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TV 부문 1위 휩쓸어 2024-11-07 08:47:53
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GCSI)에서 T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한국표준협회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1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선 79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Neo QLED 8K' 등 프리미엄 제품에 '8K AI 업스케일링 프로(Pro)', '...
[게시판] TK엘리베이터, '한국품질만족지수' 3년 연속 1위 2024-11-06 14:13:44
[게시판] TK엘리베이터, '한국품질만족지수' 3년 연속 1위 ▲ TK엘리베이터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엘리베이터 부문 1위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소비자·전문가 심사에서는 성능, 신뢰성, 사용성 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 6개 항목과...
38개 산업 240여개 상품·서비스 경험한 성인 남녀 3만4873명 조사 2024-11-04 16:33:24
의무, 소비자 이해도, 전문성과 편의성, 사회적 약자 배려, 신뢰성으로 측정했으며, 구입이나 이용 후 보호는 완결성, 소비자 정보 보호, 계약(약속) 이행, 소비자 민원 대응, 사후 정보 제공, 전반적 체감만족으로 파악했다. 아울러 소비자 보호 실태 영역은 불공정 영업 여부, 부당 권유 여부, 허위나 과장 광고 여부,...
DB생명, 소비자피해예방 위한 관리지표 상시 점검 2024-11-04 16:29:23
DB생명은 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과의 상생 소비자보호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상호 협력 체계를 위해 업계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총 10개의 GA와 협약을 완료했다. 또한 GA 금융소비자보호 책임자들과 연 2회 동행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
뉴욕증시, 빅테크 실적 '슈퍼위크'…변동성 주의보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4-10-28 07:20:57
댈러스 연은 제조업지수 포드 모터스, 온 세미컨덕터 실적 발표 -10월 29일 9월 구인·이직 보고서(JOLTs) 9월 도매재고 8월 케이스-실러, 연방주택기업감독청(FHFA) 주택가격지수 10월 소비자신뢰지수 알파벳, AMD, 페이팔, 맥도날드, 화이자, 비자, 치폴레 멕시칸 그릴, 로열 캐러비언 그룹 실적 발표 -10월 30일 10월...
한국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 지수'…질적성장 평가 2024-10-15 16:54:30
한국산업의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미래의 질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다. KCSI는 KMAC가 1992년 한국산업의 특성을 감안해 개발했다. KCSI는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 지수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다....
KCC, '숲으로 플렉스' 등 친환경 도료로 인테리어 선도 2024-10-09 16:05:00
그러나 ‘숲으로 올인원’은 방청성을 강화한 특수 아크릴 수지를 적용했기 때문에 방청 페인트 없이도 철재 표면에 직접 칠할 수 있다. KCC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는 친환경성과 우수한 기능성을 인정받아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친환경페인트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불황 속 검증된 ‘더샵’의 가치…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 3차’ 분양 예정 2024-09-30 11:00:3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아파트 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7년 연속 브랜드 고객 충성도 1위(한국소비자포럼/미국 브랜드키 공동주관), 4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 아파트 부문 14회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하나투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여행사 부문 13년 연속 1위 2024-09-27 17:21:17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알림 메시지로 안내하는 '하나ON 서비스'를 론칭으로 고객 편의를 강화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합리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과 고객 중심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끊임없이 강화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세심하고 경쟁력 있는 소비자중심경영으로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이게 5만원?" 바가지에 불만 터지더니…여행객 '이것' 줄였다 2024-09-25 09:07:30
컨슈머인사이트가 개발한 지수로, 비교 시점의 결괏값을 2019년 결괏값으로 나눈 백분율[(비교 시점/2019년 결괏값)x100]이다. TCI가 100보다 작으면 2019년 동기보다 감소했고 크면 그만큼 증가했음을 뜻한다. 컨슈머인사이트 측은 "여행은 가장 실행률도 높고 만족도도 높은 여가 문화생활이다. 그러나 초긴축 상태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