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연말쇼핑 매출, 전년동기보다 3.1% 증가 2023-12-26 23:13:13
나타났다. 26일(현지시간) 마켓워치가 인용한 마스터카드 스펜딩펄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소매업체들은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전날인 12월 24일까지 발생한 매출이(자동차 제외) 이같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증가율은 마스터카드가 지난 9월에 전망한 3.7% 증가보다 낮은 것이다. 또 지난해 인플레이션 등의...
'법무부 장관 통역사' 사표 내고…레드오션 뛰어든 50대 女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12-24 07:00:07
종합 예술이라고들 말해요. 송도의 마스터플랜을 미국의 유명 회사들과 함께 만들었어요. 통역으로 시작해 개발 본부로 옮기면서 △컨벤션센터 △학교 △쇼핑몰 커널 워크 △아파트 단지 등의 계획을 짰죠. 부동산 전문가가 아니라 울면서 일을 배웠습니다. 계약서 하나 쓰는데 밤을 새웠죠. 그렇게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
"현지 조인트벤처 설립 효과" 파리바게뜨, 동남아 7개 매장 신규 오픈 2023-12-12 17:27:28
Trade)와 함께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고, 말레이시아에 세계 인구의 24%를 차지하는 19억 할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조호르바루 공장’을 준공하고 있는 등 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문을 연 7개 매장은 말레이시아 TRX몰, 싱가포르 힐리온 몰(Hillion...
연말 탄탄한 소비 전망..아마존·쇼피파이↑-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11-28 08:36:51
24일)에 이어 사이버먼데이(11월 27일)까지 미국의 쇼핑 시즌이 계속될 예정 - 세일즈포스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소매업체들이 미국에서 평균 약 30%의 할인 판매를 한 결과 미국에서만 온라인으로 164억달러(약 21조4000억원)의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힘 - 마스터카드 수석 고문인 스티브 사도브는 "팬데믹 ...
미 '블프' 매출 2.5% 늘어…직접 발걸음보다 클릭 쪽으로 2023-11-27 10:27:23
더 많은 사람이 쇼핑을 즐긴 상황인 가운데 매장 내 매출보다는 전자상거래 매출 증대가 두드러졌다. 한편에서는 일반 신용카드 이용에 사람이 몰리고, 자체 브랜드 전용 신용카드(PLCC) 이용은 감소 추세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 매출은...
"사이버먼데이 쇼핑 매출도 사상 최대…5.4% 증가한 15조6천억" 2023-11-27 10:01:32
놓칠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마스터카드의 수석 고문인 스티브 사도베는 "코로나19 기간 디지털 매출이 급증했다가 사람들이 상점을 다시 방문하면서 평균 수준으로 돌아갔다"면서 "다시 디지털 분야 매출이 늘고 있으며 이는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bs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블프'가 알려준 소비 변화·이번주 국내 경제 주요 지표는 [출근전 이슈레이더] 2023-11-27 08:51:12
매출이 예상보다 좋았다는 겁니다. 온라인 쇼핑은 맞춤형 광고로 인한 충동구매가 일어날 수 있는 부문이죠. 저도 인스타그램 같은 것 보면서 스크롤 내릴 때 광고 보고 물건 산 경험이 있거든요. 미국은 안경, 선글라스 같은 거 비싼데 요새는 인터넷 판매만 하면서 싸게 파는 곳들이 있습니다. 옷들도 그렇고요. 어도비...
11월 27일 월렛 - 美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 [글로벌 시황&이슈] 2023-11-27 08:23:12
월요일인 27일 ‘사이버먼데이’까지 쇼핑대목이 이어지는데요. 외신들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매출이 사상 최대 기록을 새롭게 세웠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주말과 사이버먼데이까지 온라인 매출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며, 사이버 먼데이에는 기록적인 120억 달러 지출도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어도비 애널리틱...
美 '우울한 블프'…줄어든 할인폭에 지갑 닫혔다 2023-11-26 18:52:01
역대 최대라고 추산했다. 다만 온라인 쇼핑 열기가 연말까지 이어질지에 대해선 전망이 엇갈린다.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기업인 세일즈포스는 올해 11월과 12월 미국의 온라인 소매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 증가하는 데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5년간 가장 작은 폭의 성장세다. 어도비애널리틱스도 이...
쇼핑 대목 '실종'…"할인해도 비싸" 2023-11-25 17:32:23
미치지 못하는 수치다. 다만 마스터카드는 올해 미국의 온라인·오프라인 매출이 작년보다 3.7%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는데, 이는 팬데믹 이전과 비슷한 성장률이다. 오프라인 매장은 매출의 실시간 집계가 어려워 정확한 수치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난 일부 소비자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할인 폭에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