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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심위, 딥페이크 성착취물 ARS 신고·상담 '패스트트랙' 마련 2024-09-02 19:55:04
착취물 피해의 빠른 구제를 목표로 ARS 신고·상담 패스트트랙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방심위 디지털 성범죄 상담센터인 '1337'로 전화하면 나오는 단계별 안내 멘트를 최소화해 3번을 선택하면 바로 전용 신고·상담 서비스로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방심위는 이를 통해 상담 직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마켓人] 김준환 신한금융 파트장 "AI 핵심은 효율화…안 하면 리스크" 2024-09-02 06:30:01
현재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등 계열사에서는 AI컨텍센터(AICC·AI콜센터)의 음성봇이 고객 전화를 받는다. 기계가 반복 업무를 대신하고, 마케팅 성공률이 높은 고객군을 추려 맞춤형 홍보 문구를 생성한다. 김 파트장은 2일 서울 신한금융지주 사무실에서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AI의 핵심 목표는 효율화고 직원들은 이...
관악구, AI 기반 아동심리 검사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메트로] 2024-08-29 18:04:15
검사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진행되므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참가자들은 자택에서 편리하게 실증에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인사이터의 테스트베드 지원 사업 선정으로 관내 초등학생 1100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22만 원 상당의 아동 심리 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검사 종료 후에는...
동반위, 中企 경쟁력 위한 '광주 동반성장페어' 2년 만 개최 2024-08-29 08:47:32
상담회에는 주요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77개 사와 중소기업 143개 사가 참석했다. 일대일 현장 상담 420건, 구매예상액 445억원 등의 성과를 냈다. 대상과 농심[004370]에서는 납품·협력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구매방침 설명회를 진행했다. 중소기업 컨설팅 존에서는 납품 대금 연동제, 수·위탁 불공정거래...
중기부, 내년 예산 15.3조 편성…올해보다 2.3% 증가 2024-08-28 18:21:12
이와 관련해 ICT융합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예산을 2,361억원 편성해 스마트공장 지원을 확대한다. 특히 올해 새롭게 추진중인 자율형 공장(첨단 AI, 3D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공장 선도 모델) 구축 지원은 내년에도 신규 과제를 반영했다. 그밖에지역 제조 중소기업 현장의 AI 분석 기반제조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대한상의 '규제샌드박스 지원센터' 통한 특례 승인 400건 돌파 2024-08-15 12:00:00
서비스, 국토부는 자율주행 로봇과 도심형 스마트 보관 서비스, 복지부는 공유미용실 서비스와 재외국민 비대면 진료 등에 대해 특례를 승인했다. 대한상의는 국민 편익을 증대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특례 승인이 많이 이뤄졌다고 분석했다. 1개 과제에 가장 많은 부처 규제가 중첩된 사례는 '자율주행 배달 로봇'...
[단독] 생선집 지킬 고양이 불러모은 과기부 2024-08-14 17:08:55
명목상 참여자로 이름을 올린 셈이다. ◆ '스마트 쉼센터' 예산 16% 감축…인력은 그대로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기부의 진정성도 의심된다. 이 문제를 주로 다루는 센터의 예산이 올해 크게 삭감됐기 때문이다. 과기부 산하기관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부속 센터로 '스마트...
KSPO 스포츠가치센터, 유·청소년 방학캠프 성료 2024-08-13 09:52:32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여름 방학을 맞이해‘유·청소년 방학캠프’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29일부터 매주 월·화 3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130여 명의 초등·중학생이 참가해 스마트 스포츠, 인공암벽등반, 양궁 등 가치센터의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체험했다. 이번 캠프는...
"해외서 유심 분실 걱정마세요"…KT, e심 전환 개통 서비스 2024-08-08 09:20:11
= KT[030200]가 9일부터 해외에서 스마트폰 유심(USIM)을 분실해도 이심(eSIM) 전환 개통을 통해 로밍을 계속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유심을 잃어버리면 귀국 후 개통 처리를 하거나 한국 대리인이 유심을 대신 발급해 해외로 보내주는 방법밖에 없었으나, 앞으로는 여분의...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해 노하우 전수 2024-08-07 08:15:48
주요 서비스센터 8곳을 돌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인도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전담 서비스센터인 MSRC에 국내에 활성화된 단품 수리 노하우를 전하는 데 주력했다. 오는 9월에는 필리핀 법인에 가전제품 및 TV 서비스 전문 강사를 추가 파견,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의 서비스 노하우를 알린다. 또 3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