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콘서트 강행' 김호중 첫 입장 발표 "진실은 밝혀질 것" 2024-05-18 23:23:37
입장도 내지 않았다. 인터넷 예매 기준 이날 공연 관람 가격은 VIP석이 23만원, R석이 21만원이며 공연 당일 예매 취소가 불가능하며 하루 이틀 전 취소할 경우 수수료가 티켓 금액의 30%라고 안내돼 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의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낸...
하이트진로, 1분기 영업익 484억원...전년비 25%↑ 2024-05-14 17:25:35
예상된다"고 전했다. 증권가는 지난해 진행한 소주, 맥주 가격 인상 효과가 연중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1월 소주(6.95%), 맥주(6.8%)의 출고가를 인상한 바 있다. 정한솔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월 주정 가격 인상(9.8%)으로 약 200억 원의 소주 원가 부담이 생겼으나, 출고가 인상을 통해...
알고 있는 한국 술 물었더니…"의외네" 2024-05-10 10:55:40
보면 소주를 알고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동남아시아에서 62.7%로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북미와 유럽에서 소주를 안다는 대답은 각각 33.0%, 20.6%였다. 앞으로 한국 주류를 마실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비중은 전체의 57.7%로 전년(53.4%)보다 4.3%포인트 높아졌다. 지역별로 보면 동남아시아(65.5%),...
"한국술 인지도 1위는 소주…인기 간편식은 비빔밥" 2024-05-10 09:59:26
보면 소주를 알고 있다는 응답자 비중은 동남아시아에서 62.7%로 다른 곳보다 상대적으로 높았다. 북미와 유럽에서 소주를 안다는 대답은 각각 33.0%, 20.6%였다. 앞으로 한국 주류를 마실 의향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 비중은 전체의 57.7%로 전년(53.4%)보다 4.3%포인트 높아졌다. 지역별로 보면 동남아시아(65.5%),...
외식 물가 상승률, 35개월째 전체 평균 상회…넉달째 둔화세 2024-05-06 06:15:01
순이다. 소주(-1.3%)와 밀가루(-2.2%), 라면(-5.1%), 김치(5.5%) 등 26개 품목은 물가가 내렸다. 하지만 외식 물가 상승률이 평균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은 예상보다 늦어질 수도 있다. 최근 식품·외식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며 둔화세에 제동이 걸리고 있어서다. 김밥 프랜차이즈 바르다김선생이 지난달 바른김밥 등의...
롯데칠성 영업익 28.5% 급감…원재료 부담, 판관비 증가 여파 2024-05-02 19:00:08
183억원으로 집계돼 4.7% 증가했다. 롯데칠성의 대표 소주제품인 ‘새로’ 매출이 34.2% 급증한 377억원을 기록한 영향이 큰 것으로 풀이된다. 음료 사업은 고환율과 원재료 가격상승 여파로 영업익이 38.7% 급감했다.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700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냈다. 전체...
롯데칠성, 1분기 영업익 28.5%↓…"원재료값 상승 여파" 2024-05-02 17:07:46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8억원) 증가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소주 카테고리(전년비 6.6% 증가), 맥주 카테고리(25.7% 증가) 모두 성장했다. 소주의 경우 '새로'의 매출이 전년 대비 34.2%(96억원) 증가한 377억원을 기록했다. 맥주의 경우 지난 11월 출시한 신제품 '크러시' 판매 증가로...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이익 424억원…28.5% 감소(종합) 2024-05-02 16:16:38
원재료 가격과 고환율(원화 가치 하락) 등 대외환경이 악화하고 사업경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했다고 롯데칠성은 설명했다. 다만,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1분기 매출은 700억원으로 9.4% 늘고 탄산음료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0%까지 높아졌다. 에너지음료는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31.3% 증가했고 과일 가격 상승에 따른...
롯데칠성음료, 1분기 영업익 424억원...전년비 28.5% 감소 2024-05-02 16:13:40
등 소주와 신제품 크러시 등 맥주 매출이 각각 4.7%, 25.7%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올해 신제품 '새로 살구', 처음처럼 리뉴얼 등을 통해 소주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맥주 신제품 크러시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간 주류 매출 8,500억 원, 영업이익 400억 원을...
"기발하다"…'낙지 탕탕이 쇼'에 해외 호텔 주방장들 환호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5-02 13:45:00
막걸리·소주를 활용한 칵테일이 펼쳐졌다. 다음날 열린 식음료(F&B) 콘퍼런스 세미나엔 한국 사찰음식을 주제로 정관스님이 강연자로 나섰고, 티타임 때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에 나오는 달고나가 등장했다. 이 행사는 글로벌 호텔업계에서의 달라진 한국의 위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참가자들은 당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