의 변화는 가족 안에서도...
"음악은 죽었다"…김종진, 봄여름가을겨울 2집 수선 나선 이유 [종합] 2024-10-16 18:03:44
했다. 그러면서 "같은 음악을 들으면서 공감하면서 자녀가 부모님의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매개체로 음악이 한몫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작업을 하며 35년 전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었다는 그는 "김종진, 전태관이 20대 후반이었던 때다. 매사에 정신이 있었던 시대였다. 음악가의 정신이 있었고, 장사하는...
LG유플러스, '무너'와 함께 익시 체험하는 팝업스토어 연다 2024-10-16 09:00:02
LG전자가 2022년 밀레니엄+Z(MZ)세대 소비자들이 다양한 제품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이다. LG유플러스는 "무너 캐릭터와 그라운드220은 색다른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공감을 끌어낸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팝업스토어 오픈 배경을 설명했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은 △익시를 활용해...
과기정통부 만난 이공계 청년들 "연구 참여 기회 확대를" 2024-10-11 15:30:01
청년세대 의견을 과기정통부에 전달하는 2030 자문단, 이공계 대학생 등 약 25명이 참여했다. 포럼에서는 과학기술 인재 양성과 연구 지원, 생활 지원 방안에 대한 발제와 참여자들 간 논의가 이어졌다. 청년들은 토의에서 이공계 대학원 연구생활장려금 등 과학기술 인재 지원 정책에 공감하면서도 이공계에 대한 사회적...
'40주년' 노찾사 "우리 음악의 핵심은 가사, 노래 찾는 작업 계속" [종합] 2024-10-11 14:03:57
세계에서 흥행하는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노찾사는 어떤 울림을 줄 수 있을까. 한 대표는 "30~40년 전 노래가 지금 시대에 어떤 울림을 줄 수 있는가. 정말 쉽지 않은 이야기다. 음악적 질감도 많이 바뀌었고, 감성도 시간이 가면서 바뀌는 것"이라면서도 "비록 과거의 역사를 얘기할지라도 충분히 시간을 넘어서 사람의...
부천시, 오는 21일부터 ‘부천시-LINC3.0 대학연합 RISE UP 커리어 페스티벌’ 개최 2024-10-11 13:00:40
청년 공감 토크쇼가 진행된다. 오는 21일 개막식에 이어 축하공연, 명사 강연, 참가자 참여 이벤트, 60여 개의 홍보 및 체험 부스 등으로 진행되며, 오는 22일 오후 5시에 막을 내린다. 박정옥 시 미래세대지원과장은 “부천시와 2개 대학이 연합한만큼 부천시민의 미래설계를 위한 폭넓은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했다”며,...
하이트진로, '진로' 디자인 재단장…도수·가격은 유지 2024-10-11 09:45:59
계승하면서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주류 트렌드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지난 2019년 출시한 이 소주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20억병을 돌파했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해리스 "트럼프는 독재자 열망"…미디어 연속출연하며 공세(종합) 2024-10-09 06:23:09
'태풍 피해' 국민 고통에도 정치 게임…공감 부족" (워싱턴=연합뉴스) 강병철 조준형 특파원 = 미국의 11월 5일 대선을 4주 앞두고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정통 시사 프로그램에 더해 토크쇼, 팟캐스트 등에 잇따라 출연하면서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 7월 등판 이후 언론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