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침] 경제(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 2024-06-27 17:19:52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잇따라 판로 지원 확대 발표…유망 셀러 선점 전략 토종들 맞대응 분주…G마켓, 우즈베키스탄·터키 진출 조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이어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시장을 둘러싼 국내외 플랫폼 간 경쟁도 격화할 조짐이다....
부산모빌리티쇼 찾은 정의선…현대차그룹 "국내 소비자 중요" 2024-06-27 17:16:08
부산모빌리티쇼 찾은 정의선…현대차그룹 "국내 소비자 중요" 제주 소방관 회복지원차 기증식 후 '깜짝' 방문 현대차그룹 브랜드 및 부산 기업 전시관 살펴봐 (부산=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7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부산모빌리티쇼' 현장을 직접 찾았다. 정...
[르포] '미래 모빌리티 열기' 빠진 부산모빌리티쇼 2024-06-27 17:09:14
[르포] '미래 모빌리티 열기' 빠진 부산모빌리티쇼 세계최초 신차 발표 르노 부스만 북적…참여 브랜드 적고 과거 발표 '재탕'도 "신선한 모빌리티 보이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2024 부산모빌리티쇼'이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둔 27일 프레스데이 행사가 열린 부산 벡스코. 이날...
한국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2024-06-27 16:51:27
'역직구 시장'도 판 커진다…아마존·쇼피 한국셀러 구애 잇따라 셀러 지원 확대 발표…유망 셀러 선점 전략 토종들도 맞대응 분주…G마켓, 우크라이나 진출 조율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해외 직접구매(직구)에 이어 해외 직접판매(역직구) 시장을 둘러싼 국내외 플랫폼 간 경쟁도 격화할 조짐이다. 전...
"돈 벌면 한국 화장품부터 직구"…쇼피코리아, 5년간 22배 성장 2024-06-27 16:36:24
쇼피 본사 내 한국 역직구 팀이 업무를 담당했다. 쇼피코리아는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코트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정부 부처들과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성장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주문 건수는 5년 간 22배, 거래액은 18배 성장했고, 누적 셀러샵은 30배 증가했다. 올해 1~6월 기준 주문 건수와 거래액은 전년...
현대차 경영진 총출동…2000만원대 전기차 '승부수' 꺼내들다 2024-06-27 16:31:17
'2024 부산모빌리티쇼'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두고 미디어데이 행사가 열린 27일 부산 벡스코 행사장을 찾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현대자동차 부스로 곧장 갔다. 정 회장은 현대차가 이날 처음 공개한 '캐스퍼 일렉트릭'을 살펴보고 뒷자리에 앉아보기도 했다. 동행한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4년 만의 신차입니다"…르노, 하이브리드 SUV 공개에 '환호' 2024-06-27 15:57:01
'2024 부산모빌리티쇼' 프레스 데이 행사에서 새로운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랑 콜레오스'를 소개하자 박수가 쏟아졌다. 이날 세계 최초로 공개한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의 차세대 친환경 신차 개발 프로젝트 '오로라'의 첫 양산차 모델이다. 드블레즈 사장은 “광범위한...
K뷰티·K건기식에 꽂힌 쇼피 "내년 한국 상품 4배 더 팔겠다" 2024-06-27 15:49:34
대만에서 쇼핑앱 순위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1위를 기록 중인 e커머스 플랫폼이다. 한국에선 2016년 크로스보더(국경 간)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했고 2019년에 법인을 설립했다. 쇼피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에 진출한 5년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각각 22배, 18배 성장했다. 특히 한국 판매자는 30배 증가했다. 올해 1~6월...
'범죄도시4'에 '히어로는'까지…SLL, 상반기 작품만 16개 2024-06-27 15:29:59
공개돼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2위까지 오르는 기록을 달성했다. 4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더 그레이'를 비롯해 최근 종영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비밀은 없어'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에 진입하며 신선한 소재와 배우들의 열연을 바탕으로 화제성을 증명했다....
쇼피 "K상품 해외진출 지원…내년까지 베트남·태국 매출 4배로" 2024-06-27 15:13:25
등 8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한국 상품을 판매 중이다. 지난 5년간 한국 상품의 주문 건수는 22배, 거래액은 18배로 각각 늘었다. 올해 상반기에도 주문 건수와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80%, 50% 증가했다. 특히 차세대 이커머스 시장으로 주목받는 동남아시아에서 베트남과 태국 소비자의 한국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