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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사단급 무인항공기, 올해 '산업기술성과' 첫 선정 2021-10-15 11:21:23
대한항공 설명이다. 대한항공은 기존 사단급 무인기를 업그레이드한 ‘리프트 앤 크루즈’(사진) 방식의 수직이착륙 무인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리프트 앤 크루즈 방식은 비행기 날개와 함께 이륙용 로터(회전날개)와 비행용 로터가 따로 장착하는 방식이다. 이륙할 때는 지면과 수직방향의 로터를 사용해서 떠오르고,...
건설을 더욱 스마트하게... 대우건설, 신기술개발 가속화 2021-10-11 08:33:02
측량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2018년에는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무인비행기를 도입해 공간 제약을 극복했다. 이러한 드론 기술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기술 개발의 집약체가 바로 건설 업계 최초의 ‘건설 산업용 드론관제시스템(DW-CDS)’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중앙관제소 성격의 원격지에서 각 현장 드론의 비행...
NASA, '에어택시' 조비 에비에이션 수직이착륙기 비행시험 중 2021-09-02 16:10:52
에비에이션 수직이착륙기 비행시험 중 첨단 미래 비행체 도입 앞당기기 위한 내셔널캠페인 일환 (서울=연합뉴스) 엄남석 기자 =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도심 에어택시 사용서비스를 준비 중인 '조비 에비에이션'(Joby Aviation)의 '전기 수직이착륙'(eVTOL) 비행기를 대상으로 비행시험을 진행 중이다....
카불·사이공…최후 탈출 수단은 왜 헬기였을까 [여기는 논설실] 2021-08-17 10:16:20
포위된 상태에서 대사관이 섬처럼 고립됐기 때문이다. 육로로 빠져나갈 길이 없기에 마지막 수단은 헬기밖에 없었다. 활주로가 필요한 전투기는 이럴 때 무용지물이다. 수직이착륙 기능을 갖춘 최신 기종이라 해도 많은 사람을 태울 수 없기에 더욱 그렇다. 이마저도 제공권을 장악하지 못했다면 불가능했다. 사이공의 ...
[2021 숙명여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산업용 자율주행 무인기기 만드는 ‘써드아이로보틱스’ 2021-08-13 13:49:28
써드아이로보틱스가 만드는 드론은 수직이착륙(TILT VTOL) 방식의 드론이다. 수직이착륙 드론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접이식 드론의 구동방식과 비행기 드론의 구동 방식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형태의 드론이다. 수직이착륙 드론은 기존 드론에서 한 단계 진화한 드론으로 90분의 장시간 비행과 좁은 환경에서도 활동할...
KAI "2030년 매출 10조원 달성…미래 모빌리티 시장 진출" 2021-04-04 12:00:01
기존의 주력이던 군수사업과 민수사업에서 안정적 성장 기반을 강화해 매출 7조원을, 미래사업에서 차세대 주력사업을 확보해 매출 3조원을 각각 달성한다는 구상이다. 미래사업의 경우 ▲ UAM ▲ 유무인 복합 체계 ▲ 위성·우주 발사체 ▲ 항공방산 전자 ▲ 시뮬레이션 및 소프트웨어 등 5대 분야를 추진한다. KAI는 2040...
한화시스템, 에어택시 성능 테스트 `눈앞`…"용인↔광화문 15분 주파" 2021-03-28 13:53:43
따르면 전기추진시스템은 기체가 수직으로 이륙하고, 뜬 뒤에는 기체가 앞으로 나가게 하는 두 가지 역할을 한다. 활주로가 필요 없고, 이착륙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 띄우고 앞으로 나가게 하는 추진체 두 개의 일을 하나가 맡다 보니 기체 무게는 줄어든다. 가벼워진 만큼 비행 거리도 늘어나기때문에 에어택시의...
`플라잉카` 공개 1년…UAM에 진심인 현대차 [배성재의 Fact-tory] 2021-03-27 09:00:00
연구원은 "2026년부터 현대차는 자체 eVTOL(전기 수직 이착륙기)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현대차는) 화물 운송용 기체를 시작으로 2028년에는 에어택시 서비스 본격화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 "비행기 타러 강남에서 비행기 탑니다" 정부도 지원에 나섰습니다. 작년 6월 나온 K-UAM 로드맵이...
도심항공 주도 야심…현대차, 무인화물기 띄운다 2020-11-08 17:34:03
화물 운송용 무인항공기는 날개가 없는 기존 소형 화물 운송용 드론과 다른 모습으로 제작된다. 중형급 화물을 수송하기 위해서는 비행기에 날개가 있는 고정익 형태의 무인항공기 형태가 필수적이라는 이유에서다. 또 도심에서 이동할 수 있도록 수직 이착륙 방식을 채택한다. 회사 관계자는 “카고 UAS를 먼저 선보여 PAV...
공격력 키우는 일본…내년 방위예산 60조원 `역대 최대` 2020-09-30 19:02:33
차기 전투기 개발 등의 비용으로는 587억엔을 배정했다. 수직 이착륙이 가능한 F-35B가 이용할 호위함 `가가`를 경항모(다용도운용모함)로 개조하는 사업에는 231억엔을 새롭게 반영했다. 방위성은 이즈모형 호위함인 `이즈모`와 `가가` 등 2척의 항모화 계획을 세워 놓고 올해 먼저 `이즈모` 개수 작업에 착수했다. 방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