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1 구자용 회장 "신재생 발전 미래동력"…정관에 전력사업 추가 2023-03-24 14:13:52
증가가 예상되는 아시아 개도국 시장에서의 '세컨드 홈' 개발,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 지속 추진, 수소 사업 밸류체인 확대, 전기차 충전사업 본격 추진 등 미래 성장사업 성과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E1은 구자용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박호정·조홍정 사외이사...
"이 옷이 유행한다고?"…소녀의 추억, 패션의 새 시대 열다 2023-03-23 16:48:34
‘세컨드 브랜드’로 미우미우를 세상에 내놨다. 프라다의 직선, 삼각형, 무채색 디자인 대신 꽃무늬, 프릴, 레이스 등 발랄하고 통통 튀는 디자인으로 승부했다. ‘미우미우는 아마 이런 옷을 입고 싶어 하겠지’라는 상상에서 시작된 브랜드는 금방 마니아층이 생겨났다. 프라다의 패션 철학은 ‘즐거움’이다. 그가 다른...
우아한 공작의 날개로 시간을…'시계의 오스카상' 2연속 수상 2023-03-16 16:50:44
장마크 비더레흐트와 협업한 시계로, 중앙에 세컨드 타임존 시간을 보여주는 독특한 구조로 돼 있다. 어느 나라를 가도 분은 같고 시간만 다르다는 데서 착안해 세컨드 타임존의 시간만 가운데 숫자로 보여주는 방식을 과감하게 택한 것이다. 한눈에 두 곳의 시간대를 알 수 있다. 24시간 단위로 시간을 보여준다. 민지혜...
두 나라의 시간이 필요한 당신에게[정희경의 시계탐구 19] 2023-01-25 16:30:01
2. 세컨드 타임을 표시하는 시계가 아닌 것은 ②번입니다. 예거 르쿨트르 마스터 울트라씬 파워 리저브 시계로 2시 방향에는 날짜, 6시 방향에 작은 초침창, 11시 방향 부채꼴로는 동력 잔량을 표시하는 파워 리저브 카운터를 뒀습니다. ① 바쉐론 콘스탄틴의 오버시즈 듀얼타임 시계는 길게 뻗은 시침, 분침, 초침과 달리...
프리미엄 전쟁 벌이는 삼성-LG, 새해 승부처는 냉장고 2022-12-29 15:42:36
CES 2023에서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의 2세대 라인업을 공개한다. ‘가전, 그 이상의 삶을 경험하다’를 주제로 LG 시그니처존을 마련하고, 2세대 제품 5종을 전시할 계획이다. 각종 기술로 성능을 끌어올리면서 디자인 핵심 요소인 CMF(색상·재질·마감)를 강조했다.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지방 소멸위기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 키우는 경북 사회적기업 2022-12-25 05:56:01
만들겠다’라는 포부로 창업했다. 자체 브랜드인 ‘소옥’과 세컨드브랜드 ‘시에라리’를 론칭해 다양한 콘셉트의 양산을 생산하고 있다. 위즈는 1999년 안동을 방문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90세 생일 때 대사관을 통해 양산을 선물하며 ‘여왕양산’ 기업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당시 선물한 양산은 안동을...
"차라리 아울렛 가지…그 돈 내고 중고명품은 안 사요" [현장+] 2022-12-12 22:00:01
말했다. 다만 한정판이 아닌 경우에는 명품 브랜드라 해도 중고 제품을 사려 백화점을 찾진 않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바로 옆에 신상 제품을 파는 명품 매장이 있는데 굳이 중고 매장을 갈 이유가 없다는 것이다. 명품에 관심이 많다는 조모 씨(25)는 "한정판이라면 몰라도 일부러 매장까지 가서 중고로 명품을 살 것...
'물의 도시' 하노이를 대표하는 반트리CC [베트남 명문 골프장을 찾아서] 2022-12-12 10:11:17
숲 양옆으로 티샷을 보내놔야 세컨드 공략이 가능한 홀이다. 그린은 한국 기준으로 2.7~2.9m를 늘 유지한다. 반트리CC는 2006년 9홀 오픈을 시작으로 2007년에 나머지 9홀을 완성해 정식 개장했다. 미국의 골프 코스 설계자인 피터 루소가 디자인했다. 총면적 128㏊ 규모로 최근엔 35채의 고급 빌라를 지어 베트남 최상위...
가격 두 배 비싸도…잘 나가는 `호텔 김치` 2022-11-06 14:01:06
증가했다. 조선호텔이 판매하는 김치는 프리미엄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와 대중화 브랜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제품을 포함해 모두 22종에 이른다. 조선호텔 관계자는 "신제품이 거의 없는 김치 제품 특성상 매우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며 "홈쇼핑 판매나 온라인 판매가 코로나 기간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
"마니아층에 입소문까지"…호텔 김치, 2배 비싼 가격에도 인기 2022-11-06 07:00:01
25% 증가했다. 조선호텔이 판매하는 김치는 프리미엄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와 대중화 브랜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제품을 포함해 모두 22종에 이른다. 조선호텔 관계자는 "신제품이 거의 없는 김치 제품 특성상 매우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며 "홈쇼핑 판매나 온라인 판매가 코로나 기간 지속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