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소비자들 돈쓰자…월마트, 올해 매출 전망 상향 2024-11-19 21:55:46
연간 매출 지침을 높였다고 밝혔으며 연말 쇼핑시즌이 있는 4분기에도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전자상거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몇 달간 월마트는 중고 시계와 수집용 스니커즈를 온라인에서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온라인 매출은 회사 전체 매출의 약 18%를 차지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는 모든...
美 퍼플렉시티, 쇼핑 기능 도입 2024-11-19 18:26:44
검색 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가 쇼핑 시장에 진출했다. 검색 시장에서 국내외 빅테크를 위협하는 퍼플렉시티가 전자상거래 기업을 압박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퍼플렉시티는 19일 새로운 쇼핑 검색 기능을 출시했다. 대화 형식으로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제품 정보를 카드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테슬라 포모' 확산…ETF도 폭풍쇼핑 2024-11-19 17:59:29
“이제라도 테슬라에 올라타야 하나.” 테슬라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최대 수혜주로 꼽히면서 연일 급등하자 국내 투자자 사이에서 ‘포모(FOMO: 뒤처짐에 대한 공포)’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뒤늦게 사재기에 나선 투자자들은 테슬라 주식뿐 아니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까지 쓸어 담고 있다. 테슬라는...
당류가공품이 '콜레스테롤 효과' 둔갑…방심위 제재 2024-11-19 17:55:13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가능성이 크다"고 밝히며 KT알파쇼핑, 쇼핑엔티, SK스토아에 대해 '주의' 조치를 내렸다. GS마이숍은 일부 표현을 수정한 상태로 방송했지만, 소비자 오해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권고' 조치를 받았다. 한편, 식약처는 일반식품 또는 기능성 표시식품(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기능성...
대형마트 역성장하는데…매출 4600억 늘린 코스트코 2024-11-19 17:39:57
상당수는 온라인 쇼핑을 선호한다. 한국에서도 일부 상품을 ‘당일배송’해주는 등 적극적으로 온라인 시장을 공략 중이다. “실적 성장세 당분간 이어질 듯”코스트코의 실적 성장세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성비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코스트코 전체 매출은...
VIP만 쇼핑할 수 있는 앱…신세계百, 럭셔리 마케팅 강화 2024-11-19 17:16:09
신세계백화점이 VIP 고객만 사용할 수 있는 큐레이션 플랫폼을 내놨다. 발렛파킹, 전용 라운지 등 오프라인 서비스에 집중됐던 VIP 혜택을 온라인으로까지 확장한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공식 앱 내에 VIP 전용 채널인 '더 쇼케이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신세계백화점측은 이 서비스를 '고품격...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홈앤쇼핑은 올해 ‘일사천리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처음 시작했다. 처음 홈쇼핑 방송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에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1 대 1 상품기획자(MD) 상담회’,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매출 기여도가 높은 우수 중소 협력사에는 ‘목표액 대비...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판로 확대의 선두주자홈앤쇼핑은 다양한 방법으로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일사천리’ 사업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영업과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TV홈쇼핑 입점, 방송 판매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방식으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보호·미래세대 지원·동반성장…사회공헌에 앞장서는 홈앤쇼핑 2024-11-19 16:15:56
홈앤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환경 보호부터 미래 세대 지원까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지난해 환경재단과 협력해 대학생 서포터스 ‘홈앤그리너 3기’ 수료식을 열었다. 홈앤그리너는 8개월 동안 환경 보호 관련 강연을 듣고 환경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와이즈팩토리, 문 닫아놔도 악취 없애는 탈취제 2024-11-19 16:10:33
2022년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에 입점했고 작년에는 쇼핑엔티, 인포모셜 등 홈쇼핑 방송에 진출했다. 온라인은 50여개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2022년 매출 10억원, 2023년 12억원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20억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