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간의 바다를 향해서…멈추지 않는 1분1초 2021-12-23 16:59:17
1992년 세계 최대 시계 회사인 스와치그룹에 인수됐다. 그룹 내에서 브레게를 잇는 고급 시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피프티 패덤즈 역시 이 회사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여전히 출시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시계업계의 가장 큰 근심거리는 스마트워치의 부상이었다. 지난해 기준 애플의 애플워치 출하량은 3070만 개로,...
올해를 빛낸 아름다운 시계들 [정희경의 시계탐구⑥] 2021-12-23 05:50:06
분야의 집중도는 미약한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2008년 스와치그룹과 협업을 발표했지만, 2012년 소송으로 결별하고 말았습니다. 이후 스위스산 무브먼트를 탑재한 CT60 등의 새로운 컬렉션을 소개하는 등 시계 컬렉션을 확장해 나가는 듯 보였는데 2021년 1월 LVMH 그룹이 티파니앤코의 인수를 공식 발표하면서 새로운 국면...
"돈 줘도 못 구해요"...명품시계가 부족한 이유 2021-09-05 13:29:05
것"이라고 전망했다. 롤렉스는 LVMH나 스와치그룹 같은 대기업에 소속되지 않은 단일 시계 브랜드로 명품 고가시계의 상징과 같은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롤렉스를 비롯한 명품시계의 공급이 부족해지자 이른바 `짝퉁` 제품 판매가 늘어나면서 소비자 피해도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비인기 모델이라도 구입을 ...
"경제 재개에 베팅하라"…골드만삭스가 뽑은 유럽 주식 10개 2021-06-25 10:03:21
분석했다. 또 영국 이지젯(EZJ)과 에어버스(AIR)의 성장 잠재력은 각각 18%로 추정했고, 취리히국제공항(FHZN)은 27%로 예측했다. 골드만삭스는 소매 부문에서는 스위스 기업 리치몬드(CFR)가 13%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스와치 그룹(UHR)은 19%, 아디다스(ADS)는 16%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했다. 장강호...
"中 면세시장 잡아라"…코트라, 하이난 박람회서 한국관 차려 2021-05-06 11:00:04
갤러리 라파예트, 스위스 스와치 등 전 세계 백화점 및 명품 브랜드, 중국 대표 면세업체 중면그룹(CDFG) 등이 참가한다. 하이난은 중국 면세시장 급성장과 더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지역이다. 지난해 중면그룹은 코로나 특수와 중국 정부의 육성정책에 힘입어 스위스와 한국을 제치고 면세점 1위를 차지했다. 코트라는...
[책마을] 스위스 경제 성공 비결은 개방과 혁신 2021-04-01 17:43:39
리츠, 스와치, 로슈, 노바티스 등 수많은 글로벌 기업이 스위스에 뿌리를 두고 있다. 저자는 그 배경을 스위스의 개방성에 찾는다. 과거 스위스의 주요 수출품은 다른 국가의 전쟁에 나가 용병으로 싸우는 군인이었다. 따라서 외국으로 일하러 나가고 외국인을 받아들이는 데 거부감이 없었다. 네슬레 창업자는 독일에서 온...
[마켓인사이트]켄달스퀘어운용, 김포 TJ물류센터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 2021-03-31 10:16:41
임차인이다. 나머지 공간은 스와치그룹코리아, 레온로지스틱스, 부경로지스틱스 등이 임차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해 12월 증시에 상장한 ESR켄달스퀘어리츠가 보유하고 있는 물류센터 11곳의 주요 임차인이기도 하다. 켄달스퀘어리츠 소유 11곳 물류센터 전체 임대 면적의 50.1%인 30만5593㎡를 쿠팡이 임차해 사용하고...
스위스 명품시계의 '삼재' [김정은의 명품이야기] 2020-05-22 09:22:43
티쏘, 블랑팡 등 시계 브랜드 20개를 보유한 스와치그룹 역시 조업시간을 단축했다. 전반적인 출고량이 확 줄었다. 롤렉스는 올해 출시 예정이었던 모델들을 연기한 상태다. 다행히 지난 15일부터 인접국과의 국경을 다시 여는 등 스위스 내 경제 활동은 서서히 정상화되고 있다. 브라이틀링은 직원들 간 확산을 막기...
명품 시계업계도 '올스톱'…코로나19로 멈춘 박람회 2020-03-01 18:38:03
등 리치몬트그룹에 속한 명품 시계 브랜드와 에르메스 보베 르상스 HYT 등이 올해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었다. WWG 취소로 몇억원에서 몇십억원에 달하는 초고가 시계를 준비 중이던 브랜드의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한정 수량으로 1~5개만 생산하는 초고가 시계는 보통 시계박람회에서 VVIP들이 직접 차 본 뒤 구입하기...
[업종 스페셜-웹드라마 제작사] ⑦협찬제품 소재로 드라마 만들고, 대학가 연애담으로 드라마 만들고…뜨는 이곳, 개성 강한 웹드라마 제작사 2020-02-11 11:04:00
SM라이프디자인그룹, 브랜디, 스와치그룹코리아 등 기업과 협업 제작한 웹드라마를 선보였다. 작품 중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은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이야기 소재로 기업의 협찬 제품을 활용했다. 이렇듯 밤부네트워크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창의적이고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는 인기 제작사로 손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