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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횡령 방지…사전등록 계좌에만 송금해야" 2023-11-15 15:55:02
금감원의 민생관련 조직인 금융소비자보호처를 현재의 피해예방, 권익보호 체계에서 민생침해 대응, 공정시장 질서확립을 위한 체계로 전면 개편할 것을 지시했다. 이 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열린 임원회의에서 "이러한 조직개편을 통해 범정부 차원의 민생안정 노력에 금감원도 적극 동참하여 총력 대응하라"고 주문했다....
中 새 '슈퍼 금융규제기구' 금감총국, 핀테크 위험 관리에 무게 2023-11-13 10:36:11
핀테크 위험 관리에 무게 사이버안보 감독 기능…소비자 권리 보호 권한 확대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집권 3기의 금융 관리·감독 업무를 총괄하는 국가금융감독관리총국(NAFR·금감총국)이 핀테크 등 정보 기술 분야 위험 관리에 무게 중심을 둔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금융 소비자 보호"…신한라이프, 고객 참여 프로그램 운영 2023-11-10 09:07:52
부서에서 사안에 따라 즉시 반영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고객컨설턴트제도 등 다양한 고객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하는 보험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NK부산은행,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3 KCPI’서 우수기업으로 선정 2023-11-02 09:00:00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는 각 기업의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소비 단계별로 기업의 소비자 권익 및 소비자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해 지수화했다. 금...
KB국민은행, ‘2023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3-10-31 16:53:55
보호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방향과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민원 발생 및 전행 차원의 제도개선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부서 간 소비자 보호 협력 체계를 마련하였다.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임원(CCO) 주관의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여...
삼성증권,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2023-10-31 16:50:40
주관하는 '2023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삼성증권이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고객중심경영을 위한 전담부서를 운영하는 한편, 엄격한 기준과 정책을 수립하여 실천하고 있다. 특히, 금융상품 투자로 인한...
10년물 국채금리, 상승세 지속…5% 근접 [글로벌 이슈&시황] 2023-10-20 08:13:01
경우 소비자 대출 부문인 그린스카이 매각을 결정한 만큼 해당 부서에서 감원이 있을 수도 있다고 했고요. 씨티그룹 역시 이미 약 7천 명을 해고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4. EU, X 이어 메타·틱톡도 '가짜뉴스 규제법' 위반 조사 착수 머스크, X 유럽 철수설 부인…”완전 거짓 뉴스” 유럽연합이 옛...
삼성증권, 다양한 고객 니즈 분석해 '맞춤형 자산관리' 2023-10-17 16:49:48
소비자 보호는 이제 금융사의 필수 체크 항목이다. 삼성증권은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CCO)를 중심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의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는 고객의 피해 예방을 최우선으로 한다. 금융상품 개발 단계부터 피해 가능성을 검토하고 고객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반기 1회...
교보생명, 퇴직연금·대출 등 서비스 한 곳서…디지털 채널 통합 2023-10-10 16:25:00
있다. 소비자 권익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 중심의 업무 수행을 위해 대표이사 직속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로 소비자보호실장(CCO)을 선임하는 등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했다. 전국 7개 지역에 소비자보호센터를 둬 전담 고객만족(CS) 매니저들이 고객을 직접 만나 의견을 듣도록 했다. 교보생명은...
신한라이프, 보이스피싱 선제 대응체계 구축…피해 줄여 2023-10-10 16:22:29
급격히 증가한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원격제어 앱 연동 차단’ 등의 선제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구축 이후 약 5개월간 피해 사례가 기존 대비 70% 가까이 줄어드는 등 고객 권익을 증진하는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다. 신한라이프가 최근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악성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