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들, '넥슨캐시' 보상 받는다 2024-08-14 13:44:34
대한 보상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 80만명을 대상으로...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2024-08-14 12:11:01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 80만명을 대상으로 보상이 이뤄질...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게 "넥슨캐시 지급하라" 2024-08-14 12:00:02
이용자에 대한 보상 의사도 표명했다. 분쟁조정위는 넥슨이 조정안을 수락하는 경우 넥슨으로부터 보상계획서를 제출받아 조정절차에 참여하지 않은 이용자들에 대해서도 보상이 이뤄지도록 관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경우 소멸시효가 지난 피해자도 포함한다. 만약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체 이용자 80만명을 대상으...
'티메프 집단조정' 9000명 신청…머지사태 넘었다 2024-08-10 11:51:26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강제성이 없다. 하지만 당사자들이 조정안 수용 시 신속히 소비자 피해구제가 이뤄질 수 있고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의미가 크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조정절차를 개시하고...
'티메프' 집단 분쟁조정 신청자 9000명…머지사태 넘어섰다 2024-08-10 11:22:59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강제성이 없지만, 문제 해결 방향성을 제시하고 당사자들이 조정안을 수용하면 빠르게 소비자 피해가 구제될 수 있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조정절차를 개시하고 그해 7월 조정안을 내놨다. 사업자 측이 수용을 거부하면서 소비자원은 집단분쟁 참여...
'티메프' 집단조정 최종 9천명 신청…머지사태 때보다 많아 2024-08-10 10:47:23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한다고 맞선다. 소비자원의 집단분쟁 조정에는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며, 조정안 수용에 대한 강제성이 없다. 하지만 당사자들이 조정안 수용 시 신속히 소비자 피해구제가 이뤄질 수 있고 문제 해결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의미가 크다. 소비자원은 머지포인트 사태 당시 2022년 3월 집단분쟁...
임신·출산도 보험 보장…비급여·실손은 연내 손본다 2024-08-08 18:01:12
등 핵심 정보를 별도 서면으로 소비자에게 사전 제공하는 것도 의무화한다. 금감원은 전체 민원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보험 민원 해결 속도도 끌어올리기로 했다. 지난해 기준 금감원에 접수된 보험 민원은 약 5만 건으로 전체 금융 민원 중 53%에 달한다. 민원 처리 기간은 2019년 30.1일에서 지난해 62.5일로 급격히...
금융당국, 보험불신 타파 대수술…보험에 불완전판매비율 명시 2024-08-08 15:00:25
스카우트비용(정착지원금) 과다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정착지원금 운영 모범규준을 제정하고, 분기별로 정착지원금을 공시할 예정이다. 또 설계사 채용 광고도 보험협회의 광고심의·제재 대상에 포함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또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보험 민원 해결 속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여행업계 "PG·카드사가 여행상품 신속히 취소·환불해야" 2024-08-06 17:31:29
해외여행 상품을 예약한 소비자들이 티몬·위메프에 취소·환불 신청 후 여행사에서 재결제해야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반면 PG사들은 일반 상품 환불과 달리 확정된 여행을 취소한 부분에 대해서는 환불 주체가 여행사가 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협회는 "여행사가 여행상품 취소·환불까지 떠안게...
김현경 대한인플루언서협회장 "K-인플루언서 영향력 확산...중기 성장 도울 것" 2024-08-06 06:00:18
인플루언서들이 플랫폼과 분쟁이 발생할 경우 법적인 보호 조치입니다. 인플루언서 계정을 일방적으로 폐쇄하거나 상당 기간 정지시키는 등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데, 이는 인플루언서의 영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합니다. 이에 정부가 플랫폼과 인플루언서 간 분쟁 조정 상황에서 의사소통을 위한 현지 리에종 오피스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