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RNewswire] Johnnie Walker Blue Label, 새로운 한정판 위스키 출시 2019-07-08 18:32:37
세계 제1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IWSR)로서 전 세계 180개가 넘는 나라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창업자 John Walker의 시대 이래 동 위스키를 블렌딩한 사람들은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있다. 수상 경력이 있는 현재의 위스키에는 Johnnie Walker 레드라벨, 블랙라벨, 더블블랙, 그린라벨, 골드라벨 리저브,...
골든블루 "팬텀, 작년 판매량 58%↑…국내 톱3 목표" 2019-03-25 11:35:12
기자 = 주류업체 골든블루는 위스키 브랜드 '팬텀'의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보다 57.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2008년 이후 10년간 줄어들고 있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이례적인 성과라고 골든블루는 덧붙였다. 팬텀은 골든블루가 2016년 선보인 위스키 브랜드로, 지난해 12월 선보인 '팬텀 디 오리지널...
[2등의 반란] 토종 위스키의 '화려한 부활'…7년 만에 매출 10배↑ 2019-01-19 07:00:00
'스카치 위스키'라는 이름표를 포기할 수 없었다.36.5도짜리 위스키를 만들어 양주시장의 저도주 트렌드를 주도한 골든블루의 '돌풍'에 글로벌 기업들이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이유는 도수를 낮추지 못한 '고집' 때문이었다.그러나 이들도 양강구도에 균열이 생기자 각각 2015년(페르노리카)과...
'코리안 위스키' 목표로 뛰는 부산 골든블루의 마스터블렌더들 2018-12-31 14:45:36
골든블루에 입사한 마스터블렌더 김빛나(왼쪽),김준민 씨는 31일 부산의 모식당에서 가진 한국경제신문과 가진 인터뷰에서 "새해에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해가 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두 사람은 스카치 위스키 종주국인 영국 스코틀랜드의 해리엇와트 대학교...
[한경과 맛있는 만남]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 "브렉시트로 불확실성 커졌지만 세계 5위 경제대국 안 흔들려" 2018-11-30 18:10:32
‘스카치 에그’가 나왔다. 스미스 대사는 “보통 스카치 에그는 다진 소시지를 쓰지만 이건 특별히 연어로 만들었다”며 “스코틀랜드에서 연어가 많이 난다”고 설명했다. 영국에선 간식이나 손으로 쉽게 집어 먹을 수 있는 핑거푸드로 즐기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달걀의 고소함과 연어의...
[PRNewswire] Johnnie Walker, 체험적 매장 개장 2018-11-09 18:08:06
세계 제1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IWSR)로서 전 세계 180개가 넘는 나라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창업자 John Walker의 시대 이래 동 위스키를 블렌딩한 사람들은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있다. 수상 경력이 있는 현재의 위스키에는 Johnnie Walker 레드라벨, 블랙라벨, 더블블랙, 그린라벨, 골드라벨 리저브,...
"차갑게 마시는 조니워커로 올겨울 위스키 시장 달군다" 2018-11-07 18:08:19
출시될 예정이다.조니워커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스카치 위스키다. 연간 약 1억2000만 병이 판매된다. 1820년 스코틀랜드의 식품점 주인이던 존 워커가 ‘워커스 킬마넉 위스키’를 판 게 시작이다. 1908년 브랜드 이름을 조니워커로 변경했고, 이때부터 지팡이를 들고 산책하는 남자 그림을 트레이드...
[PRNewswire] Johnnie Walker, 히트 TV 시리즈 ‘왕좌의 게임(R)’ 기념 2018-10-02 11:26:37
세계 제1의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IWSR)로서 전 세계 180개가 넘는 나라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다. 창업자 John Walker의 시대 이래 동 위스키를 블렌딩한 사람들은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있다. 수상 경력이 있는 현재의 위스키에는 Johnnie Walker 레드라벨, 블랙라벨, 더블블랙, 그린라벨, 골드라벨 리저브,...
음료냐 푸드냐…커피전문점 저마다 매출 강화 전략 '저울질' 2018-09-09 06:15:01
크게 앞질러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가맹점주에게 푸드는 일종의 옵션이기 때문에 음료 비중이 높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가을을 맞아 버터스카치와 젤라또 등을 활용한 '버터스카치 그라니따', '버터스카치노', '버터스카치 아포가또' 등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tsl@yna.co.kr...
[이종기의 위스키 여행] 한국서 만든 위스키로 세계 애호가들과 함께 건배하는 날 오길… 2018-08-24 17:11:31
대한 많은 이야깃거리가 따라다닌다. 스카치위스키 애호가들이 위스키 공장을 포함한 스코틀랜드 관광을 하거나 스코틀랜드 사람에게 우호적인 감정을 갖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술은 그 지역 농산물로 제조돼 그 지역의 식문화 및 관광 문화와 어우러져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지속적인 고용을 통해 지역 경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