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힐링 요정’ 서현, 팬 사랑 뿜뿜…다채로운 일상 공유 2023-06-23 11:00:12
Official’을 개설한 서현이 자신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고 있다. 서현은 놀이공원에서의 우당탕당 귀여운 하루를 담은 첫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요리와 산책, 쇼핑, 여행 등 소소한 일상 속 특별함을 한 스푼 더한 즐거운 나날들을 팬들과 나누고 있다. 특히 두 편에 걸쳐 공...
영상 생성 AI 브이캣, 배너 이미지 자동제작 서비스 출범 2023-06-21 11:59:12
적용하는 것이다. 브이캣은 ‘스타일싱크’ 라고 불리는 이 기능에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 해당 서비스는 공식 출시 전 롯데온, G마켓,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대표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사와 연이어 장기 연동 계약을 맺으며 사용성을 입증했다. 정범진 브이캣 대표는 “위치가 정해져 있는 브랜드 로고와 제품 이미지 삽입...
투자, 받을 곳은 받는다…600억 '뭉칫돈' 몰린 이 스타트업 [Geeks' Briefing] 2023-06-20 15:36:40
스타트업 로봇키친 스타트업 웨이브라이프스타일테크가 반도체 개발에 돌입한다. 조리 로봇을 고도화하기 위해서다. 웨이브는 일반인 수준에서 간편하게 설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조리 로봇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로봇 반도체를 개발한다. 로봇 반도체는 인공지능(AI) 비전 데이터 등 복잡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혁신 제품·서비스가 새로운 고객 경험 창출" 2023-06-20 09:00:34
전환 가속화로 변화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반영이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사진)은 “디지털라이프가 일상이 된 시대”라며 “소비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맞춰주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가 삶의 가치를 높이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간다”고 했다. 이어 “보다 많은 기업이 참여하여 혁신의 가치를 공...
"조회 수 3만이면 직장인 연봉"…인플루언서도 산업화 2023-06-16 19:27:24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입을 때 그런 것 많이 참고해서… 패션 콘텐츠나 브이로그나 뷰티 콘텐츠나…] 경기 불황 속 유명연예인을 내세워 광고하는 것보다 광고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인플루언서가 광고 마케팅 시장의 주연으로 떠오르면서 관련 시장 규모는 지난...
"SPA 브랜드처럼 인테리어 비용서 거품 빼겠다" 2023-06-05 17:46:27
82%를 차지했다”며 “가장 많이 찾는 스타일로 패키지를 구성한 덕분에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계약은 비대면으로 이뤄지지만 시공은 본사가 직접 관리한다. 민 대표는 “정직원이 끝까지 책임지고 시공을 관리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아직은 사업 초기 단계인 만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의 준공한 지...
인테리어 시장에 뛰어든 한솔모두의봄 "온라인 특화로 가격 낮췄다"[최형창의 中企인사이드] 2023-06-05 13:26:28
전체 82%를 차지했다”며 “가장 많이 찾는 스타일로 패키지를 구성한 덕분에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밝혔다. 계약은 비대면으로 이뤄지지만, 시공은 본사가 직접 관리한다. 민 대표는 “정직원이 끝까지 책임지고 시공을 관리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아직은 사업 초기 단계인 만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의 준...
"불법복제 만화 이렇게 많다니"…'3국3색' 창업한 아시아 여자들 [긱스] 2023-05-22 16:17:46
쌀이 주식이지만 빠른 도시화로 라이프스타일이 서구화되며 빵과 라면 등 밀가루 식품 소비가 급증했다. 밀은 인도네시아에서 100% 수입 품목. 우타미 대표는 밀가루 수요 일부를 카사바 가루로 대체해보기로 했다. 그는 "밀가루와 카사바 가루의 영양학적 정보가 비슷하다. 카사바 가루를 통해 농가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AI가 패션 스타일 제안…시내 버스 시스템 참고해 물류 혁신”[긱스] 2023-05-09 17:43:28
스타일 추천 서비스 ‘스타일챗’을 운영하고 있다. 옴니커머스는 쇼핑몰 사업자 등 기업 고객에 제공하는 AI 기술이다. AI가 다양한 상품 이미지에서 제품의 각종 속성을 파악해 개인 맞춤형 쇼핑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롯데온, LF,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국내 온라인 상거래업체와 협업하고 있다. 일부...
아이돌 앞다퉈 입더니…14살 여중생 "3500만원 명품 언박싱" 2023-05-09 09:12:44
명품 스타일이 곧 저의 별난 스타일이 되는 그날까지 명품의 가치를 알고, 즐길 것"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16세의 명품 쇼핑 브이로그', '18세 생일 기념 1000만원 쇼핑', '14세 중학생 명품 쇼핑 브이로그와 언박싱' 등이 인기 영상에 올라와 있다.10대까지 번진 명품 관심, 아이돌 앰버서더...