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바이 K-푸드 페어' 수출 상담 실적 1500만 달러 기록 2024-10-08 16:31:01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건강 음료, 김치, 소스류, 스낵류, 음료류 등 상담 반응이 좋은 품목을 중심으로 총 237만 달러 규모의 현장 계약과 MOU가 체결됐다. 상담장에서는 참가 수출업체 제품 전시관과 테마별, 품목별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해 K-푸드의 우수성을 알렸다. 올해 8월까지 대중동(GCC) 농림축산식...
K푸드 글로벌 순항…오리온·풀무원 '3조 클럽' 보인다 2024-10-06 18:57:09
제품 판매가 늘면서 해외 매출과 이익 모두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이 2020년 말 일본에서 식물성 단백질 간식으로 선보인 ‘토후 프로틴’ 두부 바는 출시 3년 반 만에 누적 판매량 7000만 개를 돌파했다. 미국에서는 두부 시장 점유율 67%로 9년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오리온과 풀무원은 해외 공장을 늘리고...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농식품 부산물로부터 친환경 소재를 생산하는 ESG 전문기업 ‘그리네플’ 2024-09-30 11:02:26
창업 후 이 대표는 “개발된 제품이 실제 사회로 환원되고 사회를 보다 좋은 방향으로 유도한다는 데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리네플은 이 대표를 포함해 총 13명으로 구성돼 있다. 4대 보험 기준으로 7명이며, 5명은 컨설팅을 통해 그리네플 사업을 지원해 주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이 대표는...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설립도 검토하고 있다. 농심의 경우 상반기(1~6월) 스낵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6% 증가했다. 이 기간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판매 주력 제품으로 내세운 ‘빼빼로’의 해외 매출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 대비 동기 29% 늘었다. 같은 기간 빼빼로 전체 매출액(639억원) 중 51%를 차지해 처음 국내 매출을 앞질렀다....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허니버터칩뿐 아니라 에이스, 오예스 같은 주력 제품의 수출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국가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도 강화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오리온[271560]은 꼬북칩을 글로벌 스낵 브랜드로 만들겠다며 "미국에서 꼬북칩 단일 품목의 연 매출이 400억원을 넘으면 현지 생산공장 설립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이번주뭘살까] '가을비 내린다'…"실내 팝업스토어 즐기세요" 2024-09-21 07:00:04
'두유·우유', '닭가슴살·간편식', '과자·스낵·디저트', '건강식품·영양제·단백질' 등 카테고리를 별도로 구성했다. ▲ 롯데온 = 10월 황금연휴를 겨냥해 '여행 준비는 롯데온에서'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외여행 상품을 작게는 7%에서 최대 12%까지 할인 판매한다. 9월 들어...
"이게 요즘도 먹히네"…80년대 '옛날 과자' 불티나게 팔린다 2024-09-19 11:41:54
쌀 스낵이다.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출시 2개월 만에 생산라인 증설을 검토 중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땅콩강정은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매출이 2022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뛰었다. 이 제품은 1982년 출시된 제품으로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강정을...
올해 라면 수출액 1조5천억원 돌파하나…기업들, 유럽공략 속도 2024-09-18 06:55:01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미국에서는 제품 종류를 늘려 현지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히겠다"고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4분기에도 수출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며 "미주, 유럽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수출 품목을 소스와 스낵 등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수출을 늘리기 위해 지난 7월...
출시 1년 지난 농심 먹태깡 품귀는 이제 '옛말' 2024-09-15 10:11:00
곳에서도 제품을 보기 힘들었지만, 최근에는 흔하게 볼 수 있게 됐다. 먹태깡은 농심이 지난해 6월 말 맥주 안주로 인기가 높은 먹태의 맛을 접목해 국민스낵 '새우깡'의 후속작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맥주 안주로 어울리는 스낵'이라는 호평 속에 출시 1주일 만에 100만봉 넘게 팔리면서 공급이 수요를...
"물에 빠지면 과자봉지 잡으세요"…사고 막는 이색과자 나왔다 2024-09-11 17:17:54
전문가들과 협력해 제품 테스트도 진행했다. 라이프가드 스낵을 활용한 어린이 수상 안전 교육도 진행했다. GS25는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는 과자’라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지난 8월 계곡, 하천, 해변 등 물놀이 피서지 인근 점포에서 9세 이하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라이프가드 스낵을 무료로 나눠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