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절 선물도 온라인이 대세?…신선식품은 "그래도 오프라인" 2019-09-10 05:53:01
많았다. 온라인 매출의 81.4%는 통조림이나 식용유 같은 가공식품 선물세트가 차지했고 샴푸나 치약, 비누 같은 생활용품 선물세트가 11.5%로 뒤를 이었다. 과일은 2.3%, 축산물은 2%, 수산물은 0.2%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온라인 매출 비중은 다 더해도 6.4%밖에 되지 않았다. 반면 오프라인에서는 신선식품 선물세트...
국립해양박물관 '어시장, 바다와 밥상 이어지는 곳' 테마전시 2019-06-28 10:35:24
28일 밝혔다. 3부로 구성되는 전시회는 수산물이 시장에 도착해 경매, 분류, 가공 등을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여러 과정을 현장감 있게 전달하도록 연출했다고 박물관은 설명했다. 1부 '바다, 시장을 가득 채우다'에서는 어시장을 상징하는 도구인 고기 상자를 시작으로 저온기술 변천사와 염장·건조·통조림...
전남산 수산물 1월 수출액 2천100만달러…27% 증가 2019-03-05 15:07:20
수출품목으로 떠올랐다. 1월 전남 수산물 수출 상대국은 55개국이다. 주요 국가는 일본 900만 달러(43%), 미국 500만 달러(24%), 중국 300만 달러(14%), 캐나다 60만 달러(3%), 태국 50만 달러(2%) 순이다. 이들 5개국이 수산물 수출의 86%를 점유했다. 전남도는 '음식 한류' 확산에 따른 조미김·전복 통조림 등...
창녕 지난해 농산물 수출 1천만 달러 넘겼다 2019-02-09 09:09:21
통조림 등 수산물 가공식품 등 나머지가 599만달러로 37.2%였다. 축산물 수출은 미미한 편이었다. 수출을 견인하는 신선농산물 가운데 새송이는 동남아시장 개척에 이어 미국, 호주, 말레이시아, 네덜란드로 수출국이 다변화되고 시설보완에 따른 신선도 향상으로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했다. 일본으로 수출되는 파프리카와...
'미세먼지 배출 탁월'…완도 해조류 등 가공품 150종 인기 2019-02-02 08:00:31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수산물로 만든 제품에는 돌김, 파래김, 말린 미역과 다시마는 물론 톳 분말과 녹차 자반 볶음, 김 장아찌, 미역귀 가루, 미역 해조국수가 있다. 여기에 다시마로 만든 장아찌, 다시마 볶음 고추장, 톳 된장국, 톳 진액, 반 건조 전복, 전복 장조림, 전복 통조림 등이 있다. 특히 다시마와 톳으로...
KIMST "산학연 협업으로 선보인 수산가공식품 큰 인기" 2018-12-30 12:39:15
화이트소스 통조림은 해외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올해에만 7억2천만원의 수출 실적을 올렸다. 신라대학교에서 기술이전을 받은 ㈜에바다수산은 오징어·낙지·주꾸미·꼼장어 볶음을 제품화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출시했고, ㈜덕화푸드도 한국식품연구원에서 기술이전을 받아 명란김을 출시하는 등 산학연 협력을...
해수부, 고부가가치 수산식품가공기술 7건 민간이전 2018-11-04 11:00:17
▲ 매운 맛과 영양을 가미한 '매운맛 구운 굴 통조림 제조기술' ▲ 비린내가 나지 않는 '가정간편식 꼼장어볶음 기술' 등을 개발했다. 기술이전을 받은 대일씨에프, 희창물산, 에바다수산 등 7개 기업은 이들 기술을 바탕으로 상품화 작업을 거쳐 연내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해수부 관계자는 "이제...
독일인 10명 중 4명, 한국 수산물 구매 경험…인지도는? 2018-08-21 14:30:19
달했다. 수산물을 구매하는 기준으로는 품질(42.2%)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구매 장소는 일반 슈퍼마켓(62.8%)이 주를 이뤘다. 가공하지 않은 원물이나 간단한 손질만 한 상태의 수산물을 구매(63.5%)해서 집(64.4%)에서 섭취하는 경우가 많았다. 선호하는 수산물은 연어(19.2%), 새우(10.8%), 초밥(5.3%), 참치(3.2%),...
독일 소비자 42% 한국산 수산물 구매 경험…인지도는 낮아 2018-08-21 09:24:10
달했다. 수산물을 구매하는 기준으로는 품질(42.2%)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구매 장소는 일반 슈퍼마켓(62.8%)이 주를 이뤘다. 가공하지 않은 원물이나 간단한 손질만 한 상태의 수산물을 구매(63.5%)해서 집(64.4%)에서 섭취하는 경우가 많았다. 선호하는 수산물은 연어(19.2%), 새우(10.8%), 초밥(5.3%), 참치(3.2%),...
"보노보노, 1000억대 수산물 전문 HMR로" 2018-07-22 17:19:45
년간 쌓인 수산물 가공과 유통 노하우로 수산물 분야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올 들어 회전초밥 전문점 ‘보노보노 스시’를 선보였고 수산물 hmr브랜드 ‘보노보노’도 내놓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국내 연어 소비가 급격히 늘고 있는 것도 수산물 hmr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